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과 기업가 정신] 넥슨 김정주 대표이사 성공요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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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NEXON..?
2.바람의 나라
3.크레이지 아케이드 비엔비
4.카트라이더
5.메이플스토리
6.김정주는 어떤 사람?
7.넥슨의 기술력
8.현 넥슨의 상황 분석
본문내용
“어떤 아이템이 사업성이 있을지 선별해내는 탁월한 안목, 한 마디로 비즈니스 감각이 매우 뛰어나다.“
– 송재경 XL게임즈 대표
“게임은 엉뚱하고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고 그 과정을 통해 얻어진 자신감으로 남들이 안 될 것 같다는 일을 자신있게 해내는 것이 필요합니다.’’
– 김정주 NXC 대표
2004년 12월 개발사 위젯을 인수해 ‘메이플스토리’를 킬러 타이틀로 만드는데 성공
2005년 7월 ‘엔텔리전트’를 인수(현, 넥슨모바일)
2008년 7월 ‘던전앤파이터’ 개발사 네오플 인수
이후 게임하이, 엔도어즈 등 대형 개발사 잇따라 인수하며 M&A 시장의 큰 손으로 이름을 날림
한국넥슨 < 일본넥슨 < NX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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