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또래상담사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차 >
Ⅰ. 들어가면서
Ⅱ. 또래상담의 개념 및 필요성
1. 또래상담의 개념
2. 또래상담의 필요성
Ⅲ. 또래상담사 프로그램 운영계획
Ⅳ. 또래상담사 프로그램
1. 프로그램 이름
2. 프로그램 회기별 지도안
3. 회기별 기획안
4. 실시예정일 및 기간
5. 실시장소
6. 참가인원 및 접수방법
7. 후원체제 및 준비위원
Ⅴ. 프로그램 마케팅
1. 시장평가 및 전략
2. 주요교육대상자
3. 프로그램 예산수립/재원확보
4. 홍보물
Ⅵ. 프로그램 매뉴얼
Ⅶ. 프로그램 후 기대효과
1. 또래상담사 멘토링 사업
2. 멘토링 상담일지
Ⅷ. 프로그램 평가
1. 평가의 목적
2. 평가 방법
Ⅸ.출처
본문내용
활동
내 마음이 들리니
목표
경청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 말하기기법을 배울 수 있다
준비물
‘어기역차’기법 연습 유인물, 활동지, 필기도구
활동내용
시간
1. 토론 및 체험활동
- 공감 연습하기 활동 : 취업문제나 이성문제 등 상황을 설정하여 자기의 입장에서와 친구 입장에서의 대화를 통해 이해한다.
- 친구에게 먼저 다가가기 : 상담상황을 가정하고 상담자 입장에서 상대방의 마음을 여는 연습을 한다.
- 어기역차기법 연습하기
· 어떤 이야기인지 잘 들어줍니다.
· 기분을 이해해 줍니다.
· 역지사지(공감)해 줍니다.
· 생각의 차이가 있음을 인정합니다.
2. 활동 종료 후 서로 소감을 나누고 활동지에 정리 및 소감문을 작성한다.
90분
유의사항
- 수강생들이 편안히 말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한다.
- 어기역차기법활동을 하기 전에 충분히 설명해준다.

참고문헌
Ⅸ.출처
▶ 부산광역시 교육연구정보원 “부산광역시 또래상담 운영자 교수교육 교재” (2008)
▶채유경 “대학생 또래상담 프로그램 효과 및 효과요인에 관한 연구” (2003)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냥 그저 그랬어요.
  • s1004***
    (2014.04.28 09:23:07)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다문화 가정 어머니대상 자녀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
  •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다문화 가정 어머니대상 자녀교육 프로그램 -목차Ⅰ. 서론1. 본 프로그램 개발의 필요성 및 목적2. 이론적 배경2.1 다문화가정의 정의와 현황2.2 다문화가정의 부모자녀관계2.3 부모효능감과 자녀 양육Ⅱ. 본론1. 프로그램 개발 및 구성1.1 프로그램 목적 및 목표1.2 프로그램 대상1.3 기초 요구조사 (설문지법)1.4 설문지 결과 분석1.5 요구 우선순위 정하기1.6 프로그램 내용 및 일정1.7 프로그램 세부안1.8 인적/물적/재정

  • 청소년기 자아정체성 확립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
  • 개발 필요성 검토 및 추진 여부 결정2. 개발팀 및 자문위원회 구성 3. 기관내부 및 외부 환경 분석4. 잠재적 학습자 분석5. 학습요구 및 직무분석Ⅱ.설계(Design)1. 학습목표 설정 및 진술2. 학습내용 선정 및 조직3. 교수방법 선정4. 교수매체 선정Ⅲ.개발(Development)1. 교수자용 매뉴얼Ⅳ.실행(Implementation)1. 자원확보 및 배분2. 마케팅 및 홍보3. 프로그램 운영Ⅴ.평가(Ecaluation)1. 평가과정 설계2. 평가방법 선정 및 평가 도구 개발평생교육 프로그램

  • [지역사회복지]교회의자원을활용한지역사회복지
  • 교육, 상담, 위기개입, 가족치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교회의 인적적원을 활용해 서비스 제공방법에 대한 교육이나 사회봉사에 대한 동기부여를 할 수 있으며, 서비스를 위한 구조개발과 프로그램 평가 나아가 개인집단 및 지역사회의 복지를 위한 옹호활동도 할 수 있다. 2. 교회 사회사업의 필요성교회는 현대의 사회적, 시대적 상황과 요구에 따라 지역 공동사회에서 사회적 역할을 담당해야 하는 중요한 위치에 있다. 교회의 적극

  • [교육학] 지역사회학교와 평생교육의 해결방안
  • 교육의 필요성이 크게 되었고, 학교와 지역 사회 간의 협력이 필요하게 되었다. 그러므로 지역의 교육 자원을 활용하여 학교 평생 교육을 함으로 인해 지역 교육 공동체를 창조 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3. 지역사회학교의 대상지역사회학교의 활동대상은 지역사회주민 전체에 관계되는 공통된 관심사와 요구 및 사 회 문제인데 특히, 그 지역사회의 특수성을 고려하여 지역사회개발에 있어서 필수적인 특 별한 관심사 및 요구에 우선적으로 초점을 모아

  • [아동복지정책과 아동복지서비스] 아동복지(아동복지정책, 아동복지서비스) 발전 과제 심층 분석
  • 상담사업아동복지의 권위자 카두신은 아동상담사업을 아동복지사업 중 가장 일차적인 사업으로 규정하며, 이는 부모와 아동이 가정 내에서 바람직한 관계를 가지며 행복할 수 있도록 지지 강화해 주는 사업이라고 정의하였다. 사회적 요구에 따라 아동을 위한 상담 사업을 개별상담, 집단상담, 가족상담 및 치료를 통해 아동이 가정 내에서 정상적으로 성장발달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있고, 아동상담의 대상은 발달상 혹은 적응상의 문제를 지닌 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