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웅진코웨이의 마케팅 전략 분석-청호나이스와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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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선 정 사 유
웅 진 코 웨 이 소 개
시장 평판 및 업적소개


본론
시 장 환 경 분 석
경 쟁 사 분 석
S W O T 분 석
S T P 전 략
4 P 분 석
경쟁사 마케팅 전략 비교


결론

웅진 코웨이의 한계점
나아가야 할 방향 제시
본문내용
끝없이 성장하는 기업

매년 1,000억씩 매출액 증가
2009년 영업이익 2,000억 달성


꾸준한 홍보와 인식변화


지속적 광고로 소비자들의 인식 전환 성공
연예인 위주 ▶ 일반인 위주


대체재의 위협


정부 : 상수원 개발 및 수질개선 의지
ex) 수돗물 마시기 운동 등으로 대표되는 상수원 개선의지
-> 이번 정부는 어떠한가?
해양 심층수 등 다양한 종류의 생수들 판매개시
-> 아직 큰 영향 없으므로 대비시간은 충분


산업 내 기업 간의 경쟁 강도


현재 정수기 관련업체 : 총 220개 회사
국내제조 194개, 수입판매 26개사 (환경부 환경백서)
웅진 코웨이, 청호 나이스, 교원L&C, 동양매직이
시장의 70% 가량을 점유
LG전자, 쿠쿠 등 대기업이 진출에 경쟁강도가 더욱 심화


가 격 중 심


맞춤형 고가시장
-> 고객 개개인의 욕구에 맞춘 제품과 서비스를 고가로 제공하는 것
일반시장
-> 저렴한 가격으로 양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사 용 장 소

업체용 - > 수많은 관공서와 기업체, 식당
가정용
※ 싱글족 & 핵가족 등 소수가족의 영향력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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