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G마켓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5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G마켓 소개
2.오픈마켓 현황
3.SWOT & 4P Analysis
4.STP
5.성공요인 분석
6.문제점 및 발전방향
본문내용
C2C (Customers to Customers)
: 소비자와 소비자간에 이루어지는 전자 상거래
B2C (Business to Customers)
: 기업과 소비자간에 이루어지는 전자 상거래
B2B (Business to Business)
: 기업과 기업간에 이루어지는 전자 상거래


17-24세대
고등학생
대학생


• Mouse & Trend
• 인터넷 엔터테이너, PC는 생활 필수품
• 적극적/감성적, 초기 수용자, 제품 소비자
•모방심리 : 특정대상 추종, 패션/말투/사고방식 모방
• 새롭고 즐거운 것에 대한 호기심 高-소비.문화 관심 집단


20대
대학생
사회초년생


• Mobile Phone & Internet
• 혁신적 감성적
• 인터넷 활동가,혁신자,기업 고발자
• 逸脫個性: 개인주의적 성향 강함, 소비와 유행의 주역
• 사회적 의견 선도 집단


25-35세대
전문직,사무직

• My Car & Job
• 경제력 확보로 소비생활의 주체로 등장
• 신중함,이성적,인터넷 오디언스,초기 다수자,기업 감시자
•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 정립
• 정치적 의식화 집단

40~50대


• Family & Career
• 가정/가족에 대한 관심 가장 高, 보험 가입 률 高
• 소극적/수동적, TV오디언스, 후기 다수자
• 개인적 가치 중시 집단



G마켓은 중간 매개자로써 판매자에게는 원활한 판매활동을 구매자에게는 다양한 상품을 구색하고 구매할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테마마켓
미니숍
판매자 교육센터
G스탬프/ 각종 이벤트, 쿠폰, 마일리지
G마켓 노출 아이템들- 디카 , MP3 등 특정품목 할인 판매를 메인 페이지에 집중노출


참고문헌
- 웹 사이트
G마켓 홈페이지 http://www.gmarket.com
랭키 http://www.rankey.com
메트릭스 http://www.metrixcorp.com
정보통신부 홈페이지 http://www.mic.go.kr
- 서적
소문난 장터 오픈마켓 이야기 / 김선기 / 길벗 / 2006년
마케팅원리 제 4판 / 박찬수 / 법문사 / 2010년
- 논문 및 연구서
온라인 시장 환경에서 소비자 구매의도 영향에 관한 사례연구 - 한국 옥션과 일본 라쿠텐을 중심으로 / 유숙인, 이욱 / 한국경영정보학회 2004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인터넷 경매 사이트 판매수기와 구매수기에 나타난 소비자 만족·불만족 요인연구 - (주) 옥션사례를 중심으로/ 서정희, 복미정 / 한국생활과학회지 제13권 제6호 / 2004년 1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스타벅스의 성공 요인 분석과 한국진출 전략 분석
  • 2)경쟁상황① 로즈버드② 네스카페③ 사카④ 자바3)STP전략 ①시장 세분화②표적 시장의 결정 ③ 제품 포지셔닝4)4PS 전략① 제품 전략 - 표준화된 품질② 가격전략- 고가전략 ③ 유통전략 - 거점 초토화 전략④ 촉진전략 5)스타벅스의 현지화 노력6) 성과 및 성공요인7) 앞으로의 계획결 론1. 스타벅스의 성공요인2.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참고 문헌 및 자료경영학원론 보고서스타벅스의 성공 요인 분석과 한국진출 전략 분석

  • [이베이옥션자기소개서] 이베이옥션 자기소개서 예문 -이베이그룹 옥션 합격 자기소개서(옥션합격자소서) -이베이옥션 신입 입사지원서(옥션자기소개서)
  •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개개인의 능력이 아무리 뛰어나다고 해도 객관적인 판단 능력과 자신의 의견을 정확하게 전달하는 능력, 그리고 무엇보다도 상대방의 의견에 귀 기울이는 태도가 필요하다는 것을 이 프로젝트로 깨닫게 되었습니다. 5. G마켓 또는 옥션의 장점과 단점을 기술하고, 더욱 성공적인 온라인 마켓플레이스가 되기 위한 방안을 기술해 주십시오. 100자 이상 600자 이내마케팅의 변화마켓플레이스 절대강자는 바로 옥

  • [서비스 운영관리]서비스 운영관리 사례 분석-BBQ와 KFC의 성공과 실패사례.
  • 분석해보려고 한다. 사례 분석을 통해 시장 환경의 변화, 현 프랜차이즈의 성장 가능성을 알아보고 소비자의 만족도를 통한 기존 기업 KFC와 새롭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 BBQ의 성공 요인과 실패요인을 아울러 살펴보려고 한다.Ⅱ. 본론1. 환경 분석1) 서비스 산업 환경오늘날 서비스에 대하여 정의 내리기란 쉽지 않다. 과거 1차 산업 중심에서 산업 사회에는 2차 산업, 오늘날의 정보화 사회에는 3차 산업 혹은 서비스 산업이 국가의 부를 이끌어내는 산

  • [경영학] 지마켓 G마켓 기업분석
  • G마켓의 나스닥 상장외부기회(O)경쟁사에 비해 낮은 브랜드 가치C2C로 인한 위험성(신뢰부족)다양한 연령의 구매층 확보 부족각종 시스템적인 약점(잦은 서버 에러, 과부하)높은 부채비율테마샵(스타샵) 등의 차별화 각종 이벤트 상품(행운경매)업계 내에서 확고한 브랜드 인지도  한국적 거래판매방식(흥정, 공동구매)강력한 스타마케팅글로벌 쇼핑 내부약점(W)내부강점(S)내부요인외부요인4.경영전략3. BCG 분석①②③4.경영전략4. 사업

  • [경영학] 지마켓 G마켓 기업분석
  • 분석- IMF를 겪었음에도 여성, 특히 20-30대 젊은 여성층의 경우 소비가 줄지 않아 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뷰티, 웨딩, 쇼핑서비스를 강화한 전략이 요구됨.4. 기술적요인- 보다 안전한 보안프로그램의 개발 : 인터넷 상거래의 불안요소 제거.Ⅴ. G마켓의 경영전략1. 기업전략1) 사명①함께 나누는 쇼핑세상 ②모두가 행복한 쇼핑세상2) 경영이념 4G(Goods, Good, Global, Green)3) 경영목표 4G의 이념을 살려 ‘Good and Global E-market for Green World를 추구하는 21C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