기업의 내부능력분석) 기업내부능력의 기능별 분석과 가치사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15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기업의 내부능력분석) 기업내부능력의 기능별 분석과 가치사슬 분석
목차
기업의 내부능력분석) 기업내부능력의 기능별 분석과 가치사슬 분석



목차

* 기업의 내부능력분석

Ⅰ. 기능별 분석

1. 마케팅 자원
1) 시장 포지셔닝과 세분화
2) 마케팅 믹스
3) 제품의 수명주기
2. 제조, 운영자원
1) 재무적 자원
2) 연구, 개발 자원
3) 인적자원
4) 정보시스템 자원

Ⅱ. 가치사슬 분석

1. 가치사슬의 개념
2. 가치사슬의 본원적 활동과 지원활동
1) 본원적 활동
(1) 물류투입활동
(2) 운영활동
(3) 물류산출활동
(4) 마케팅과 판매활동
(5) 서비스활동
2) 지원활동
(1) 획득활동
(2) 기술개발
(3) 인적자원관리
(4) 기업하부구조
3. 가치사슬의 연계
1) 가치사슬의 연계의 의의
2) 가치사슬과 이윤
(1) 가치사슬과 범위의 경제에 의한 시너지효과
(2) 가치사슬과 기능적 분석의 비교
3) 가치사슬과 경쟁자분석
본문내용
기업의 내부능력분석

외부 여건의 분석에 의하여 여러 개의 기회가 포착되었을 때 그 중 하나를
선택하기 위하여 경영자가 해야 할 첫 번째 일은 자신의 기업이 이러한 기회
를 성공적으로 현실화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가를 판정하는 것이다.
기업의 내부 여건분석의 일차적 목적은 기업이 보유한 자원(resource)과 능
력(capability)을 평가하여 경쟁우위의 원천이 되는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는
데 있으며, 보다 궁극적으로는 외부기회에 대해 강점을 활용하거나 또는 핵심역
량이나 능력의 개발과 축적을 통해 강점을 계속 유지하고 약점은 보완하는 데
있다. 기업의 내부능력은 기능별 분석과 가치사슬 분석으로 설명될 수 있다.

I. 기능별 분석

기업의 내부환경을 분석하여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는 가장 간단하면서도 고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정 기업을 대상으로 가치사슬 분석을 통해 해당 기업의 내부능력을 분석하고, 경쟁우위 요인을 제시하시오
  • 특정 기업을 대상으로 가치사슬 분석을 통해 해당 기업의 내부능력을 분석하고, 경쟁우위 요인을 제시하시오.Ⅰ. 서론 1Ⅱ. 본론 21. 가치사슬(value chain) 분석 22. 기업의 내부능력을 분석 3Ⅲ. 결 론 6* 참고문헌 7Ⅰ. 서론앞으로 기업의 경쟁우위는 현재 회사가 지니고 있는 기술이나 경제력에 있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욕구를 파악하고 그들의 기대를 어떻게 만족시켜 그들이 원하는 효용을 최대한 충족시킬 수 있냐에 달려 있다. 글로벌

  • [ppt] 전사적 시스템 통합 56page
  • 능력 기준으로 생산계획, 설비구입계획, 판매계획 연계1990년대ERP(전사적 자원관리)생산, 회계, 인사, 영업, 물류 등 기업의 제반 업무활동 대상기업 내부 활동을 위한 경영자원 투입의 최적화1990년대후반e-ERP(확장형 전사적 자원관리)가치사슬상의 기업 내부 및 외부의 모든 업무활동을 인터넷의 웹 기반으로 통합 자원관리 인터넷기반의 경영자원 투입의 최적화 및 개방형, 협력형 통합 비즈니스 자원1.2 ERP의 발전과정ERP 발전과정*인사/급여

  • [경영분석]SKT(sk텔레콤) 21C 경영전략 비전
  • SKT – 21C 경영 전략 Vision2010< 서론 및 기업 개요 >-2SKT ?SKT 연혁SKT 구조SKT VisionSKT Mission< 외부 환경 분석 >-7기업 환경정보 기술 환경현행 경쟁 세력현행 가치 System제품군별 정보비중제품군별 ISVC45현행 가치 사슬SKT 기능별 구조활동 별 세부 목표활동 별 문제점< 21C SKT – New Strategy >-

  • [전략경영] SK텔레콤 21C 경영전략
  • 제 3 조 SKT 전략 정보 발표진행순서(1)외부환경 분석기업 환경정보기술 환경현행 경쟁세력현행 가치System제품군별 정보비중제품군별 ISVC서두 및 개괄SKT?SKT 연혁SKT 구조SKTVisionSKTMissionOT 분석진행 순서(2)내부역량분석현행가치사슬SKT 기능별 구조활동별 세부목표활동별 문제점SW 분석& CSF 분석SWOTVision2010CSFNew StrategySK TelecomCEO : 표 문 수사업영역 : 이동통신, Mobile internet &communication Motto :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ok! sk 최근 재무현

  • [전략경영] SK텔레콤 21C 경영전략
  • SKT – 21C 경영 전략 Vision2010< 서론 및 기업 개요 >-2SKT ?SKT 연혁SKT 구조SKT VisionSKT Mission< 외부 환경 분석 >-7기업 환경정보 기술 환경현행 경쟁 세력현행 가치 System제품군별 정보비중제품군별 ISVC45현행 가치 사슬SKT 기능별 구조활동 별 세부 목표활동 별 문제점< 21C SKT – New Strategy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