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의 개요) 전략의 정의와 전략수준, 기업의 경영전략 수립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전략경영의 개요) 전략의 정의와 전략수준, 기업의 경영전략 수립과정
목차
략경영의 개요) 전략의 정의와 전략수준, 기업의 경영전략 수립과정



목차

* 전략경영의 개요

Ⅰ. 전략경영의 필요성

Ⅱ. 전략의 정의

Ⅲ. 전략수준

1. 기업전략
2. 사업전략
3. 기능별 전략

Ⅳ. 기업의 사명과 목표

Ⅴ. 전략의 5대 요소

Ⅵ. 경영전략의 수립과정

Ⅶ. 전략의 체크포인트

1. 정합성-How
2. 중점성-What, Where
3. 계획성-When
4. 목적성-Why
본문내용
전략경영의 개요

I. 전략경영의 필요성

21세기를 눈앞에 둔 현시점은 변화와 혁신이 계속해서 요구되는 시대로서,
기업에 있어 생존과 관련된 예측을 더욱 어렵게 만들고 있다. 이전의 전략과 철
학으로는 급변하는 환경에 대처하기 어렵다. 산업혁명 이후 대량생산의 시대에
서 현재에는 고객의 욕구(needs)와 상품수요를 예측할 수 없는 예측불허의 시대
로 바뀌었다.
이러한 시대에 기업의 흥망성쇠를 결정하는 것은 '전략적 관리'라고 불리는
그 기업의 의사결정(decision making) 여하에 달려 있다. 전략적 경영자의 직
무는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그 기업이 소유한 자원을 가장 능률적으로 이용하
는 것이다. 과거의 성공적인 기업들 증에 극소수만이 현재에도 성공적으로 기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소제조업(중소제조기업) 제조물책임법(PL법), 정보화, 중소제조업(중소제조기업) 산업공동화, 해외이전 동향 및 요인, 중소제조업(중소제조기업) 설비투자, 인적자원, 향후 중소제조업(중소제조기업) 경기전망
  • 전략 수립과정에 경영자의 전략적 역할이 증대될수록 기업의 경제적 성과가 제고되며, 또한 불확실한 생산환경하에서는 생산시스템의 유연성이 강조되어야 함이 지적되고 있다.경영전략은 기업의 장기적인 목적이나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하여 행동대안을 선택하고 이러한 목적을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자원을 분배하는 것으로 정의 된다. 이러한 전략은 조직의 의사결정수준에 따라 기업전략(corporate strategy), 사업전략(business strategy), 기

  • [전략경쟁분석] 맹점분석을 통한 경영전략기법 이해와 사례적용
  • 과정의 결함을 간파맹점 분석은 전략적 의사결정 과정에서 발생하는 부정확성이나 결함의 이유를 밝히는 분석으로서 전략학계의 거장인 마이클 포터(Michael Porter)에 의해서 처음 제기되었다. 그는 이러한 맹점을 파악하고 제거하는 것이 기업이 수립한 전략에 대해서 경쟁사가 취할 대응을 성공적으로 분쇄할 수 있는 시초가 되며, 자신의 강점이 무엇인지를 적절하게 평가할 수 있는 중요한 열쇠가 된다고 주장하였다. 경영주체들이 맹점으로 간과하

  • 의사결정지원시스템성공사례
  • 과정5.중역정보시스템 구축의 성공요건6.중역정보시스템의 단계적 구축7.중역정보시스템의 성공적 구축8.중역정보시스템의 성공 구축 사례 ( 현대자동차)9.랜드마크 (Landmark)사 의 중역정보시스템 성공사례10.사마리탄 헬스 시스템의 중역정보시스템 사례11.LG전자의 사례1.중역시스템의 정의기업의 중역은 기업의 전반적인 활동을 관리할 뿐만 아니라 기업의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과 행동계획을 수립한다. 즉 중역들은 현재의

  • [벤처기업창업] 벤처기업과 벤처창업 분석
  • 벤처기업과 벤처창업 분석Ⅰ. 개요Ⅱ. 창업의 개념Ⅲ. 벤처기업의 개념1. 일반적 정의2.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상 정의3. 요건(4가지중 1충족)Ⅳ. 벤처기업의 형태1. 로버트에 의한 분류2. 벤처캐피탈 참여 방법에 의한 분류Ⅴ. 창업아이템 발굴전략Ⅵ. 벤처 창업전략1. 벤처창업을 위한 준비2. 벤처기업 경영전략3. 단계별 전략Ⅶ. 경영전략과 사업타당성 분석1. 경영전략2. 사업타당성 분석Ⅷ. 벤처기업 확인과 창업절차1. 벤처기업

  •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과 홍보에 대해 서술하시오
  • 과정에서 일반적으로 지역사회 내의 사회복지 관련 공무원 및 사회복지기관 관리자, 시민 단체, 학계 전문가, 지역 주민 등을 대상으로 하는 지역 사회 욕구 조사를 통해 해결해야 할 과제의 우선순위를 파악하게 된다.② 시장 욕구 분석기업 경영적 측면에서 시장을 세분화하는 것은 다양한 욕구를 가지고 있는 대중들의 욕구를 파악하고 그 욕구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된다. 대중이란 실제적이거나 잠재적인 고객과 조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