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G마켓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5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G마켓 소개
2.오픈마켓 현황
3.SWOT & 4P Analysis
4.STP
5.성공요인 분석
6.문제점 및 발전방향
- 본문내용
-
C2C (Customers to Customers)
: 소비자와 소비자간에 이루어지는 전자 상거래
B2C (Business to Customers)
: 기업과 소비자간에 이루어지는 전자 상거래
B2B (Business to Business)
: 기업과 기업간에 이루어지는 전자 상거래
17-24세대
고등학생
대학생
• Mouse & Trend
• 인터넷 엔터테이너, PC는 생활 필수품
• 적극적/감성적, 초기 수용자, 제품 소비자
•모방심리 : 특정대상 추종, 패션/말투/사고방식 모방
• 새롭고 즐거운 것에 대한 호기심 高-소비.문화 관심 집단
20대
대학생
사회초년생
• Mobile Phone & Internet
• 혁신적 감성적
• 인터넷 활동가,혁신자,기업 고발자
• 逸脫個性: 개인주의적 성향 강함, 소비와 유행의 주역
• 사회적 의견 선도 집단
25-35세대
전문직,사무직
• My Car & Job
• 경제력 확보로 소비생활의 주체로 등장
• 신중함,이성적,인터넷 오디언스,초기 다수자,기업 감시자
•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 정립
• 정치적 의식화 집단
40~50대
• Family & Career
• 가정/가족에 대한 관심 가장 高, 보험 가입 률 高
• 소극적/수동적, TV오디언스, 후기 다수자
• 개인적 가치 중시 집단
G마켓은 중간 매개자로써 판매자에게는 원활한 판매활동을 구매자에게는 다양한 상품을 구색하고 구매할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테마마켓
미니숍
판매자 교육센터
G스탬프/ 각종 이벤트, 쿠폰, 마일리지
G마켓 노출 아이템들- 디카 , MP3 등 특정품목 할인 판매를 메인 페이지에 집중노출
- 참고문헌
-
- 웹 사이트
G마켓 홈페이지 http://www.gmarket.com
랭키 http://www.rankey.com
메트릭스 http://www.metrixcorp.com
정보통신부 홈페이지 http://www.mic.go.kr
- 서적
소문난 장터 오픈마켓 이야기 / 김선기 / 길벗 / 2006년
마케팅원리 제 4판 / 박찬수 / 법문사 / 2010년
- 논문 및 연구서
온라인 시장 환경에서 소비자 구매의도 영향에 관한 사례연구 - 한국 옥션과 일본 라쿠텐을 중심으로 / 유숙인, 이욱 / 한국경영정보학회 2004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인터넷 경매 사이트 판매수기와 구매수기에 나타난 소비자 만족·불만족 요인연구 - (주) 옥션사례를 중심으로/ 서정희, 복미정 / 한국생활과학회지 제13권 제6호 / 2004년 1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