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원론] 중저가 호텔 `베스트 웨스턴 호텔`의 경영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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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1. 베스트 웨스턴 호텔 소개
-호텔배경소개 –마케팅기법 -성공요인
2. 중저가호텔 경영형태
-중저가호텔의 장단점
3. 체인호텔의 경영형태
-체인호텔의 장단점
4. 베스트웨스턴 호텔 사례
(1.베스트웨스턴 서울가든)
5. 해결과제 및 개선방안
- 본문내용
-
1)마케팅 기법 :
①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중저가 브랜드 중 가장 낮은 수수료 강점
② 계속되는 맞춤식 교육으로 차별화된 중저가 정책
2)성공요인 :
① 저렴한 수수료와 오너의 경영권 보전이 특징
② 업계를 통틀어 가입 수수료가 가장 싼 것도 커다란 강점
③ 세계적인 브랜드 인지도, 예약망 등으로 수익에 기여
④ 규모에 맞춰 제휴비나 계약조건을 달리 할 수 있도록 여러가지 단계를 마련
3) 경영방침
* 특급 같은 중급 호텔
저렴한 요금으로 호텔이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서비스의 지속적 제공.
* 합리적인 가격과 품격있는 서비스
중급 호텔체인을 지향하며 합리적인 가격제공을 최우선으로 한다.
(연1회의 엄격한 심사를 통하여 브랜드 가치를 유지)
* 편리한 실시간 예약
모든 베스트 웨스턴 호텔을 연결하는 실시간 예약시스템으로 신속한 예약의 보장
▷ 대 표 자 : 이일규
▷ 개관일자 : 1979년 8월
▷ 등 급 : 특 2 급 [★★★★★]
▷ 객 실 수 : 362 Room's
▷ 주 소 : 서울 마포구 도화동 169-1
▷ 소 개 :1979년 가든호텔 처음개관
1997년 홀리데이인 서울
2007년 5월, 베스트 웨스턴
프리미엄 서울 가든호텔
- 참고문헌
-
1. 조의영, 중저가호텔의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1998, 경기대학교 대학원
2. 이정호, 중저가호텔 경영개선방안 연구, 2002, 경기대학교 대학원
3. 베스트 웨스턴 프리미어 서울가든호텔 http://seoulgarden.co.kr/
4. 이주형(2000) “중저가호텔의 사례연구”, 관광경영학 연구 (7):171-199
홈페이지
5. 이정자, 버젯호텔에 관한 연구, 한국호텔경영학회, Vol. 2, 1994
6. 월간 Hotel & Restaurant
자료평가
- 오 굳 역시 피피티는 짧고 간략하게 이해하기 쉽내용 굳
- mam***
(2018.05.23 10:4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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