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량기업의 기준(한국, 미국, 일본의 우량기업 조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10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 하고 싶은 말
- 우량기업의 기준(한국, 미국, 일본의 우량기업 조건)
- 목차
-
우량기업의 기준(한국, 미국, 일본의 우량기업 조건)
목차
* 우량기업의 기준 - 세계적인 우량기업
Ⅰ. 미국의 우량기업의 조건
Ⅱ. 일본의 우량기업의 조건
1. 성장주의와 불합리한 집단주의로 매진한 제1세대 기업
2. 지적생산중심의 현명한 제2세대 기업
3. 대기업병에 시달리는 제1, 제2세대
4. 사회성을 갖춘 기업 : 제3세대 초우량기업
Ⅲ. 한국의 우량기업의 조건
- 본문내용
-
* 우량기업의 기준 - 세계적인 우량기업
오늘날 치열한 국제적 경쟁 체제하에서 기업이 존속 ․ 성장해 나가기 위해서는
우량기업의 요건을 갖춰 나아가야만 한다. 우량기업의 패러다임은 당연히 이들
우량기업에서 찾아야 한다. 그런데 우량기업이란 어떤 기업을 말하는가?
어떠한 기업이 세계적 우량기업인가에 대해서는 다양한 정의가 가능하고, 나
라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다. 포천(Fortune), 비즈니스 위크(Business
Week), 포브스(Forbes) 등 유명 경제경영관련 전문지들이 매년 세계적 우량기업
순위를 발표하고 있다. 선정기준은 외형적 재무적 결과 -총매출액 및 총수익, 매
출액성장률, 순이익, 자기자본수익률(ROE: Return On Equity)l\ 시장부가가치
(MVA: Market Value Added), 경제적 부가가치(EVA: economic value-add럴)
등이나, 잡지마다 제각기 조금씩 차이가 있고, 순위에 포함되는 기업들도 다소 차
이가 있다. 그러나 자세히 들여다보면 선정기준이 달라도 항상 순위가 높은 기업
들이 있다. 공통적으로 들어있는 비금융기업들 중 대표적인 기업들로는 제너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