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의 소비문화(설문조사 포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18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들어가는 말

Ⅱ. 청소년 소비자의 특성과 문제

Ⅲ. 청소년과 소비문화
본문내용
요사이 대학생들 사이에 만연한 과소비 풍조가 사회적으로 문제시되고 있다. 게다가 지금은 미국과 이라크의 전쟁으로 계속되는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대학생들의 소비규모는 날이 갈수록 줄어들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그리고 그런 소비경향으로 인하여 지금 20대 신용불량자들은 더욱 늘어났다는 보도도 여기저기 언론에서 주장한다. 대학생들은 이미 우리나라 경제 주체의 중요한 한 계층으로서 자리 잡게 되었다. 특히 요즘은 대학생들만 판매대상으로 삼아 여러 가지 아이템들을 내어놓고 대학생들의 기호에 맞게 디자인하고 개발하기도 하는 형편이다. 우리나라의 대학생들은 이렇게 중요한 시장이 되었다.
지금 경제도 그렇게 많이 호전되지는 않았다. 얼마 전부터 세계 저편에는 전쟁으로 인해 우리에게 크게 느껴지지는 않지만 나라에는 많은 어려움을 가져다주는 또 다른 요소가 있다. 그리고 지금도 여전히 우리 주변에는 경제가 어려워졌는데도 명품시장이니 신용불량자들이 많아졌니 하면서 대학생들의 능력에 맞지 않는 소비라는 것에 한탄하고 있는 현실이다.
이러한 과소비 문화가 팽배하고 있는 이 시점에서 우리는 이러한 문제를 지적하고자 한다. 대학생의 소비문제가 사회문제론 시간에 배우는 여러 가지 사회문제에 포함되지는 않지만, 우리는 우리가 직접 주체가 되는 문제를 다루고자 한다. 여느 다른 사회문제의 경우 이미 우리의 머릿속에 인식되어 있으며 문제점의 심각성 또한 인식하고 있다. 어렸을 적부터 지금까지 한 번쯤은 들어보았던 주제이며, 다루었던 내용들이다. 하지만 우리가 지금부터 다루고자 하는 내용은 구체적이며 현실적으로 우리에게 공감대를 형성할 만한 것들이다.
우리조원들은 이번 조사내용을 사회문제로 인식하는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여성 과실주 신제품을 위한 마케팅전략서
  • 모두에 이득이 될 수 있는 방법으로 모색할 계획이다.목 차- 주류시장 환경여성의 음주시장 < S T P 분석 >1. Segmentation (세분화)2. Targeting (표적시장설정)1) 세분 시장 분석을 위한 설문조사2) 세분 시장 분석3) 표적 시장의 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1) 편익(BENEPIT)①기능적 편익 ② 감각적 편익③ 상징적 편익2) 포지셔닝 전략① 단기 VS 장기② 선두 기업 VS 후발 기업< 4P Mix 전략 >1. Product ( 제품 )2. Price ( 가격 )3. Promotion (촉진)4. Place (유통)

  • [건강심리학] 건강심리학적측면과 사회현상으로서의 웰빙 Raw-being Program
  • 설문 조사 결과에 의하면 시간적인 여유가 없기 때문에 운동을 안 한다는 답변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었다. 따라서 우리는 raw-being의 틀에 맞춰 돈을 안 들이고도(혹은, 적게 들이고도) 보다 시간의 제약을 덜 받으며 접근성이 높은 간단한 운동 방법들을 제시해 보았다. 이는 실제로 한 조원이 직접 체험하여 효과를 본 것들이다. 학교 내 시설을 이용한 운동테니스 장소: 무악학사 앞 이용 시간대: 교양수업이나 테니스부 훈련시간 외에 이용

  • 대학생의 웰빙의식과 웰빙식품 구매활동에 관한 조사 대학생 웰빙의식 연구 대학생
  • 소비자가 웰빙식품에 대한 기대에 만족할 수 있도록 품질문제에 있어서도 민감하게 신경 쓸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6. 부록- 설문지 PART. A다음은 귀하의 웰빙 의식에 관한 질문입니다.1. 웰빙이라는 단어를 가장 많이 접하는 경로는 무엇입니까?①인터넷 ② TV ③ 라디오 ④ 신문 ⑤ 잡지⑥서적(잡지 제외) ⑦ 친구 ⑧ 가족 ⑨ 웰빙 관련 제품2. 음식 구매 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3가지를 순서대로 나열하세요 ( , , )① 맛 ② 가격 ③ 위생 ④ 양

  • 서강대학교 학생 식당 서강대학교
  •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 위생상태나 친절도에 대해서는 다른 식당에 비하여 저조한 수치를 나타냄으로써 차후 전면적인 개선방안이 절실한 것으로 조사되었다.3) Company구 분C관식당(교수식당 제외)월 평균매출액약 4천 6백만원하루평균이용학생수910명식당규모712.8㎡좌석수350석장 점• 위생상태가 제일 좋다• 친절도가 타식당에 비해 우수하다단 점• 배식시간이 타식당에 비해 가장 느리다< 1600원 짜리 백반사례 >< C관식당 운영업체 교체

  • [미디어 효과의 이해] 영화소비자들의 영화 장르 소비 특성 - 영화 소비 환경과 소비자 성향을 중심으로
  • 대학생들로 규정하여 설문조사 연구 방법을 실시하였다. 기존의 선행연구인 영화진흥위원회의『영화 콘텐츠이용자조사/영화진흥위원회 정책연구팀 기획 및 분석』을 참고하여 설문양식을 작성하였고, 기존에 선행된 연구논문(2007)을 참고하였다.설문조사 대상자는 먼저 최근(1개월)을 기준으로 하여 영화관에서 영화를 관람하는 횟수와 인터넷DVD로 영화를 관람한 경험이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정하였다. 또한 본 연구는 영화를 소비하는 주체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