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개발론] Kt와 한국통신의 개입전략 비교-기업 민영화 전과 후의 조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 KT기업소개
- KT의 연혁
- KT의 민영화 배경
- 문제제기

2. 본론
- (민영화 전) 한국통신 진단
- 한국통신의 문제 분석
- (민영화 후) KT의 개입전략
- 현재 KT진단
- 현재 KT의 문제 분석
3. 결론
- KT의 개입전략
- 조사후 조원들의 생각
- 참고문헌
본문내용
1998 ~2001 : (world class company 로의 도약)
              대한민국 이동통신'KTF'탄생
              한국통신,한솔엠닷컴 인수계약 체결
              아시아 최대 규모 인터넷데이터센터(KT-IDC)개관
              한국통신 본사 사옥 이전(광화문→분당)
              사명변경(한국통신→KT)및 신 CI선포

2002 ~ 2008 : (wonderful life partner)
              초고속무선인터넷 네스팟(Nespot) 상용서비스 개시
              민영 KT 공식 출범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1천만명 돌파
              개성공단 남북통신 개통 및 개성지사 개소
              세계 최초 와이브로 상용서비스 개시
              본격 실시간 IPTV 시대 개막

2009 ~ 현재 : (Olleh  KT)
              아프리카 대륙 본격 진출 선언
              KT,홈서비스  대표브랜드 'QOOK'출시
              통합 KT 출범


한국통신의
문제분석

급속한 기술혁신과 통신 서비스의 성격변화
-> 자연독점성


정부의 강력한 개입과 독점의 유지가 더 이상
적절한 제도 아니고 울타리를 벗어나지 못함
환경의 변화에 따른 조직적인 위험이 증가


인적자원 -일반경쟁채용 : 4급, 6급,7급
-특별채용 : 특수자격자(공인회계사. 특정부문 박사학위 취득자)나 특수분야의 전문가
-채용규모가 상대적으로 안정적
-채용경로가 엄격하게 제한
-채용대상에 대한 자격조건이 엄격하지 않다
채용대상의 직급조정과 직급별 채용규모를 학력에 따른 입직구의 차별화(대졸: 5-1급, 고졸:5-2급)시켰으며 면접제도의 강화와 특채제도의 보완으로 시행 -‘ Top Talent in ACTION '
-인재육성프로그램을 통해 교육
01 전 사원 공통교육
02 신입사원 입문교육
03 직무역량 향상교육
04 자율학습 프로그램
05 핵심인재 육성
06 리더십 향상교육
참고문헌
www.kt.com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98&aid=0002021187 연합뉴스 

LGERI 리포트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16&aid=0000291873 헤럴드경제

21세기로 가는 KT의 선택, 민영화 2002.12, 이용경, KT

http://www.kt.co.kr/kt_home/about_kt/intro/culture.jsp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거하나면 끝] 리더십 모음집
  • 전략 원칙 5가지1. 이겨본 자만이 이긴다이겨본 싸움을 해본적이 없는 조직은 절대 승리할 수 없다. 2. 여세를 몰아라마지막 까지 밀어 붙이는 강력한 추진력만이 완전한 승리를 보장한다.3. 적의 핵심부를 타격하라가장 견고한 곳이 가장 약한 곳이다. 예기치 못한 대담성으로 적의 핵심부를 칠 때 승리 를 앞당길 수 있다.4. 전면전을 피하지 말라승부는 전면전에서 결정 난다. 모든 것을 걸어야 하는 전면전을 회피해서는 최후의 승자가 될 수 없다

  • [한국경제론] IMF 외환위기후 한국경제 -재벌개혁
  • 후의 부의 축적에 결정적인 영향을 주었다. 귀속재산불하는 한국경제에 있어 기업가에게 축적의 토대를 제공한 획기적 사건이었다.둘째, 미국의 원조와 외국상품의 수입권을 누가 획득하였는가에 의하여 결정된다. 외국의 원조나 수입권에는 환율면에서 그리고 판매배급면에서의 독점권이 주어지기 때문에 그러한 권한을 얻은 기업이 그대로 이익을 보게 되었다. 1960년대 이후 외국자본의 도입에 의한 경제개발 전략이 확립되었다. 이때는 원리금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직종별 완벽정리
  • 기업에서 궁금해 하는 대인관계, 조직에 대한 적응력, 성격 등 개인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와 성장과정이 드러난다. 때문에 자기소개서는 면접과 더불어 입사의 당락에 큰 영향을 미치는 변수로 등장하고 있다. 그리고 이 자기소개서는 차후에 면접의 자료로 쓰인다. 따라서 자기소개서엔 그 사람을 파악할 수 있는 다각적인 정보가 담겨져 있어야 한다. ② 자신의 생각을 담는 그릇이 자기소개서이다. 자기소개서는 서류전형의 경우 당락에 영향을 미

  • 노동시장과 노사문화
  • 기업의 관리전략70년대 중반을 본격적인 기점으로 추진되어진 한국의 중화학공업화는 대규모 공장들의 가동을 실현함으로서 ‘대량생산체제’(mass production)의 기반을 확립시켰다. 이에 발맞추어 이러한 중화학 공업에 종사하는 노동자들의 수도 급격히 증대되었다. 위와 같은 상황 속에 형성되어진 87년 이전의 대기업 노사관계는 첫째, 노사관계에 대한 국가의 강격한 개입, 둘째, 노조의 미조직, 셋째 노동력의 과잉공급이라는 조건하에서 만들어졌

  • [졸업논문][PR론, 신문방송학] 기업 PR (광고홍보) 연구
  • 기업의 이미지를 제고시킴으로써 판매의 촉진은 물론 이해관계 집단의 지지 획득, 우수사원의 선발, 위기관리 능력의 제고 등 다양한 PR의 목적도 달성할 수 있다는 것이다(Jefkins, 1993). 이렇게 기업PR 광고의 주요 기능이 기업의 이미지 제고에 있다보니 기업PR광고는 기업이미지광고로도 이해되고 있다(조재영, 2001) 정권변화에 따른 한국 5대그룹 기업PR광고의 내용분석.(학술논문) 유종숙 / 고신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 숙명여자대학교 졸업, 중앙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