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CJ그룹 수직계열화-CJ엔터테인먼트의 수직 통합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영화산업 개요
2 CJ E&M 소개
3 경쟁사분석
4 CJ E&M 전략
- 수직통합전략이란?
- 수직통합전략의 효과와 문제점
5 향후전망
본문내용

- 영화 제작사는 배우, 촬영장비, 감독 등을 구성하여 제작
- 영화 촬영현장의 대부분의 인력과 장비는 소규모 전문 업체에 아웃소싱
- 완성된 상업영화는 주요 배급사와의 관계에 의해 영화상영 결정


2003년 9월 영화팀을 신설→영화 제작투자 및 배급사업진출

전국적인 멀티플렉스극장 체인망을 갖춘 롯데시네마에 양질의 컨텐츠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고자 출발한 투자 및 배급사업은 2004년도 영화 <나두야 간다>를 시작으로 현재 년간 20편이상의 영화에 대한 투자, 배급 및 수출입 업무를 하고 있다.


기존 메이저 제작사와의 제휴
기획력 있는 신흥 제작사를 발굴하여 메이저로 육성
▷안정적인 작품 수급

자체 영화 제작,
해외 공동 프로젝트,
해외배급/상영 등의 사업 진출
▷미래 성장동력 확보



한국영화의 투자를 시작으로 향후 자체 제작 및 외화수입을 병행하여
관람객에게 보다 충실한 영화 공급원으로서의 역할을 이행할 예정


롯데엔터테인먼트의 지향점
관람객의 다양한 취향과 요구에 입각한 영화 라인업의 구성을 통하여 국내 최대, 최고의 영화 제작투자 및 배급회사로서 거듭나는 것

투자담당 계열사의 전문화된 인력으로 흥행가능성 예측, 합리적 투자 여부를 결정
→ 투자자들의 컨텐츠 사업에 대한 적극적 투자
→ 안정된 수익구조: 안정적인 작품의 선정과 배급 가능
→ 국내영화 제작 환경 향상: 질 높은 영화 작품이 중간에 제작이 중단되지 않고 계속
공급될 수 있는 선순환적 역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CJ 엔터테인먼트의 수직 통합 전략
  • 엔터테인먼트와도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최근에는 멀티플렉스의 등장과 함께 대기업의 투자와 배급의 적극적 개입으로 인한 수직적 구조에 변화를 가지고 왔다. 이는 단순히 국내 산업에서만 한정되는 상황이 아니라, 영화 산업을 포함한 세계 문화 산업의 전반적인 현황으로 보인다. 즉, 수평적 수직적 결합을 통합이 이루어진 글로벌 미디어 그룹의 전문적이고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에 의하여 문화 산업이 주도되고 있는 것이다. 투자와 배급,

  • CJ Entertainment(cj엔터테인먼트)의 수직적통합
  • 수직적 통합 -동기1.영화 산업의 구조적 특징2.배급력 확보, 유지3.극장 사업의 안정적 수익의 이익가치사슬의 산업 구조투자, 제작 →배급→극장상영→비디오→비극장 지역→TV등 전방통합 : 영화제작에 투자 후방통합 : CGV 멀티플렉스 극장의 지속적 확장 즉, 배급력을 확보 유지함으로 CGV 극장에 대한 라인업 제공이 가능CGV 지분 50% 소유에 따른 경영자문수수료를 매출액의 4% 수입, 무 위험 수익. CJ의 수직적 통합 – 현 상황CJ 엔터테인먼트의

  • [국제기업] CJ엔트테인먼트의 다각화 전략
  • ‘오~필승코리아!’팀 목차Ⅰ. 서론 - CJ엔터테인먼트 선정 동기 Ⅱ. CJ엔터테인먼트 소개 1. 연혁2. 조직도 및 수직적 구조 3. CJ엔터테인먼트 사업소개4. 자회사Ⅲ. 시장 및 기업분석1. 엔터테인먼트 산업 동향2. 한국 영화 산업동향 3. CJ 엔터테인먼트 SWOT & 5 Forces AnalysisⅣ. CJ엔터테인먼트의 확장전략(Growth Strategy) 1. 제작 : 안정적인 고품질의 컨텐츠 확보를 위한 수직통합 2. 투자(Investment) : 신중한 risk 관리 3. 배

  • [조직사회학, 경영학, 경제사회학] cj 엔터테인먼트의 수직적통합
  • 개 요Ⅰ.서론Ⅱ.시장 실패, 해결책으로서의 수직적 통합1.시장의 실패2.거래비용을 줄이는 수직적 통합Ⅲ.이론적용 및 한국의 영화시장1.영화산업에의 적용2.한국의 영화시장Ⅳ.CJ엔터테인먼트1.CJ엔터테인먼트 선정 동기2.CJ엔터테인먼트 연혁3.CJ엔터테인먼트 사업소개Ⅴ.CJ엔터테인먼트의 수직적 통합1.제작영역2.투자영역3.배급영역4.상영영역5.영상산업 관련 다각화 전략Ⅵ.결론Ⅰ. 서 론현대자동차를 비롯한 많은 기업들

  • [국제경영] CJ엔터테인먼트의 해외진출 사례
  • CJ엔터테인먼트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성공 요인은 좋은 컨텐츠를 만들어서 안정적으로 상영할 수 있는 기반을 닦는 것이었다. 따라서 CJ엔터테인먼트는 단순히 영화의 배급에만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영화의 제작 및 상영 등 영화산업 가치사슬의 여러 단계로 사업을 확장할 필요성을 인식했고 그로 인해 사업영역의 수직/수평적 통합을 추구하게 되었다.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의 수직 계열화는 리스트 감소와 비용 절감, 시너지효과 창출을 통한 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