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원론] 중저가 호텔 `베스트 웨스턴 호텔`의 경영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베스트 웨스턴 호텔 소개
-호텔배경소개 –마케팅기법 -성공요인
2. 중저가호텔 경영형태
-중저가호텔의 장단점
3. 체인호텔의 경영형태
-체인호텔의 장단점
4. 베스트웨스턴 호텔 사례
(1.베스트웨스턴 서울가든)
5. 해결과제 및 개선방안
본문내용
1)마케팅 기법 :
①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중저가 브랜드 중 가장 낮은 수수료 강점
② 계속되는 맞춤식 교육으로 차별화된 중저가 정책


2)성공요인 :
① 저렴한 수수료와 오너의 경영권 보전이 특징
② 업계를 통틀어 가입 수수료가 가장 싼 것도 커다란 강점
③ 세계적인 브랜드 인지도, 예약망 등으로 수익에 기여
④ 규모에 맞춰 제휴비나 계약조건을 달리 할 수 있도록 여러가지 단계를 마련
3) 경영방침

* 특급 같은 중급 호텔
저렴한 요금으로 호텔이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서비스의 지속적 제공.

* 합리적인 가격과 품격있는 서비스
중급 호텔체인을 지향하며 합리적인 가격제공을 최우선으로 한다.
(연1회의 엄격한 심사를 통하여 브랜드 가치를 유지)

* 편리한 실시간 예약
모든 베스트 웨스턴 호텔을 연결하는 실시간 예약시스템으로 신속한 예약의 보장
▷ 대 표 자 : 이일규

▷ 개관일자 : 1979년 8월

▷ 등     급 : 특 2 급 [★★★★★]

▷ 객 실 수 : 362 Room's

▷ 주     소 : 서울 마포구 도화동 169-1 

▷ 소     개 :1979년 가든호텔 처음개관
1997년 홀리데이인 서울
2007년 5월, 베스트 웨스턴
프리미엄 서울 가든호텔

참고문헌
1. 조의영, 중저가호텔의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1998, 경기대학교 대학원

2. 이정호, 중저가호텔 경영개선방안 연구, 2002, 경기대학교 대학원

3. 베스트 웨스턴 프리미어 서울가든호텔 http://seoulgarden.co.kr/

4. 이주형(2000) “중저가호텔의 사례연구”, 관광경영학 연구 (7):171-199
홈페이지

5. 이정자, 버젯호텔에 관한 연구, 한국호텔경영학회, Vol. 2, 1994

6. 월간 Hotel & Restaurant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오 굳 역시 피피티는 짧고 간략하게 이해하기 쉽내용 굳
  • mam***
    (2018.05.23 10:46:18)
회원 추천자료
  • [호텔]조선호텔에 대한 레포트자료
  • ▨ 목 차 ▧Ⅰ. 서론1. 선정 동기 2. 조사 방법3. 조사 목적Ⅱ. 본론1. 소개2. 시설(1) 객실 (2) Business Center(3) Restaurant(4) Wedding(5) 연회장(6) City Athletic Club(7) 부대시설(8) Janepacker(9) 주변관광지3. The Westin Chosun, Busan4. 조선호텔의 경영론(1) 윤리경영(2) 조직도(3) 경영방침 (4) 외식사업부(5) Bakery 사업부Ⅲ. 결론1. 타 호텔과의 비교 - 신라호텔2. S.W.O.T 분석3. 호텔 답사 후기Ⅰ. 서론우리나라 最高의, 最古의 호텔 Westin 조선 호텔에 대하여 연구했

  • 서울앰배서더이비스호텔 서비스사례
  • 학 과 : 국제관광정보과학과명 : 호텔경영정보론교 수 :제출일 : 2005.04.15목 차Ⅰ.서론1. 주제선정 동기Ⅱ.본론1. 호텔소개(1) 개장일 및 위치(2) 층별소개(3) 객실(4) 레스토랑 (5) 부대시설2. 판촉활동 3. 경영전략4. 운영실적5. 국적별 방문객 6. 중저가 호텔이란(1) 중저가호텔의 개념(2) 중저가관광호텔의 특성(3) 중저가호텔의 경영형태7. 여행신문 기사내용Ⅲ. 결론Ⅳ. 참고문헌 1. 주제선정 동기비즈니스 맨을 타겟으로 한 ‘이비스 호텔’

  • [호텔경영] 이비스 호텔 Ibis Ambassador 경영분석
  • 호텔 역시 특급 호텔에서 중저가 호텔로 이동할 것이라는 예측 하에 아코르 그룹의 중저가 브랜드인 Ibis를 도입했다. 단순히 Ibis라는 브랜드를 이용한 것이 아니라 철저한 시장과 고객 분석을 통해 실무자 중심의 비즈니스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호텔의 필요성을 느꼈기 때문에 Ibis브랜드가 선택되었다. 이비스 호텔은 서울의 경제중심지라고 할 수 있는 강남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국내외의 비즈니스맨과 관광객들을 타겟으로 경제적인 가격대의 규격

  • [호텔, 브랜드, 경영, 논문, ] 호텔 브랜드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호텔 브랜드가 호텔 수익에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2006 12월 남 서 울 대 학 교 국제호텔관광경영학전공이 한 솔호텔 브랜드가 호텔 수익에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지도교수 : 박 희 석이 논문을 학사학위 청구논문으로 제출함2006년 12월 일남 서 울 대 학 교 국제호텔관광경영학전공이 한 솔이 논문을 이한솔의 학사학위 논문으로 인정함2006년 12월 일심사위원 印심사위원 印심사위원 印남 서 울 대 학 교목 차제1장 서 론

  • [호텔경영론]코오롱호텔 현황분석 및 마케팅전략분석
  • 경주 코오롱 호텔 현황 분석및 마케팅 전략 분석목 차 Ⅰ. 서 론 - 3Ⅱ. 국내 호텔 현황 - 41. 국내 서울 소재 특1급 호텔의 2001 경영 실적 - 42. 특급호텔의 동향 - 53. 21세기 호텔 변화 풍속도 - 6 ~ 74. 특급호텔들의 비즈니스 호텔 선호 - 7 ~ 11Ⅲ. 경주코오롱호텔의 현황 분석 - 121. 경주코오롱호텔의 개요 - 12 ~ 142. 호텔조직도 및 인원수 - 14 ~ 153. 조직의 특성 및 변천과정 - 15 ~ 174. 호텔의 기업구조 - 175. 호텔시설 - 18 ~ 26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