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격과 조직행동) 성격의 형성과 유형분류, 조직행동에 영향을 주는 성격유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성격과 조직행동) 성격의 형성과 유형분류, 조직행동에 영향을 주는 성격유형
목차
(성격과 조직행동) 성격의 형성과 유형분류, 조직행동에 영향을 주는 성격유형


목차

* 성격과 조직행동

Ⅰ. 성격의 형성과 유형분류

1. 성격이란?
2. 성격형성의 영향요인
1) 유전적 영향
2) 유년기의 영향
3) 인간관계의 영향
4) 조직과 사회의 영향
5) 기타의 영향
3. 성격의 유형분류
1) 초창기의 유형 분류
2) 현대의 유형분류

Ⅱ. 조직행동에 영향을 주는 성격유형

1. 자아 통제력
2. 자존심
3. A형, B형 차원
4. 통제위치
5. 모험선호도
6. 마키아벨리즘
7. 권위주의

Ⅲ. 성격과 조직행동의 관계

1. 성격과 직무의 조화
2. 성격인가, 조직의 상황인가?
3. 성격이 조직을 만든다?
본문내용
* 성격과 조직행동

1) 성격의 형성과 유형분류

(1) 성격이란?

인간을 육체와 정신으로 나눈다면, 한 인간의 정신세계는 남에게 드러내 보인 부
분과 속에 내재된 부분이 있는데 이러한 내제된 성질, 고정적인 특성을 성질(Characteristcs)이라고 하며 이러한 것들의 총체가 성격인 것이다.
우리나라에서 인성(人性), 성질, 성품 등으로 다양하게 불리워지고 있는 그러한 성
격(Personality)은 언제 나타나는 것인가? 바로 그가 타인에게 반응하거나 타인을 대할 때 나타난다. 그러므로 올포트(Allport)는 이미 50여 년 전에 성격에 대한 정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학개론]고독한 군중을 읽고
  • 군중’의 의미가 내가 생각했던 의미와 비슷한 의미를 갖는다는 생각을 하니 신기하고 새로웠다. 나는 앞으로 타인과의 관계에서 너무 타인 지향적이고 의존적인 모습이 아닌, 자신을 잘 지키며 관계를 유지하고 발전 시켜나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나 자신을 이해하는 데에 시간을 투자해서 좀 더 독립적인 자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스스로의 관심 분야를 찾고 그것이 나 자신의 힘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 기독교교육사상 현대 기독교교육사상
  • 분류법은 다섯 가지를 지적하고 있다. 정보 전달, 집단의 상호작용, 간접의사소통, 개인발달, 행동/성찰이다. 최선을 다할 경우 교사들은 학습방법들의 사용에 있어서 예술가와 같이 되는 것이다. 예술가로서의 교사들은 상당한 의도성을 가지고 일하기 시작해서 이 의도성을 의미 있는 계획으로 옮길 능력이 있다. 예술가로서의 교사들은 언제나 현장에서 판단을 해야 하며 수정을 하게 된다. 그들은 진행과정에 해석에 참여해서 그들의 가르침을 그에

  • 스포츠 사회학 핵심코드(임용자료)
  • 조직의 지향성, 지리적 요인, 집단의 크기②개인적요인 - 개인의 성격, 사회경제적인구통계학적 배경③팀요인 - 팀 성공 여부, 과제의 특성, 팀의 안정성④리더십 요인-지도자행동, 리더십 유형, 코치, 선수 대인관계35. 스포츠조직의 유형과 수준 1) 유형 (수혜자에 따른 분류)①호혜조직 : 스포츠에 가입한 모든 성원이 주 수혜자 (스포츠클럽)②사업조직 : 조직의 소유주 또는 경영자③봉사조직 : 조직의 이용자④공익조직 : 일반 대중2) 수준Bro

  • [CEO비교분석] 삼성그룹 `이건희`와 전대우그룹 `김우중` CEO의 성격비교분석
  • 성격 유형 패턴에 따라 습관적으로 반응한다. 우리의 습관적인 패턴이 어떤 것인가를 명확히 보는 것은 우리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왜 이것을 하고 있는지, 우리가 이 행동을 함으로써 우리 자신과 타인에게 어떤 대가를 치르는지 발견하게 해주는 열쇠가 될 것이다. 또한 자신의 성격유형을 정확히 앎으로서 자신을 바로 볼 수 있다. 자신을 정확히 앎으로써 부정적이고 잠재적인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다. 조직행동에 있어서 자신의 성격을 파악하고

  • [교육행정] 제 6장 교육행정과 학교 조직 풍토론
  • 영향을 미친다.․조직 내의 모든 대인관계․효율적 관리를 위한 변화요인의 환경적, 상황적 특성의 차이1. 학교조직풍토(Organizational Climate of School)란?①학교조직성원들의 행동에 지대한 영향을 주는 일련의 내적 특징.②학교조직 자체가 갖고있는 특성.2. 학교조직풍토의 형성요소①학교가 설립된 역사적 배경과 그 의의②학교의 특수한 교육목표, 내용과 활동③물리적 환경과 지역사회의 특수성④학교 구성원의 성격⑤인간관계 유형과 상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