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대]촘스키의 선전모델에 입각한 촛불시위에 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13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촘스키의 선전모델을 바탕으로 우리나라 촛불시위를 분석한 리포트입니다.많은 자료들과 달리 참고나 베낌없이 100% 개인의 창작과 참고문헌을 반드시 표시한 인용으로 써졌기 때문에 모방의 우려는 없습니다.
본문내용
이다. 이 같은 질문자체와 구성상의 오류를 가진 이 글을 읽고 난 후 독자는 네티즌여론과 인터넷이 가지는 한계와 문제점에 초점을 둘 것은 불 보듯 뻔한 일이다.

내용에서의 형평성에 대한 문제 역시 논란의 여지가 다분하다. 세 번째 질문의 예만 보더라도 첫 번째 답변자, '집단지성'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김국현씨의 대답은 대답자체의 근거가 부족하며, 주장만 적고 있다. 그에 비해 이어지는 '집단지성'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이은주씨의 대답은 많은 면을 할애하여, 주장에 대한 충분한 근거를 제시하고 있다. 비단 세 번째 질문만이 아니라, 많은 답변에서, 이와 같이 형평성에 어긋나는 부분들을 찾을 수가 있다. 과연 이러한 점에도 불구하고 이 칼럼이 객관적인 입장을 견지한 칼럼으로 볼 수 있는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제주대학교]평화학입문
  • 촛불시위 등의 국내 평화운동은 반전운동의 전반적 흐음의 재현 인상을 준다.2.한반도 평화 운동의 현 위치한반도에서의 평화운동과 교육은 1990년대 중반에 시작되었다. 다른 국가들에 비해 한반도에서 평화운동과 교육의 출발이 늦었던 이유는 첫 번째, 냉전과 분단 속의 독재체체 내 평화 주장은 반체제 운동으로 오해받을 소지가 있었으며 두 번째, 평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 부족했다. 세 번쨰, 평화운동이 일부세력의 목적 실현에 대한 전략적 도구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대한 데이터를 모아 과학적으로 분석한다. 여기서 얻은 많은 양의 데이터를 새로운 지식으로 바꿔 제품 개발에 활용한다. 선수가 원하는 것을 잘 이해할수록 더 뛰어난 제품을 만들 수 있다. 선수는 테스트에 참여하고 피드백을 주면서 제품 디자인에 참여한다. 사실 나는 ‘테크 가이(기술에 밝은 사람)’가 전혀 아니다. 그렇지만 혁신의 중심에는 기술이 있다. 기술에 대한 투자가 중요하다.”창업자 – 필나이트▲ 나이키나이키의 정체성은 여전히

  • [서강대]광고를 통해 살펴본 우리나라신문 조중동
  • 분석을 통해 비단 신문사별로 나타나는 광고수의 차이나, 광고의 형태 같은 측면을 넘어서, 언론시장에서 나타나는 광고의 특징들을 알게 되었고, 자본과 언론의 개념에 대한 좀 더 깊은 고찰을 할 수 있었던 좋은 계기가 된 것 같다. 이제 우리 신문은 광고와 뗄레야 뗄수 없는 상업지로서 존재하고 있다. 하지만 언론으로서 제대로 된 기능과 역할수행을 하기 위해 이러한 자본으로부터 독립되야 한다. 과연 어디에서 그 접점을 찾을 수 있을까? 나는

  • 정치언어에 대한 고찰 - 이명박 정권 전후에 사용된 정치적 언어를 중심으로
  • 분석 하지 않아도 다수의 대중들이 공감하는 단어로 이명박 대통령의 이름 끝자인 ‘박’을 공통된 단어로 표현한 단어가 인터넷 유머로 떠돌고 있다. 대표적인 몇 가지 사례만 분석해보면, 국민:압박과 서민:핍박은 이명박 정부가 민심을 전혀 반영하지 않고 서민 경제를 살리지 못한다는 데에서 비롯되며 투기:대박, 정치:도박, 구속:임박도 대선 당시 화제가 되었던 BBK 등에서 연관 지은 데에서 나타난 신조어이다.또한 이번 해에는 유난히 촛불시위

  • [청년심리학] 청년문화 -인터넷문화와 사회적공동체
  • 촛불 시위3. 플래시 몹4.주도세력 P 세대Ⅴ. 현상에 대한 배경과 요인 분석Ⅵ. 사례 조사Ⅶ. 결론 Ⅷ. 참고 문헌 Ⅰ. 서론 사회의 근본적인 경제 구조가 농경 사회, 산업 사회를 거쳐 정보 사회로 전환되면서 (Toffler, 1980) 일반 대중의 매체 이용 행위도 급격한 변화를 보이고 있다.즉, 전통적인 4대 대중 매체 (신문, 잡지, TV, 라디오)에 이어 온라인 미디어가 제5의 매체로 확실한 자리 매김을 해나가고 있다,현재 대표적인 온라인 미디어로는 인터넷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