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방송학] 스마트시대 새로운 퍼스널 미디어로서의 아프리카TV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Web TV 와 아프리카
Web TV를 주목해야 하는 이유와 그 중심에 있는 아프리카 TV


2.아프리카 새로운 매체로서의 특징
1) 양방향성 2) 실시간성 3) 시공간 제약극복

3.새로운 매체로서의 한계성
1) 법 제도 2) 대중의 인식 3) 기술적 한계

4.개선방안
1) 법 제도 2) 대중의 인식 3) 광고전략개선 4) 기술적 개선

5.New Business model
본문내용
접근이 용이한
무료 서비스

업계 1위 (2009년 기준)의
이용자 접속 실태


다양한 기반의
인터넷미디어
플랫폼 구축


모회사인 나우콤의 다양한 서비스


아프리카 TV를
주목해야하는 이유

법제도 상으로 새로운 매체로서 규정되지 않은 웹TV


데이터방송은 '방송사업자의 채널을 이용하는 것'이어야
해서 정보통신망(인터넷)을 이용하는 인터넷방송은 해당이 되지 않음


법적으로 매체의 성격을 인정받아야 해결되는 문제들


콘텐츠
퀄리티 향상


게임, 요리, 패션, 개인 보도채널 등
유저들이 생산하는 콘텐츠의 질을 높인다.


다양한
Concept 의
채널 마련

‘나는 가수다’와 제휴를 맺은 다음 TV 팟
YG Entertainment 와 제휴를 맺은 곰티비
아프리카도 엔터테인먼트 등 연계가 필요

다양한 킬러 콘텐츠 확보 및 새로운 수익창출
유저가 직접 제작하는 질 높은 콘텐츠의 유통




참고문헌
문용식 - 「꾸준함을 이길 그 어떤 재주도 없다」, 21세기북스
이민규, 이완수, 김양은 - 「웹 2.0시대의 인터넷 신문 발전 전략」

언론중재위원회 양재규 변호사님 (http://www.pac.or.kr/ )
㈜ 나우콤 아프리카사업본부 사업제휴팀 (afreeca@nowcom.co.kr)

http://www.afreeca.com
http://charmisle.tistory.com/114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68386
http://freeculture.tistory.com/25
http://www.bizafreeca.com/ http://olv.moazine.com/rviewer/index.asp
http://www.ajnews.co.kr/view_v2.jsp?newsId=20110519000565
http://www.seoulfn.com/news/articleView.html?idxno=94545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568111&g_menu=020310&rrf=nv
http://economy.hankooki.com/lpage/stock/201102/e20110225113141117600.htm
http://www.sisapress.com/news/articleView.html?idxno=54116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5032078g
http://www.acrofan.com/ko-kr/life/news/20101003/00000005
http://news.donga.com/3/all/20100306/26636647/1
http://www.mediau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370
http://www.eto.co.kr/news/outview.asp?Code=20110412101903093&ts=11035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6&oid=117&aid=000005302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스컴] 뉴미디어역사종류
  • 미디어의 계열별 발전9. 뉴미디어의 유형별 분류10. 전달수단에 따른 뉴미디어의 종류11. 대표적 뉴미디어12. 결론 및 제언터치 스크린 – 햅티티티틱~New? 새로움이란?뉴미디어의 상대성의 고찰 : “New”+“Media”뉴미디어의 상대성1.시간적 상대성2.사회적 상대성3.기술적 상대성 과거의 매체보다 지금의 매체는 새로운 것Q : 20C 초 TV는 Old media? New media? 나라ㆍ지역ㆍ사회ㆍ경제에 따라 인식이 다름Q : 아프리카의 원주

  • [마케팅관리] KT 광고마케팅전략
  • 미디어를 도입하게 된 배경2) 트위터에서 시작된 kt의 ‘소통경영’ - 계속되는 시행착오4-2 정비기1) 소셜 미디어 전단팀 운영2) 사내 트위터 사용자 가이드라인 구축3) 트위터를 통한 이벤트 실시4) 기업 트위터 연대 ‘코트윗을 통한 공동 프로모션 및 이벤트 진행5) 트위터 멘션 분석6) olleh kt 블로그 오픈 (http://blog.olleh.com/)4-3 정체기4-4 성장기1) 효율적인 운영체제 관리를 위해 Cotweet 도입2) 외국인을 위한 트위터 계정 개설3) 스마트폰 전문 트

  • 해외투자론_삼성전자,국내 전자산업 현황과 전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TV & LCD58(2) 스마트폰68(3) 반도체71IV. 삼성전자 새로운 투자 전략 권고1. 영업이익의 분산

  • [언론학원론] 뉴미디어(New Media)
  • 미디어의 미래 81* 참고 문헌 82* 참고 싸이트 83 1. 뉴미디어의 이해와 전망1-1 뉴미디어의 정의(1) 사전적 의미새로운 형의 정보매체로 일렉트로닉스의 발달에 따라 신문이나 일반 방송 등을 대신하 여 1980년경부터 나타나기 시작한 새로운

  • [미디어, 미디어산업, 모바일미디어, 뉴미디어] 미디어의 특성, 종류, 활용, 장단점과 미디어산업의 범위, 분류 및 모바일미디어, 뉴미디어의 광고와 언론에 관한 분석
  • 미디어 세상이 어떻게 변하고 있다는 말인가? 특히 미디어환경의 변화와 관련해서 우리가 이야기 할 수 있는 개념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가? 그리고 기존의 미디어환경과의 차이점은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 것인가? 이런 점들을 고려하면서 새로운 미디어 환경에 대하여 몇 몇 Key Concept를 생각해 보도록 하자. Key Concept - Prosumer (Mark Poster) Re-Sourceiver 상호작용 신기술 매체와 이용자의 지속적 결합촉진, 정보 다 확산 과정, 참여, 새로운 미디어 환경, 시대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