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소싱경영) 아웃소싱의 개념과 필요성, 아웃소싱경영의 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14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웃소싱경영) 아웃소싱의 개념과 필요성, 아웃소싱경영의 현황
목차
(아웃소싱경영) 아웃소싱의 개념과 필요성, 아웃소싱경영의 현황




목차

* 아웃소싱경영

Ⅰ. 아웃소싱의 개념 및 필요성

1. 아웃소싱의 개념
2. 아웃소싱의 필요성

Ⅱ. 아웃소싱경영 현황

1. 국외
1) 구미기업
2) 일본기업
2. 국내
1) 외국계기업
(1) 한국휴렛팩커드
(2) 필라코리아
(3) 씨그램코리아
2) 국내기업
(1) 전자산업
(2) 금융산업

Ⅲ. 아웃소싱산업의 과제

1. 정부측면
1) 아웃소싱업체에 대한 지원대책 강구
2) 아웃소싱활용 가이드라인의 제시
3) 아웃소싱업체에 대한 인증제도의 도입
2. 기업측면
1) 아웃소싱업체들의 신뢰도 제고
2) 아웃소싱업체들의 전문성 확보
3) 공급자와 수요자간의 수평관계 유지
4) 아웃소싱 도입에 대한 임직원간의 공감대 형성
본문내용
웃소싱경영

아웃소싱이 국내 주요 기업들의 신경영방식으로 부각되고 있다. 대기업의 구조조정에 따른
분사추세, 벤처기업들의 전문분야 집중경영전략에 힘입어 아웃소싱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아웃소싱은 그 동안 인럭파견, 단순회계 등 업무보조적인 분야가 주류를 이루었으나 최근
들어 생산, 인사, 재무 등 기업의 핵심업무분야에도 외부에서 조달하는 단계로 발전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아웃소싱이 업그레이드되면서 저렴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은 시장에
서 퇴출되고 전문성을 子비한 기업들이 서서히 시장의 주도권을 행사하고 있다.
국내 아웃소싱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주요 다국텍기업들(MNCs)도 이미 한국시장에 진출
해 있으며 이러한 진출추세는 향후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정부도 아웃소싱경영의 중요성
을 인식하여 아웃소싱산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할 방침으로 있으며 아웃소싱산업의 육성을
통해 기업의 구조조정과 전문인력 양성을 촉진할 계획이다.
이 자료에서는 아웃소싱의 개념 및 필요성, 아웃소싱경영현황, 그리고 국내 아웃소싱 산업의
과제를 차례로 살펴보고자 한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소기업육성, 중소기업] 중소기업의 중요성과 문제점 및 중소기업 육성방안
  • 경영환경하에서 창조성과 기민성을 갖춘 기업만이 새로운 성장원동력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벤처정신이 충만한 유연성 있는 조직창출을 위해 벤처경영의 장점을 중소기업(자사)실정에 접목(Benchmarking)하여 경영의 역동성을 추구하는 것이 중요하다.(2) 아웃소싱전략최근에 선진기업들은 역동적인 환경변화에 신속히 대응하고, 자사의 원가절감 차원을 넘어 경쟁력 강화측면에서도 아웃소싱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우리 중소기업들도

  • [노동문제] 비정규직 법안의 필요성과 쟁점
  • 경영계측은 업무의 중요성과 강도에서 차이를 인정하고 있으며, 나아가 이러한 사안을 명문화하는 것이 비정규직을 위해서도 도움이 되지 않으며, 본질적인 차별개선을 위해서는 대기업 정규직 노조의 양보 등 노동계의 대승적 결단의 필요성을 오히려 주장하고 있는 것이다. 또한 차별의 양태가 워낙 다양하여 세부적인 판단기준을 법으로 정하기 어렵고, 그러한 차별은 일단 법이 제정된 후에 세부적으로 판단기준을 형성할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하고

  • [관광학원론] 항공운송업의 특성과 대한항공 및 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전략
  • 아웃소싱 한다면 양사 모두 상당한 비용절감과 이익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을 것이다. ⇒어떤 형태로든 아웃소싱을 추진해야 할 것이다.교육․훈련부문 ․신규조종사 양성교육과정을 전적으로 해외교육에 의존한다.․최근 세계적인 흐름이 경쟁사간에도 상호 협력하는 공생전략(Win-Win전략)인 것을 고려해 보면 양 항공사간의 대립보다는 상호 협력 가능한 분야에 대해서는 최대한 협력하여 상호공존의 방법을 모색한다.⇒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

  • 아웃소싱 개념, 아웃소싱 효과, 금융기관 아웃소싱 현황, 외국 금융기관 아웃소싱 사례, 금융기관 아웃소싱 문제점, 금융기관 아웃소싱 전망,제언
  • 아웃소싱의 전망, 아웃소싱 관련 제언 분석Ⅰ. 서론Ⅱ. 아웃소싱의 개념Ⅲ. 아웃소싱의 효과1. 업무수행 관련 비용이 고정비에서 변동비로 전환되어 환경 대응력이 커진다2. 관련 인적․물적 자원의 규모를 축소시킴으로써 비용을 절감하게 된다3. 아웃소서의 전문인력을 이용하여 업무수행 능력을 높임으로써 아웃소싱 업무의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4. 핵심역량 위주로 경영자원을 운용할 수 있다Ⅳ. 금융기관 아웃소싱의 현황1. 일선 고객접

  • 기업의 전략과 SCM -Outsourcing과 산업의 적합도
  • 아웃소싱 네트워크를 통해 해결산업 동향자동차 산업의 특징현대자동차 소개현대자동차 개요 132(단위 : 억원)현대자동차 소개국내 뿐 아니라 미국, 유럽, 인도 등에 현지 생산법인세계 100대 브랜드 진입자동차 판매량 세계 5위권품질경영 도입으로 제품 혁신글로벌 시장으로의 도약 준비현대자동차 현황현대자동차의 아웃소싱신속하고 완벽한 생산관리의 필요성많은 원천 기술과 특허를 가지고 있는 부품업체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맺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