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기록문화와 커뮤니케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기록물의 정의
2. 기록물의 4대 기본요소
3. 기록물의 기본 성격
4. 기록물의 종류
5. 기록물의 특성
1. 장례문화
2. 문자이전의 시대
3. 문자 발생 후의 시대
4. 매스 미디어
5. 기록문화와 커뮤니케이션
6. 현대 기록문화의 동향


Ⅲ.결론
본문내용
선사시대 장례
여러 사람을 함께 묻었다 .공통체생활을 했던 신석기인의 끈끈한 혈연 의식을 엿볼 수 있다
고조선시대 장례
고대 사회에서는 족장과 같이 지위가 높은 사람들이 죽게 되면 거대한 무덤을 만들어 살아 생전의 세력과 힘을 계속 자랑하려고 하였다. 그것을 잘 보여주는 것이 고인돌이다
신라시대 장례
여러 악기의 반주에 맞추어 춤과 재담이 오가며 인간의 탄생을 설명하는 일종의 가무극도 벌인다.

신석기 시대에서 청동 기 시대
전후에 이곳에 살았던 선사시대
인 들에 의해 제작

시대성과 지역성을 겸병

3. 근대 신문의 발전

활자 인쇄술이 개발된 이후 15세기 말 독일에서 최초로 부정기적인 인쇄신문이 나
오게 된다. 16세기에 들어와서는 인쇄술의 개량과 더불어 사회변화의 가속화와 함
께 뉴스의 수요도 증가하여 신문이 점차 정기적으로 발행되기 시작하였다.


4. 라디오의 출현

라디오는 전 세계 사람들을 동일시간에 모두 함께 매스 커뮤니케이션의 수용자로 만든 최초의 미디어

제1차 세계대전을 맞이하여 군사적 필요성에 의한 무선통신 기술은 비약적으로 발
전하고, 대전 후 미국의 무선통신업체들은 무선통신 수신기를 생활필수품으로 전환
하는 방법을 모색하게 된다.



5. 텔레비전의 등장과 성장

20세기 텔레비전이 본격적으로 개발되기 시작하였고 2차 세계대전 이후 보급.


6. 뉴미디어와 멀티미디어 시대의 도래

뉴미디어는 기존의 매스미디어에 컴퓨터와 통신기술이 새로이 부가되어 파생된
미디어 기술이다. 뉴미디어의 개발은 기존 매체의 한계점과 불편성을
보완하기 위해 시작된 것이라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분석] daum vs nhn(다음과 네이버) 비교 분석
  • 기록하며 각종 인터넷 지표조사에서 포털 부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한게임 “세계 최대의 게임포털”한게임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웹 기반의 게임을 제공하는 국내 최대 인터넷 게임사이트 이다.쥬니어네이버 “국내 최초 최대 어린이 전용 포털”쥬니어네이버는 현재 1위, 1억2천만 페이지 뷰, 어린이 회원 370만 명을 확보한 명실공히 국내최초, 최대의 어린이 전용 포털 사이트 이다.엔토이는 게인 홈피를 중심으로 게임, 음악방송, 채팅 등

  • [인사관리, 인적자원관리, HRM, 인사환경] 인적자원관리(HRM)의 변화와 사례
  • 문화와 함께 조화될 뿐만 아니라 외부환경의 영향을 받는 전략과도 조화를 이룰 수 있게끔 해야 함. 이를 위해 기업의 지도층이 리더쉽을 발휘하고, 기업의 가치를 공유해야 하고 그에 맞는 인적요소들을 구성해야 하며 기업구조를 유동성있게 조정하고, 그에 맞춰 시스템을 만들고 필요한 역량 분석해 성과에 대해 적절한 보상 해주어야 함.S- HRM 기본 컨셉S - HRM1) Employee Advocate :기존의 인사팀에서 근로자들의 변호인이 되어 지원, 후원, 상담, 리드의

  • IDEO 성공사례 레포트
  • , 경영자는 불확실한 미래 하에서 어둠을 밝히는 혁신의 등대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개념만 무성하고 응용할 수 없는 이노베이션과 참다운 이노베이션을 구분하고, 최상의 결과를 찾아낼 수 있는 비결을 IDEO는 이미 알고 있는 것 같다.자료출처 삼성경제연구소 - IDEO의 ‘5개의 혁신엔진’LG경제연구원- 유쾌한 이노베이션톰 켈리 , 조너던 리트맨 , 세종서적, 2002년“GLOBAL 미국“ 산업디자인 귀재 IDEO - 한경비즈니스 2004-08-08 23:51

  • [경영학] 삼성전자 블로그경영
  • 비즈니스 파악: 고객의 일상 속 관심사와 의견을 반영할 수 있는 적극적 매체인 블로그를 통해 그동안 생각하지 못했던 새로운 사업 분야를 개척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다.② 고객과의 적극적인 쌍방향 마케팅 구현: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종합하여 소비자가 원하는 새로운 전략을 세우거나, 고객들이 스스로 제품에 대해 알릴 수 있게 하는 컨텐츠를 개발하여 더 효과적인 마케팅전략을 세울 수 있다.③ CEO 입장에서의 기업 방향 설정: 걸러지지

  • 포스트모더니즘 예술 이후의 현대 예술 뉴미디어와 디지털 예술
  • 커뮤니케이션 통신기술을 중요하게 생각한 Mcluhan(1964)은 미디어 매체를 인간의 사고와 의식의 연장으로 보았다(김진흥 역,2001)(오희정,2003 재인용). 즉, 미디어 매체는 현대사회에 있어 인간의 신체와 감각기관의 확장이자 그 기능의 증폭이라는 것이다. 미디어 매체의 특성, 혹은 그 표현 방법 자체는 그 자체만으로도 심리적사회적 효과를 유발한다(박정규 역,1997)(오희정,2003 재인용). 신체와 사고와 의식의 확장현대사회에서 미디어 매체가 가지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