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장의 선택) 글로벌 시장선택의 요인과 해외시장 평가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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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시장의 선택) 글로벌 시장선택의 요인과 해외시장 평가기법
목차
글로벌 시장의 선택) 글로벌 시장선택의 요인과 해외시장 평가기법





목차

* 글로벌 시장의 선택

Ⅰ. 글로벌 시장선택의 요인

1. 기업 내부적 평가
2. 시장잠재력
3. 사업의 용이성과 적합성
4. 경쟁환경

Ⅱ. 해외시장 평가기법

1. 그리드(Grid) 방법
2. 기회-위험 매트릭스 방법
3. 시장포트폴리오 방법
본문내용
글로벌 시장의 선택

기업이 해외시장에 진출하고자 할 때 직면하게 되는 첫 번째 과제는 바로 진입시장
을 결정하는 일이다. 기업들이 새롭게 진출할 해외시장을 선택하고 결정하는데 있어 각각의 국가들이 독특한 시장 환경과 특징을 가지고 있다는 점과 기업의 한정된 자원으로 동시에 모든 시장에 진입한다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점을 고려할 때, 각 국가의 시장을 비교 평가하여 가장 효과적인 진입시장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진입 시장을 선택한다는 것은 기업의 주된 판매시장과 제품의 생산지역을 선택하는 일이며, 이미 그 지역에서 활동 증인 기업들과 경쟁에 들어간다는 의미에서 자사의 경쟁기업을 선택하는 일이기도 하다. 따라서 기업은 우선 현지시장의 전략적인 중요성과 함께 자사가 가지고 있는 경쟁우위를 객관적으로 평가해야 한다.
또한 시장 선택 후 그 진입의 영향력은 단지 해당 국가와 그 상황에만 국한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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