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체]식품업체들의 해외시장 진출전략-농심,롯데,한국야쿠르트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12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식품업체]식품업체들의 해외시장 진출전략-농심,롯데,한국야쿠르트 보고서
- 목차
-
목 차
Ⅰ. 식품업체들의 경영전략 …………………3
Ⅱ. 해외사업 강화 ……………………………4
Ⅲ. 롯데제과의 해외시장 진출 ………………4
Ⅳ. 한국인삼공사의 해외시장 진출 …………5
Ⅴ. 동원F&E의 해외시장 진출 ………………6
Ⅵ. 농심의 해외시장 진출 ……………………6
Ⅶ. 농심의 국내시장 경영전략 ………………7
Ⅷ. 롯데제과의 국내시장 경영전략 …………7
Ⅸ. 동원F&E의 국내시장 경영전략 …………7
Ⅹ. 한국야쿠르트 국내시장 경영전략 ………8
Ⅺ. 시사점 ……………………………………8
- 본문내용
-
Ⅰ. 식품업체들의 경영전략
'해외시장 진출 확대'(롯데제과 한국인삼공사 CJ제일제당) '고급화 전략 가속화'(농심 동서식품) '건강식품 사업 강화'(한국야쿠르트 동원F&B).국내 식음료 업체들이 올해 새로 설정한 핵심 경영전략이다. 이를 통해 내수시장의 포화 문제를 극복한다는 방침이다.
위의 표는 국내 식품업체들의 경영전략을 나타낸 것이다. 국내 업체들의 경영전략은 크게 3가지로 구분되어 진다. 해외시장 진출과 고급화 전략, 그리고 건강식품 사업 강화라고 말할 수 있다.
국내에 식품업체들간의 치열한 경쟁이 이어지고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렀기 때문에 식품업체들은 수익을 창출하고 기업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서 해외시장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해외시장은 아직도 중국이나 인도와 같은 해외 시장은 폭발적으로 인구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시장에 진출하게 될 경우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가능성이 큰 것이다. 식품업체들은 국내에서 오랜 기간동안 쌓은 기술력과 경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를 바탕으로 해외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또한 식품업체들은 해외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활발하게 움직임과 동시에 국내 시장에서는 고급화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영양소가 풍부하고 건강에 좋은 식품을 선보이면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국내 소비자들의 경제소득이 증가하고 건강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10489151
<한국경제>
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110908000694
<헤럴드경제>
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110909000350
<헤럴드경제>
http://www.fnnews.com/view?ra=Sent1001m_View&corp=fnnews&arcid=0922410825&cDateYear=2011&cDateMonth=09&cDateDay=07
<파이낸셜뉴스>
http://www.cons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5329
<건설타임즈경제>
http://www.suwon.com/news/articleView.html?idxno=68753
<수원일보>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0799&idxno=477987
<이투데이경제>
http://www.kado.net/news/articleView.html?idxno=530311
<강원도민일보>
http://www.newspim.com/common/redirect.jsp?newsId=20110906000213
<뉴스핌>
http://www.kwnews.co.kr/nview.asp?s=501&aid=211090600096
<강원일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