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조사방법론] 1인 미디어가 대학생의 일상생활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인 미디어란?
조사 및 연구 과정
분석결과
Ⅰ. 인간관계
Ⅱ. 정보취득
Ⅲ. 개방성
Ⅳ. 시공간 효율
Ⅴ. 사회적 영향
Q&A
본문내용
1인 미디어를 통해 각종 정보를 취득해본 적이 있다
- ‘그렇다’ 84.3%
1인 미디어를 통해 정보를 지속적으로 취득하고 있다
- ‘그렇다’ 59.8% > ‘아니다’ 40.2%
1인 미디어가 정보를 얻는 나의 주요한 수단이다
- ‘그렇다’ 36.9% < ‘아니다’ 63.1%
1인 미디어에서 얻은 정보를 의사 결정에 반영한다
- 매우 그렇다 4.3% 그렇다 41.5%


1인 미디어를 통해 얻은 정보가 부정확하거나 잘못된 정보인 적이 있다
- ‘그렇다’ 82.2% (정보취득 경험자 중)
1인 미디어로 인해 원하지 않는 정보를 접한 경험이 늘어났다 - 그렇다 60%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보 취득적인 관점에서 1인 미디어에 대해서 긍정적으로 생각한다
- 56.5% (매우 그렇다 + 그렇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조사방법론] 휴대폰 이용 형태를 통한 대학생 커뮤니케이션 분석
  • 조사 대상을 이 기능의 사용 빈도가 높은 대학생만으로 한정하였다. 따라서 이러한 조사의 결과를 전체 사회의 커뮤니케이션 흐름으로 확대 해석하는 것은 위험이 있다. 다만 우리는 문자메시지가 하나의 커뮤니케이션 양상으로 자리 잡았다는 것을 증명하고, 그 특징과 영향이 어떤 것인지 분석해보고자 한다. 이 같은 분석과 더불어 앞서 제기된 커뮤니케이션의 ‘질’에 대한 해답을 도출하기 위해 휴대폰 문자메시지가 상호 간의 실질적인 소통과

  • [매스 커뮤니케이션 이론] 이용과 충족이론(Uses and Gratification Theory)
  • 사회적, 심리적 근원(2) 충족과 미디어의 작용(3) 요구된 충족과 획득된 충족(4) 기대, 평가의 성향(5) 미디어에 대한 만족2) 종합적인 충족의 모형8. 이용과 충족이론에 대한 비판과 평가1) 능동적 수용자에 관한 가정에 대한 비판2) 욕구와 충족에 관한 가정에 대한 비판3) 이용성향에 대한 비판4) 실증적 조사방법론에 대한 비판5) 형태주의적 시각에서의 비판9. 비판에 대한 학자들의 옹호1) 절충적, 포괄적이라는 것에 대한 옹호2) 능동적 수용자

  • [성역할 프로그램] 모자가정 청소년들의 성역할 정체감 확립 프로그램에 관한 연구 -성차별 개선프로그램
  • 사회적 감정으로 발전하여 반사회적 행동으로 나타날 수 있다.자녀에게 있어서 부부재는 정신적인 충격과 일상생활의 변화를 초래함으로써 성역할 발달에 문제를 야기 시킴을 알 수 있다. 그러므로 아버지역할의 중요성에 대한 자각과 부부재가 자녀에게 미치는 영향에 관심은 모자가정이 증가하고 있는 이 시점에서 다루어져야 할 중요한 과제로 생각된다.Ⅳ. 모자가정 자녀를 위한 성역할 정체감 확립 프로그램- 작은 누리에서 평등이 존중이들의

  • [매스컴] 1인 미디어의 비의도적인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이 수용자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하는 대학생을 중심으로
  • 매스컴 연구방법 학기말 최종 레포트1인 미디어의 비의도적인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이 수용자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하는 대학생을 중심으로목 차제 1 장 서론 제 1 절 연구의 배경과 목적 제 2 장 문헌연구 및 이론적 배경 제 1 절 1인 미디어에 대한 고찰1. 1인 미디어 블로그의 개념과 특성2. 1인 미디어 이용 행태 제 2 절 선행연구 고찰 1. 1인 미디어 이용동기에 관한 연구 2. 이용과 충족이론 3. 웹사이트

  • [홍보조사실습] 언론 프래밍이 북한 및 통일에 대한 인식에 미치는 영향
  • 영향을 미치고 있다. 통일 및 대북 정책에 대한 여론은 전형적으로 다양한 여론 분화의 현상을 보여준다. 일반적으로 통일은 민족의 숙원이라고 일컬어지지만, 통일에 대한 여론조사 결과를 보면 정부의 통일 정책에 대한 찬반 의견이 엇갈리는 것은 물론, 통일된 사회에 대한 전망과 구체적인 통일 방법에 대해서도 합의를 찾기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게다가 분단 상황이 지속되면서 남한과 북한의 세대교체가 이루어져 여론 통합은 점점 어려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