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하나은행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5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하나금융그룹

2.하나은행
-개요
-주가분석
-주요 상품 및 시장점유
-재무사항 분석

3.사회적 이슈 및 위상
-외환은행 합병
-SWOT분석
본문내용
하나은행 이사회 의장
하나은행 은행장 겸 이사회 회장
하나은행 은행장
하나은행 전무이사
한국투자금융(주) 전무이사
한국투자금융(주) 상무이사
한국투자금융(주) 영업부장
한국투자금융(주) 증권부장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강사
선임일자: 2008.03.28 / 임기 3년


선정이유 3가지
탁월한 위기대응 능력을 발휘
‘빅4’ 체제로 바꿔버린 실적이 높은 평가
하나은행 글로벌화 -중국내 금융벨트 구축

1980. 성균관대 행정학과 졸업



2008.03~ 제4대 하나은행 은행장
2006.11~2008.02 하나대투증권 대표이사 사장
2005 하나금융지주 부사장
2003 하나은행 가계고객사업본부장 부행장
2002~2003 하나은행 영남사업본부 부행장
2001~2002 하나은행 가계영업본부담당 부행장보
2000~2001 하나은행 가계영업점총괄담당 본부장
1998 하나은행 지방지역본부 본부장
1997 하나은행 중소기업부 부장



인수 뒤 시너지 효과
- 자산규모 275조원으로 단번에 2위로 떠오르게 돼 1위인 국민은행(277조원)을 강하게 압박
- 카드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 것
- 두 은행의 중복 지점이 적은 점

규모의 우리은행 인수전의 불확실성
- 우리금융 민영화가 예상보다 더디게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높은 인수 가격이 부담으로 작용
- 하나금융은 지분을 몽땅 매각한 뒤라 우리은행 인수전에 나설 경우 자금 마련에 애를 먹을 가능성
- 김승유 회장과 이명박 대통령의 친분 관계 역시 부담으로 작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글로벌경영환경내에서의 한국기업의 경쟁력 제고방안
  • -경영학원론 -글로벌경영환경에서의 한국기업의 경쟁력 제고방안글로벌 경영환경 내에서의 한국기업의 경쟁력 제고방안 - 1. 연구 목표기존의 국가단위의 경제 및 기업경영환경은 전 세계를 대상으로 생산과 시장형성이 이루어지는 글로벌 환경으로 변하고 있으며, 많은 기업들이 이에 맞게 경영체제를 변화시키고 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한국 기업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정확한 상황분석과 대응책 마련이 필요하다. 따라서 연구 목표는 글로벌

  • 경영환경변화에 따른 기업의 생존전략
  • 경영학원론경영환경변화에 따른 기업의 생존전략-성공과 실패사례를 중심으로-CONTENT1. 들어가며2. 경영환경변화2.1 기업의 환경적응 및 사례2.2 기업의 환경통제 및 사례2.3 경영 환경 변화 실패사례3. 미래 환경 변화에 따른 기업의 나아가야 할 방향4. 마치며5. 참고문헌 및 사이트1. 들어가며경영환경이란 경영에 영향을 미치는 조직 내외부의 환경을 말한다. 조직은 따로 떨어져서는 존재할 수도 기능할 수도 없다. 하나 이상의 목적을 성취

  • [영화산업] 한국영화 투자기획안
  • 분석 필요 있을까?영화관람 장애요인 - 별다른 차이를 보이고 있지 않음관람 경험율(%)연도관람경험율(%)관람 경험율전체 조사자관람 경험자연도관람편수연평균 영화관람 횟수남성여성연도편수관람편수(성별, 전체조사자)14-18세19-23세24-29세30-34세35-39세40-49세연도편수여성의 연령별 관람편수14-18세19-23세24-29세30-34세35-39세40-49세연도편수남성의 연령별 관람편수도심신촌강남송파강변강서삼성강동기타연도편수권역별

  • 오리온초코파이,오리온중국진출,초코파이중국진출,오이언,초코파이마케팅전략
  • 기업과 동일한 제품을 사용했으나 커뮤니케이션을 바꿈으로써 성공했다.③ ‘오리온 초코파이’ 핵심 성공요인◆ 시장진출 시점의 적절한 시기(Timing)우선 초코파이는 시차분석에 충실하여 과거 한국 내 히트 시기와 비슷한 소득수준의 개도국에 진출하였다는 점이 핵심 성공요인 중 하나이다. 이것은 러시아나 동남아 시장에서도 그대로 적용되었다. 초코파이와 같은 제과업이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알맞은 소득수준과 많은 인구가 필수적

  • [경영학] 신한은행 기업전략분석
  • 은행의 구체적인 내부 환경과 외부 환경을 살펴보고 이에 대응하는 전략을 타 은행과 비교 분석을 통해 궁극적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에 대응하여 신한이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해서 언급할 것이다. Ⅱ 본론1. 내부 환경경영 분석을 할 때 가장 많이 쓰이는 방식 중에 하나가 SWOT이다. SWOT은 기업 내부 부분인 strength(강점), weakness(약점)와 기업 외부 부분인 opportunities(기회), threats(위협)의 첫 글자를 따서 만든 단어이다. 먼저 기업 내부 환경에 대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