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폴리오의 이론적 배경과 포트폴리오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10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포트폴리오의 이론적 배경과 포트폴리오 전략
목차
포트폴리오의 이론적 배경과 포트폴리오 전략


목차

* 글로벌 포트폴리오 전략

Ⅰ. 포트폴리오의 이론적 배경

1. 포트폴리오의 생성과 범주
1) 자금젖소
2) 개
3) 문제아 또는 물음표
4) 별
2. 포트폴리오 흐름과 제품의 동태

Ⅱ. 포트폴리오 전략

1. 제품 포트폴리오의 재무적 특성
2. 4가지 유형의 포트폴리오 전략
1) 제1유형 : 문제제품의 전략적 모형
2) 제2유형 : 인기제품의 전략적 모형
3) 제3유형 : 수확제품의 전략적 모형
4) 제4유형 : 쇠퇴제품의 전랴적 모형

Ⅲ. 포트폴리오 전략의 성공적 관리

1. 제품별 전략의 선택과 업적의 개선
2. 제품상호간 재무적 지원
3. 경쟁지향적 가격경쟁전략의 중시
4. 전략사업단위의 별도 설치의 필요성
본문내용
* 글로벌 포트폴리오 전략

I. 포트폴리오의 이론적 배경

1. 포트폴리오의 생성과 범주

제품 포트폴리오(product portfolio management: PPM)는 제품의 경쟁
분석 및 기업전략에 관한 보스톤 컨설팅 그룹(Boston Consulting Group:
BCG)의 이론적 배경에서 찾을 수 있다. 이 제품 포트폴리오 전략은 미국
보스들 컨설턴트회사(Boston Consulting Group, A. D. Little, Mackinsey)
와 G.E.(General Electric), 하버드경영대학원(HBS: Harvard Business
School) 등이 협력하여 개발한 원리이다.
GE가 이를 이용하여 불황기에도 높은 이익을 유지하였다는 데서 일약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투자론] 모의투자게임 및 분석- 포스코, SK텔레콤, 삼성SDI, 현대모비스, 대한해운
  • 이론적인 것들도 중요하지만, 갑자기 터져나오는 그린스펀의 한마디 그리고 중국의긴축정책, 유가급등, 전쟁, 테러 등등 이러한 경제적인 상황외의 각종 사건들이 주식시장에 더욱 영향을 끼치는 것도 느끼게 되었습니다.그래서 우리는 지금 은행금리가 명목이자율과 물가상승률과 같아져서 이제 마이너스 금리 시대가 펼쳐질 것을 대비해서 주식시장이라는 새로운 시장에서 포트폴리오를 구성그리고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야 한다고

  • [광고학] 키즈나 및 신선도 척도모델
  • 포트폴리오 분석을 실시할 때 반드시 기억해야 할 것은 키즈나 신선도의 중심점이 되는 좌표가 평가된 브랜드들의 평균점수가 되므로 조사 시점, 제품 종류, 평가되는 브랜드들의 특성에 따라 매번 상이해진다는 사실이다. 중심점이 키즈나 신선도 점수의 중간 점수대인 5점에서 중심점이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염두에 두해야만 분석상의 실수를 하지 않게 될 것이다. 이는 키즈나 신선도 척도에 의해 평가되는 각 브랜드들 간의 상대적 평가

  • [법적 연구][비교법적 연구]법적 연구와 비교법적 연구, 헌법적 연구, 법적 연구와 국내법적 연구, 실정법적 연구, 법적 연구와 자연법적 연구, 형사법적 연구, 법적 연구와 변증법적 연구, 법적 연구 교수법적 연구
  • 이론적 배경교수법적인 논리에서 성공한 학습자와 성공치 못한 학습자가 선천적으로 똑같은 언어학습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할 때, 대체로 그가 접하는 문장의 용인성이 낮고 규칙의 정확도가 떨어질수록 성공률이 낮다고 본다.Baker의 이론은 모국어 화자가 성공한 학습자가 되기 위하여는 좋은 언어환경에 처하여야 하고 규칙이 정확하며 선호되는 문장이 정확할 것을 요구한다.이제 이 이론을 확대적용하여 외국어 그것도 제 2외국어를 학습하는 경

  • [경영][경영 생산][경영 기획][경영 리더십][경영 영향][경영 전략][경영 내실화 과제]경영의 배경, 경영의 생산, 경영의 기획, 경영의 리더십(리더쉽), 경영의 영향, 경영의 전략, 향후 경영의 내실화 과제 분석
  • 전략을 말한다. 여기서는 주어진 업무의 우선순위에 따라 업무를 결정하며, 시간의 소요량에 따른 인건비의 원가의식을 가지고 밀도있는 업무추진을 유도하는 전략이다.5. 디자인 경영20세기에는 전통적인 경영이 우리 생활에 큰 영향을 끼쳐 왔다. 특히 지난 1백년동안 수많은 학문분야 중에서도 이론적으로나 현실적으로 발전이 가장 컸던 분야도 경영학이다. 그러면 새천년에도 전통적인 경영학이 주역이 될 것인가에 대해서는 이론의 여지가 많다.

  • 필립스 vs 마쓰시타
  • 전략들을 도전해본 후에 (심지어 조립라인의 생산근로자를 내보내 방문판매를 시키는 등) 회사는 수출시장에 점차적으로 초점을 맞춰갔다.The Organizations Foundation : Divisional Structure - 조직의 기초 : 부서(분할) 구조역병 때문에 건강이 좋지 않은 KM은 일본인 회사들 중에서 전형적인 권위주의적 대표자이기를 희망했다. 1933년 마쓰시타는 부분들이 그들의 상품의 이익을 명백히 책임지는 부서(분할)구조에 접근한 최초의 일본인 회사가 되었다. 소규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