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소싱경영) 아웃소싱의 개념과 필요성, 아웃소싱경영의 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14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아웃소싱경영) 아웃소싱의 개념과 필요성, 아웃소싱경영의 현황
- 목차
-
(아웃소싱경영) 아웃소싱의 개념과 필요성, 아웃소싱경영의 현황
목차
* 아웃소싱경영
Ⅰ. 아웃소싱의 개념 및 필요성
1. 아웃소싱의 개념
2. 아웃소싱의 필요성
Ⅱ. 아웃소싱경영 현황
1. 국외
1) 구미기업
2) 일본기업
2. 국내
1) 외국계기업
(1) 한국휴렛팩커드
(2) 필라코리아
(3) 씨그램코리아
2) 국내기업
(1) 전자산업
(2) 금융산업
Ⅲ. 아웃소싱산업의 과제
1. 정부측면
1) 아웃소싱업체에 대한 지원대책 강구
2) 아웃소싱활용 가이드라인의 제시
3) 아웃소싱업체에 대한 인증제도의 도입
2. 기업측면
1) 아웃소싱업체들의 신뢰도 제고
2) 아웃소싱업체들의 전문성 확보
3) 공급자와 수요자간의 수평관계 유지
4) 아웃소싱 도입에 대한 임직원간의 공감대 형성
- 본문내용
-
웃소싱경영
아웃소싱이 국내 주요 기업들의 신경영방식으로 부각되고 있다. 대기업의 구조조정에 따른
분사추세, 벤처기업들의 전문분야 집중경영전략에 힘입어 아웃소싱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아웃소싱은 그 동안 인럭파견, 단순회계 등 업무보조적인 분야가 주류를 이루었으나 최근
들어 생산, 인사, 재무 등 기업의 핵심업무분야에도 외부에서 조달하는 단계로 발전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아웃소싱이 업그레이드되면서 저렴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은 시장에
서 퇴출되고 전문성을 子비한 기업들이 서서히 시장의 주도권을 행사하고 있다.
국내 아웃소싱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주요 다국텍기업들(MNCs)도 이미 한국시장에 진출
해 있으며 이러한 진출추세는 향후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정부도 아웃소싱경영의 중요성
을 인식하여 아웃소싱산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할 방침으로 있으며 아웃소싱산업의 육성을
통해 기업의 구조조정과 전문인력 양성을 촉진할 계획이다.
이 자료에서는 아웃소싱의 개념 및 필요성, 아웃소싱경영현황, 그리고 국내 아웃소싱 산업의
과제를 차례로 살펴보고자 한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