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체]식품업체들의 해외시장 진출전략-농심,롯데,한국야쿠르트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12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식품업체]식품업체들의 해외시장 진출전략-농심,롯데,한국야쿠르트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식품업체들의 경영전략 …………………3

Ⅱ. 해외사업 강화 ……………………………4

Ⅲ. 롯데제과의 해외시장 진출 ………………4

Ⅳ. 한국인삼공사의 해외시장 진출 …………5

Ⅴ. 동원F&E의 해외시장 진출 ………………6

Ⅵ. 농심의 해외시장 진출 ……………………6

Ⅶ. 농심의 국내시장 경영전략 ………………7

Ⅷ. 롯데제과의 국내시장 경영전략 …………7

Ⅸ. 동원F&E의 국내시장 경영전략 …………7

Ⅹ. 한국야쿠르트 국내시장 경영전략 ………8

Ⅺ. 시사점 ……………………………………8
본문내용
Ⅰ. 식품업체들의 경영전략

'해외시장 진출 확대'(롯데제과 한국인삼공사 CJ제일제당) '고급화 전략 가속화'(농심 동서식품) '건강식품 사업 강화'(한국야쿠르트 동원F&B).국내 식음료 업체들이 올해 새로 설정한 핵심 경영전략이다. 이를 통해 내수시장의 포화 문제를 극복한다는 방침이다.
위의 표는 국내 식품업체들의 경영전략을 나타낸 것이다. 국내 업체들의 경영전략은 크게 3가지로 구분되어 진다. 해외시장 진출과 고급화 전략, 그리고 건강식품 사업 강화라고 말할 수 있다.
국내에 식품업체들간의 치열한 경쟁이 이어지고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렀기 때문에 식품업체들은 수익을 창출하고 기업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서 해외시장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해외시장은 아직도 중국이나 인도와 같은 해외 시장은 폭발적으로 인구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시장에 진출하게 될 경우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가능성이 큰 것이다. 식품업체들은 국내에서 오랜 기간동안 쌓은 기술력과 경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를 바탕으로 해외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또한 식품업체들은 해외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활발하게 움직임과 동시에 국내 시장에서는 고급화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영양소가 풍부하고 건강에 좋은 식품을 선보이면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국내 소비자들의 경제소득이 증가하고 건강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10489151
<한국경제>
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110908000694
<헤럴드경제>
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110909000350
<헤럴드경제>
http://www.fnnews.com/view?ra=Sent1001m_View&corp=fnnews&arcid=0922410825&cDateYear=2011&cDateMonth=09&cDateDay=07
<파이낸셜뉴스>
http://www.cons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5329
<건설타임즈경제>
http://www.suwon.com/news/articleView.html?idxno=68753
<수원일보>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0799&idxno=477987
<이투데이경제>
http://www.kado.net/news/articleView.html?idxno=530311
<강원도민일보>
http://www.newspim.com/common/redirect.jsp?newsId=20110906000213
<뉴스핌>
http://www.kwnews.co.kr/nview.asp?s=501&aid=211090600096
<강원일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주)농심 신라면의 중국진출전략
  • 시장은 이미 성숙기 후반에 접어들면서 시장이 포화되고, 성장률이 둔화되었다. 또한 농심을 따라잡기 위해 후발주자가 지속적으로 신상품을 출시하고, 기존의 타 업체들이 서로 경쟁적으로 가격인하를 단행하고 판촉을 강화하는 등 치열한 경쟁 상황으로 인해 농심의 성장은 한계에 직면하였다. 그 결과 농심은 국내 인스턴트 식품제조업계의 선두를 유지하면서 동시에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 해외로 진출하게 된다.그 돌파구로 농심은 중국을

  • 농심 신라면 중국시장진출 마케팅 성공전략 분석과 농심 성공요인과 현지화전략 분석및 향후전망(캉스푸와 비교분석)
  • 시장에 진출하기 시작하여 선발업체인 삼양라면이 연간 라면 소비량이 160억원(한국 37.5억 원), 세계 1위 시장 중국 진출에 실패한 것과 달리 농심은 처음으로 해외 생산체계를 갖추어 연평균 매출액 40.5%의 성장률과 함께 성공적으로 중국에 진입했으며, 현재까지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국민 식품 라면, 이중에서도 ‘한국인의 매운 맛’ 신라면이 중국에서 성공 할 수 있었던 이유와 그들의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고 농심과는 다르게 현지화

  • [인사관리] 농심 인사관리
  • 해외 시장 진출 201) 업계리더인 농심에 대한 위협 요인 202) 진출 현황 203) 앞으로의 진출 계획 214) 계열사 또한 해외로 진출 222. 사업 다각화 22VI. Teaching Note 241. 농심이 업계 1위가 된 원동력은 무엇인가? 241) 제품차별화를 통한 시장 선도자 전략 242) 운영 효율화를 통한 비용 절감 243) 집중화 전략과 수직적 다각화 252. 현재의 전략, 문화, 구조, 과정, 인력, 보상&평가 간의 정합성은 어떠한가? 251) 신인사제도의 도입 배경 252) 신인사제도 실행에

  • [경영학] 농심그룹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혁신 전략
  • 식품 회사로)(4) 신 성장 동력개발(라면/ 스낵에서 종합 식품 기업으로)*각 4대 전략 어떻게 진행 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조사 필요3) 분야별 직무 분석4) 농심의 내부 역량 분석(1) 핵심 역량 분석(Core Competences)① 면 사업② 스낵사업③ 음료사업 한 우물만 파는 뚝심 있는 기업5) 기존사업 구조 분석 - BCG 매트릭스(1) 스타(면 사업)면시장의 경우 라면 시장점유율 60%이상을 유지하고 중국과 동남아 등으로의 해외진출로 시장성장율 또한 높기 때문에

  • (주)농심 신라면의 해외진출
  • ■ 농심의 해외진출 전략- 목 차 -Ⅰ. 서론 1. ㈜농심 기업분석(1) ㈜농심의 기업 이념 및 전략(2) ㈜농심의 연혁Ⅱ. 본론 1. 신라면의 탄생2. 시장 분석 (국내시장)(1) 라면 시장의 규모와 추세(2) 국내 라면 브랜드의 시장점유율(3) 라면가격의 특성(4) ㈜농심의 라면시장 점유율3. 마케팅전략(1) 브랜드 네이밍(2) 디자인(3) 초기런칭전략(4) 신라면 광고전략(5) 용기면으로 브랜드확장(6) 브랜드력 제고를 위한 프로모션4. ㈜농심의 국제 경영(1) ㈜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