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의 기업경영문화) 도요타의 가이젠 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10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도요타의 기업경영문화) 도요타의 가이젠 문화
목차
도요타의 기업경영문화) 도요타의 가이젠 문화



목차

* 도요타의 가이젠 문화

Ⅰ. 도요타문화 창조의 주역

1. 회사설립
2. 도요타 사기치
3. 도요타 기이지로
4. 도요타 에이지
5. 도요타 쇼이지로

Ⅱ. 도요타생산시스템과 도요타 경영방식

1. 낭비제거와 부가가치의 최대화
2. 일체형 흐름의 린 생산시스템
3. 도요타 경영방식
4. 도요타 경영방식의 14원칙

Ⅲ. 도요타문화와 가이젠

1. 집의 개념
2. 문화적 요소
3. 도요타 방식의 가이젠
본문내용
* 도요타의 가이젠 문화

일본의 도요타자동차회사(Toyota Motor Co.)는 2007년에 9,497,754대의 자동차를 생산하여 세계 최대의 자동차 생산업체가 되었다. 1957년에 처음으로 미국시장에 진출한 후, 50년 만에, 그리고 세계 최초의 상업용 하이브리드 Prius를 출시한 후 10년 만에 달성한 성과이다.
그 과정에서 도요타는 미국의 Ford와 DaimlerChsler는 물론 19년 이후 계속 세계 자동차 시장의 제 1위 자리를 지켜온 General Moto를 제치고 그 자리를 차지하게 된 것이다. 2007년 현재 도요타에는 약 30만 명의 구성원들이(일본 10만, 해외 20만 명) 세계 27개국의 52개 생산기지와 140여개국의 영업망에서 활동하고 있다.
도요타는 이제 생산 및 매출규모와 더불어 제품의 질과 신뢰도에 있어서도 세계 최고의 평가를 받고 있다. 수익면에도 도요타는 2007년 재무회계년도에 137억 달러의 순이익을 달성하였고, 시장자본가치도 1, 867적 달러로 평가되어 2006년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lexus` 렉서스의 마케팅전략
  • America &the Caribbean1,444.21,278.41,205.3North America200420032002렉서스의 향후 마케팅과제차별화 되고 또 한국사정에 맞는 고객만족과 서비스를 위해 노력 한국특성을 감안한 전략 채택경쟁업체들에 대한 대책보다 적극적이고 세분화된 마케팅차별화 되는 새로운 대안 국내기업과의 협력 지방 마케팅을 크게 강화현재 시장동향에 편승하여 각 특징에 주력한 마케팅

  • [조직행동] 도요타 조직문화 문제점분석 및 해결책
  • www.toyota.com( 목차 )Ⅰ서론 1) 기업 선정이유 2) 기업소개 3) 최고경영자 전략 방향 Ⅱ. 본론 1) 외부환경분석- 일본 경영 방식의 특징 2) 내부환경분석- swot 3) 도요타의 경영방식과 조직 문화 4) 라이벌 분석- 새턴의 조직문화 5) 경쟁자를 비교함에 따라 나타나는 문제점 -major problem -minor problem Ⅲ.결론 1) 해결책 1. 서론 1) 기업선정이유도요타는 산업을 불문하고 전 세계 기업이 닮고 싶어하는 초일류 기업의 대명사가 되었다. 3년 연속 10조원 이

  • [국제경영학]도요타 국제경영 성공분석
  • 경영대학원이 도요타의 성공을 연구하면서 간반과 가이젠을 일본어 발음대로 표기할 정도로 유명해진 방식으로, 이후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세계의 여러 기업들이 이 방식을 도입했다. 분석: 과거의 현지정부의 통제에 의한 조달방식이었다. 현지화가 곤란하였던 이유는 제품의 질적인 향상을 위해 자국제품을 도입하여 사용하였고, 대부분 작은 규모이기에 현지생산에 애로 사항이 많았다. 그렇지만 새로운 원칙은 적극적인 로컬 콘텐트를 공급

  • [도요타자동차] 도요타의 조직과 경영 및 시스템
  • 도요타의 조직과 경영 및 시스템Ⅰ. 개요Ⅱ. 세계적 기업 속의 도요타 자동차의 위치Ⅲ. 도요타의 경영이념1. 창업주의 경영 마인드2. 도요타 경영 안정의 비결3. 노사화합을 통합 회사 내부 통제Ⅳ. 도요타 자동차의 경영방법1. 인센티브2. 생산방식1) 유연적 생산방식2) 노사관계3) 기술 발전 전략3. 인사관리Ⅴ. 도요타의 집권화1. 도요타의 집권화 상태1) 도요타의 경영층2) 도요타의 조직구조3) 도요타의 방침관리4) 도요타의 조직문화2. 평

  • [도요타자동차] 도요타 자동차의 경영철학, 기업문화와 기업리더 및 시스템 고찰
  • 도요타 자동차의 경영철학, 기업문화와 기업리더 및 시스템 고찰Ⅰ. 개요Ⅱ. 존경받는 도요타 경영 철학1. 도요타의 모태가 된 선각자 - 도요타 기이치로 회장2. 도요타를 세계 무대로 - 도요타 쇼이치로 명예회장3. 변화와 개혁의 최고 경영자 - 오쿠다 히로시 회장4. 도요타의 미래 전략가 - 조 후지오 사장Ⅲ. 도요타 자동차의 기업 문화1. 도요티즘으로 모두 하나가 된다2. 경영에는 모두가 참가해야 한다3. 위기관리에도 프로 의식이 필요하다Ⅳ.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