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의 기업경영문화) 도요타의 가이젠 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10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도요타의 기업경영문화) 도요타의 가이젠 문화
- 목차
-
도요타의 기업경영문화) 도요타의 가이젠 문화
목차
* 도요타의 가이젠 문화
Ⅰ. 도요타문화 창조의 주역
1. 회사설립
2. 도요타 사기치
3. 도요타 기이지로
4. 도요타 에이지
5. 도요타 쇼이지로
Ⅱ. 도요타생산시스템과 도요타 경영방식
1. 낭비제거와 부가가치의 최대화
2. 일체형 흐름의 린 생산시스템
3. 도요타 경영방식
4. 도요타 경영방식의 14원칙
Ⅲ. 도요타문화와 가이젠
1. 집의 개념
2. 문화적 요소
3. 도요타 방식의 가이젠
- 본문내용
-
* 도요타의 가이젠 문화
일본의 도요타자동차회사(Toyota Motor Co.)는 2007년에 9,497,754대의 자동차를 생산하여 세계 최대의 자동차 생산업체가 되었다. 1957년에 처음으로 미국시장에 진출한 후, 50년 만에, 그리고 세계 최초의 상업용 하이브리드 Prius를 출시한 후 10년 만에 달성한 성과이다.
그 과정에서 도요타는 미국의 Ford와 DaimlerChsler는 물론 19년 이후 계속 세계 자동차 시장의 제 1위 자리를 지켜온 General Moto를 제치고 그 자리를 차지하게 된 것이다. 2007년 현재 도요타에는 약 30만 명의 구성원들이(일본 10만, 해외 20만 명) 세계 27개국의 52개 생산기지와 140여개국의 영업망에서 활동하고 있다.
도요타는 이제 생산 및 매출규모와 더불어 제품의 질과 신뢰도에 있어서도 세계 최고의 평가를 받고 있다. 수익면에도 도요타는 2007년 재무회계년도에 137억 달러의 순이익을 달성하였고, 시장자본가치도 1, 867적 달러로 평가되어 2006년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