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애플의 마케팅분석-신비주의, 감성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About APPLE
-애플의 경험가치
-애플제품의 마케팅 전략
-타 제품간 SWOT비교
2.APPLE사의 마케팅
-신비주의 마케팅
-감성 마케팅
-애플의 성과 분석
본문내용
단순함 “왜 좀 더 단순하게 만들지 못하는가?”
일관성 “좋은 것은 알지만, 구현하기 어려운”
새로움 “익숙하지만 낯선, 뷰자데(Vu Ja De)”



3.5인치의 터치 스크린, 큰 용량
MacOS 기반의 운영체제


온오프라인의 “애플스토어”를 적극 활용


높은 가격 (아이폰의 매력을 한층 높이기 위해)


신비주의 전략
잦은 미디어 노출
참고문헌
1. http://cafe.naver.com/2010kmkj.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3&
2. http://cafe.naver.com/cau04a.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5&
3. http://club.cyworld.com/ClubV1/Home.cy/54834322
4. http://blog.naver.com/theimc/50081465157
5. http://blog.naver.com/harfko1989/120100928130
6. http://blog.naver.com/acidop?Redirect=Log&logNo=60116931913
7. 김소연, 글로벌 브랜드 성공전략 연구, 단국대학교 경영대학원 논문, 2010.
8. 대니얼 핑크, 박영숙 편, 미래사회가 온다, 경향미디어, 2008.
9. 김계수, A리더십과 애플의 성공요인, 세명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논문, 2010.
10. 이승환․허승구․김연주, ‘경험경제’에 바탕을 둔 애플의 혁신과 성공, KT경제경영연구소, 2010.
11. 최인철, 나를 바꾸는 심리학의 지혜 프레임, 21세기 북스, 2007
12. Apple, Annual Report, 2010
13. . www.apple.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앵그리버드 마케팅전략 성공요인분석 - 기업분석 핵심전략, 캐릭터마케팅, 감성마케팅, 발전방안 전략 제시
  • 마케팅분석4P MIXSTPSWOTBCG MATRIX4P 전략 분석4PSProductPlacePromotionPrice▪ BAKE-OFF 시스템▪ 어린이들이 좋아할 수 있는동물 캐릭터를 컨셉개발. 모바일 위주로 개발▪ 안드로이드 마켓, 애플 마켓특별한 어플리케이션 시스템▪ 포인트 통합 카드 발급▪ 이동통신 업체의 제휴활발▪ 다양한 문화행사 협찬▪ 기업이윤의 사회환원▪ 다양한 스토리, 차별화를 통해 소비자 수용범위를 적용하여 운영체제에 따른 가격 설정Produc

  • 성공한 리더(스티브잡스) 실패한 리더(제리 양)
  • 애플이었다. 다음과 같은 잡스의 한마디가 스컬리의 마음을 움직인 것이다. “평생 설탕 물만 팔며 살고 싶으십니까? 아니면 세상을 바꾸고 싶습니까?”존을 애플에 영입한 후, 그의 마케팅 능력과 스티브의 창의력이 빛을 발하면서 애플은 한동안 승승장구 한다. 1983년 존이 영입된 당시 애플은 15억 달러의 연 매출을 올리게 된다. 당시 업계 분석가들은 애플II 매출이 줄어들리라 예언했지만, 심지어 그 해에는 애플III조차도 10만 대가 팔려나갔다. 1982

  • [국제마케팅] 스타벅스와 애플의 STP와 마케팅
  •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② 체험 스토어 지나가다 예쁜 디자인에 끌려서 오는 이들, 일과처럼 체험관에 들르는 매니아층등 애플의 체험 스토어는 직접 제품을 만지고 사용해 볼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고객에게 체험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마케팅을 펼친다. 또한 체험관에서 제품을 사는 외국인은 관세가 적용되지 않아 8% 가량 싸게 구입할 수 있어 외국인의 발길이 잦은 편이다.*감성 마케팅미니 하드디스크 타입 ‘아이팟 미니’ 출시단순

  • [마케팅] 혁신기업 애플의 마케팅 성공사례
  • 애플 사원들이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을 신제품 개발에 쏟아낼 수 있도록 이끈 것이다. 이런 열정을 이끌어 내면서 인재의 능력과 창의력은 극대화 되어 이런 것들이 제품이나 마케팅 등으로 들어나게 됐다. 애플의 제품 디자인과 마케팅 분야에 있어서는 이시대의 ‘아이콘’이라고 불릴 수 있는 원동력이 여기에 있다. ② 감성경영스티브 잡스의 과거 애플의 실패를 경험을 통해서 단순 기술위주의 경영이 아닌 감성지능을 통한 감성경영을 강조해

  • 애플의 오픈이노베이션 경영전략
  • 애플의 지식재산 창출 환경⋯⋯⋯⋯⋯⋯⋯⋯⋯⋯⋯⋯⋯⋯⋯⋯⋯121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병행개발⋯⋯⋯⋯⋯⋯⋯⋯⋯⋯⋯⋯⋯⋯⋯⋯12(1) 통합 제품이론(whole-product theory)⋯⋯⋯⋯⋯⋯⋯⋯⋯⋯⋯⋯⋯⋯12(2) 아이팟 오픈이노베이션 사례⋯⋯⋯⋯⋯⋯⋯⋯⋯⋯⋯⋯⋯⋯⋯⋯13(3) 비즈니스모델 설계⋯⋯⋯⋯⋯⋯⋯⋯⋯⋯⋯⋯⋯⋯⋯⋯13(4) 비즈니스 모델의 개념과 중요성- 애플의 비즈니스 모델 집중 분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