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아담스의 공정성이론과 허즈버그의 2요인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4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① 아담스의 공정성 이론
- 아담스의 공정성 이론
- 분배적 정의
- 공정성과 불공정성의 성립과정
- 아담스의 공식의 모순
- 절차적 정의
- 공정성이론에 대한 사례
② 허즈버그의 2요인 이론
- 허즈버그
- 허즈버그의 2요인 이론
#01. 정의
#02. 정립과정
#03. 문제점
#04. 시사점
#05. 2요인 이론 적용 사례
#06. 인사관리에 응용
③ 결론
- 본문내용
-
6) 공정성이론에 대한 사례
① 평가와 보상에 있어서의 공정성
a. 제조업체 Gore & Associates
# 사내 상설기구로 보상위원회를 운영
# 수평적이고 자유스러운 사내 문화
1) 허즈버그
뉴욕시티대학 졸업
피츠버그시의 정신위생국 연구주임 역임
1957년 웨스튼리저브대학 심리학 조교수 부임
1960년 교수 승진
‘동기유발-위생이론’을 발표
현재 유타대학에서 경영학이론을 담당
2) 허즈버그의 2요인이론
- 2요인이론의 정의
인간의 욕구 가운데는
동기요인과 위생요인 두 가지가 존재한다.
2) 허즈버그의 2요인이론
- 2요인이론 적용 사례
a. 리츠칼튼호텔
낮은 임금 환경 속에서도 종업원들의 만족도를 향상시켜
조직에 대한 강한 자부심과 긍지, 소속감 고취
‘신사와 숙녀를 모시는 신사와 숙녀들’ 슬로건
매년 전 직원의 만족도 조사 실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원론_기업의 미션, 사명은 그 기업의 존재이유 나아갈 방향, 비전 등을 제시하여 구성원들과 기업의 가치를 공유하고 동기유발 등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추천할만한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기업미션 비전등을 조사한 후 바람직하게 제시된 기업미션 비전 등을 소개하고 조사자의 의견을 추가하시오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 [호텔경영] 벨라지오(Bellagio) 경영분석
- 윤리경영 중요성, 윤리경영 사례 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비교
- 경영전략의 개발(갭분석, SWOT분석, 제품포트폴리오분석)
- [국제경영] 글로벌 SPA 브랜드 `H&M` 생산 프로세스와 경영전략
- 스타벅스(Starbucks)의 한국, 일본, 중국 진출 사례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