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기대-성과 불일치 모형 VS 공평성 이론과 고객만족도 높이기 위한 기업들의 노력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대-성과 불일치 모형
VS. 공평성 이론


소비자의 만족/불만족 과정을
설명하는 대표적 모형들.
이들의 차이는?


고객만족도 높이기 위한
최근 기업들의 노력
1. 애플
2. 사우스웨스트 항공
3. SK Telecom
4. Olleh KT
5. 삼성 하우젠
6. e편한세상
본문내용
소비자들은
자신의 투입에 비한 산출과
비교대상의 투입에 비한 산출을 비교하여
자신의 비율이 비교대상의 비율보다 클 수록 만족한다.


즉, 자신의 투입이 작을수록
그리고 산출이 클수록
거래가 공평하게 이루어졌다고 생각하여 만족도가 높아진다.


한 시대의 우상이라는 뜻을 가진 ICON과 결합한 말로 버튼을 최소화하고, 구성을 최대한 단순화하여 아름다운 디자인을 만들어 냄과 동시에 쉬운 조작법을 통해 소비자의 만족 극대화


NCSI란?


고객이 평가한 제품 및 서비스 만족지수
국내 최종소비자에게 판매되고 있는 제품 및 서비스 품질을 고객이 직접 사용해보고 평가한 만족수준의 정도를 모델링에 근거하여 측정, 계량한 지표.
한국생산성본부와 미시간 대학이 공동으로 개발.
NCSI의 최소측정 단위는 개별기업이 생산하는 제품 또는 제품군이며,
측정결과는 개별기업, 산업별, 경제부문별 그리고 국가단위로 발표된다.


The LOHAS

생활 향상 서비스
입주 개시일부터 6개월 간 무료
이후 입주자 대표 회의에 이관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이용
휘트니스 센터, 골프 연습장 등
오렌지 에어체크 프로그램
입주 전과 후로 나누어
집 안 공기가 어떤지 체크
(e편한세상 홈페이지 내에서 가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고객만족과 사후관리 - 웅진코웨이, 아이리버 비교분석
  • 고객의 신뢰도 향상먹는 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깐깐한 물„이라는 광고와 이미지형성 작업Ⅱ. 본론 (2)사례분석-차별화 전략코디 서비스광고 전략기업 브랜드의 이미지측면⇒강력하고 긍정적으로 심어줌소비자 관계 유지 측면⇒소비자의 이탈을 막고 꾸준히 확보한 고객들을 유지할 수 있었음Ⅱ. 본론 (2)사례 연구-성과와 의미Coway-lady의 약칭전문적인 서비스 요원을 뜻한다.고객을 위한 가치를 창조하는 데 힘씀으로

  • [경제발전론] 노동조합의 경영참여에 대하여 경제학적인 접근 분석
  • 기대이론과 역할이론을 통해 참여제도와 결과의 관계를 매개하는 효과를 설명하고자 하였다. Schuler의 모형에 따르면, 참여 정도의 향상으로 역할 갈등과 역할 모호성이 경감되는 효과를 낳게 된다. 참가자가 상급자나 동료들과 함께 과업을 수행하는 참여 정도가 높아질수록 역할이 명확해지고 역할 갈등을 줄일 수 있게 된다는 것이다. 또한, 참여제도는 성과와 잠재적 보상간의 관계에 대한 종업원들의 기대를 증가시켜, 종업원들이 참여하게 될수록

  • [소비자행동]할인점 이용고객과 백화점 이용고객의 비교
  • 할인점고객의 점포선택에 대하여(백화점고객과의 비교를 중심으로)목 차제 1 장 서론제 1절 연구의 목적 .1제 2절 연구방법 및 구성2제 2장 소비자 점포선택 행동에 관한 이론적 고찰제 1절 점포선택 동기와 과정1. 점포선택 동기.22. 점포선택 과정.

  • [인간관계론] 세기산업 주식회사
  • 모형의 상황요인 ① 하급자의 특성 ② 환경적 요인 다. 경로-목표 이론의 평가 → 관리자에게 그의 행동이 상황에 따라 수정되어야 한다는 점 시사 1. 리더는 부하들의 특성 및 과업의 환경적 요소들과의 상호작용을 통한 적절한 리더 행동 2. 부하들의 목표에 대한 기대감과 유의성에 영향을 줌으로써 3. 이들의 동기수준과 노력, 그리고 성과와 만족감을 높일수 있다. → 결점은 너무 복잡하다는데 있다 이론의 검증이 어렵다 1. 어떤

  • [조직행동론] 무역경영사
  • 이론적 기반을 가지고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예측하며, 통제하는 학문이다, 조직행동연구의 기초로 관련 분야와 연구의 초점, 연구 방법과 접근 방법 및 일반적인 연구절차의 내용은 다음과 같이 요약된다. (응용과학의 관련 분야) (연구 초점)조직행동연구의 접근 방법순수이론 개발을 위한 서술식 문헌 연구와 설문조사문제응용차원에서 예측과 추정 및 모형개발행동차원에서 집단과 행동개발을 위한 사례연구산업 심리학 개인: 기술(Skill)(Industr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