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리더십의 의의와 조건, 영향요소, 개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15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글로벌리더십의 의의와 조건, 영향요소, 개발전략
- 목차
-
글로벌리더십의 의의와 조건, 영향요소, 개발전략
목차
* 글로벌리더십의 의의와 조건, 영향요소, 개발전략
Ⅰ. 글로벌리더십의 의의와 영향요소
1. 글로벌리더십의 의의와 핵심역량
1) 글로벌리더십의 의의
2) 글로벌리더십의 핵심역량
(1) 비즈니스의 이해역량
(2) 전략적 개념화 역량
(3) 개척자적 도전역량
(4) 감성적 역량
(5) 관계형성역량
2. 글로벌 리더십의 영향요소
Ⅱ. 글로벌 리더십의 조건과 개발전략
1. 글로벌 리더십의 조건
1) 개인적 리터러시
2) 사회적 리터러시
3) 사업적 리터러시
4) 문화적 리터러시
2. 글로벌리더의 개발
1) 글로벌리더의 개발원천
(1) 외부채용
(2) 내부육성
2) 글로벌리더의 개발전략
(1) 글로벌 인재 관리 시스템 구축
(2) 광범한 비즈니스 경험의 부여
(3) 교육과 피드백을 통한 육성
(4) 전사적 협력
(5) 최고경영자의 적극적 참여
(6) 글로벌한 체험기회의 확대
(7) 지속적인 점검
(8) 글로벌 기업문화의 구축
(9) 체계적이고 일관된 성과관리시스템 구축
- 본문내용
-
글로벌리더십의 의의와 영향요소
1. 글로벌리더십의 의의와 핵심역량
(1) 글로벌리더십의 의의
글로벌리더십(global leadership)은 핵심 글로벌 차원에서 사업상의 기회와
위협 요소를 간파하고, 이를 사업 전략이나 조직 운영에 통찰력 있게 연계
시키는 실천역량이다.
다시 말하면, 글로벌리더십의 핵심 내용은 다양성을 수용할 수 있는 개방
적 태도와 글로벌 전략을 실제행동으로 옮기는 실천역량에 있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소니 sony 조직설계
- [경영학] 일본의 지리적 특색과 그에따른 특징 조사분석
- [리더십] 소프트 뱅크의 손정의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사례와 STP분석 및 배달의 민족 미래전략방향 제시
- [공기업민영화] 공기업민영화의 의의, 필요성, 유형과 공기업민영화의 문제점 및 외국 공기업민영화 사례를 통해 본 향후 공기업민영화문제의 해결방안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경영학 콘서트
- [재무관리] 소규모 분식집 창업 비용과 추정손익 계산
- 손익분기점과 추정손익 계산하기(사업계획서작성시 필요사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