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또래상담사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차 >
Ⅰ. 들어가면서
Ⅱ. 또래상담의 개념 및 필요성
1. 또래상담의 개념
2. 또래상담의 필요성
Ⅲ. 또래상담사 프로그램 운영계획
Ⅳ. 또래상담사 프로그램
1. 프로그램 이름
2. 프로그램 회기별 지도안
3. 회기별 기획안
4. 실시예정일 및 기간
5. 실시장소
6. 참가인원 및 접수방법
7. 후원체제 및 준비위원
Ⅴ. 프로그램 마케팅
1. 시장평가 및 전략
2. 주요교육대상자
3. 프로그램 예산수립/재원확보
4. 홍보물
Ⅵ. 프로그램 매뉴얼
Ⅶ. 프로그램 후 기대효과
1. 또래상담사 멘토링 사업
2. 멘토링 상담일지
Ⅷ. 프로그램 평가
1. 평가의 목적
2. 평가 방법
Ⅸ.출처
- 본문내용
-
활동
내 마음이 들리니
목표
경청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 말하기기법을 배울 수 있다
준비물
‘어기역차’기법 연습 유인물, 활동지, 필기도구
활동내용
시간
1. 토론 및 체험활동
- 공감 연습하기 활동 : 취업문제나 이성문제 등 상황을 설정하여 자기의 입장에서와 친구 입장에서의 대화를 통해 이해한다.
- 친구에게 먼저 다가가기 : 상담상황을 가정하고 상담자 입장에서 상대방의 마음을 여는 연습을 한다.
- 어기역차기법 연습하기
· 어떤 이야기인지 잘 들어줍니다.
· 기분을 이해해 줍니다.
· 역지사지(공감)해 줍니다.
· 생각의 차이가 있음을 인정합니다.
2. 활동 종료 후 서로 소감을 나누고 활동지에 정리 및 소감문을 작성한다.
90분
유의사항
- 수강생들이 편안히 말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한다.
- 어기역차기법활동을 하기 전에 충분히 설명해준다.
- 참고문헌
-
Ⅸ.출처
▶ 부산광역시 교육연구정보원 “부산광역시 또래상담 운영자 교수교육 교재” (2008)
▶채유경 “대학생 또래상담 프로그램 효과 및 효과요인에 관한 연구” (2003)
자료평가
- 그냥 그저 그랬어요.
- s1004***
(2014.04.28 09:23:0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기 자신 혹은 주변 사람들 중 한 사람을 대상으로 과제중심모델에 입각하여 개입을 한다고 가정하고,(1) 해당 사례(가명이나 이니셜 사용)의 표적문제에 대해 사정한 내용을 제시한 후(2) 계약서에 포함되어야 할 내용에 기초하여 계약서를 작성하라
- 원격교육 특성, 장점과 단점
- [청각장애아교육] 청각장애아동 교육 및 지도(훈련)방법
- 만5세 청각장애아를 위한 교수 학습 계획안-음식물이 소화되는 과정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가을 열매와 곡식에 관심가지기
- 문법번역식 교수법과 직접식 교수법을 비교설명하시오.
- 만2세 1년 개별면담일지 10Page 분량입니다. (부모상담일지/부모면담일지/개별상담일지)
- 수질오염 - 정의와 원인
- 의미장 - 의미장에 대한 기초 지식 & 장이론의 이론적 배경과 전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