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코카콜라의 세계화 기업전략과 콜라전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코카콜라:세계의 아이콘

2. 코카콜라의 기업 전략

3. 콜라 전쟁

4. 결 론

본문내용
2. 코카콜라 기업 전략

S W O T
n S : 성공적인 현지화
높은 브랜드 가치
합작을 통한 경쟁력 강화
물류 아웃 소싱
영업전략 수정으로 인한 로컬화
n W : 주력제품 중심 전략의 한계
표준화 전략의 한계
지사장 직무평가제도
지사장의 잦은 이동
n O : 유통경로의 다양화
지리 및 기상 변화로 인한 시장 확대
스포츠 마케팅
n T : 경쟁업체의 등장
소비자 건강 지향적 소비성향


S
성공적인 현지화

해외 진출 전략의 초점 : 현지공장 건설
세계화 성공 배경 : 독특한 현지화 전략

W
표준화 전략의 한계

차별화 된 시장에서의 일률적인 메시지 광고의 한계 존재
유통전략에서의 한계 :미국이나 서구-소비자중심 유통 , 한국 – 딜러중심

O
스포츠 마케팅 (각종행사 후원활동)

세계적인 스포츠 행사를 비롯
전 세계 젊은 세대들과의 연계 강조전략

T
건강 지향적 소비 성향

‘ ’웰빙’ 바람 – 콜라시장위축



참고문헌
※ 출 처

도서
- 코카콜라 게이트 (윌리엄 레이몽 저, 랜덤하우스)

*논문
- 김덕희, [2차 세계대전과 코카콜라의 전지구화] 한국 미국사학회. 2002
- 이홍재, [다국적기업 coca-cola tv 광고가 우리 문화에 미치는 영향]. 1998
- 신형원 외 6인, seri 논문 [ 2010년 글로벌 기업경영 7대 이슈 (제 739 호)]

*사이트
- http://www.COCACOLA.co.kr/ : 한국코카콜라 홈페이지
- http://www.COCACOLA.com/worldwide : 글로벌 코카콜라 홈페이지
-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050415065721877&outlink=1
- http://blog.naver.com/x2107ist?Redirect=Log&logNo=14006289615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기업] 코카콜라와 펩시의 전략
  • 경영으로 세계 1위의 기반을 확고히 한다. 약간은 보수적 성향의 마케팅 성격을 가진 코카콜라이지만 펩시 및 여타 음료회사가 경쟁자로 떠오를 때면, 항상 그에 즉시 대응하는 마케팅 전략을 펼치며 지금까지 업계 1위를 고수하고 있다. 이에 가장 강력한 경쟁자인 펩시콜라와의 광고전략의 차이를 알아보기 위하여 시작하게 되었다. 또한 세계화라는 큰 흐름 속의 현대시대 국제기업들은 치열한 경쟁구도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세계시장으로 눈을

  •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국제경영전략
  • 경영으로 세계 1위의 기반을 확고히 한다. 약간은 보수적 성향의 마케팅 성격을 가진 코카콜라이지만 펩시 및 여타 음료회사가 경쟁자로 떠오를 때면, 항상 그에 즉시 대응하는 마케팅 전략을 펼치며 지금까지 업계 1위를 고수하고 있다. 이에 가장 강력한 경쟁자인 펩시콜라와의 광고전략의 차이를 알아보기 위하여 시작하게 되었다. 또한 세계화라는 큰 흐름 속의 현대시대 국제기업들은 치열한 경쟁구도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세계시장으로 눈을

  • 중소기업 경영혁신 성공사례에 관한 연구 ROMANSON 로만손 기업소개 로만손 브랜드
  • 기업 지정세계화 및 고객만족 부분 생산성 대상 수상1996.11제 33회 무역의 날 1,000만불 수출탑 수상1998.05중소기업 전진대회 대통령상 수상1999.02벤처기업 선정1999.12코스닥 등록2000‘S2001.11제 38회 무역의 날 철탑산업훈장, 2천만달러 수출탑 수상2001.12제 4회 산업협력대상 국제협력부문 산업자원부 장관 표창2002.07한국 경영생산성 대상 미래경영 부문 산업자원부 장관 표창2003.02J.ESTINA(브릿지 주얼리)브랜드 신규 런칭 2004.10개성공업지구 시범

  • [국제마케팅] 오리온쵸코파이 국제마케팅사례연구-중국진출
  • 전략 ( 4P ) 207-4. 중국시장에서의 파트너 및 경쟁업체 - 257-5. 해외 글로벌 정책의 성공 요인 - 278. 결언 2913억을 사로잡은 오리온 초코파이 - 동양제과1. 서 론다국적 기업의 경영자들은 지난 1980년대 이후 그들의 전통적인 경영교과서를 여러 차례 다시 고쳐 쓰거나 아예 개편하지 않으면 안될 상황에 직면해 있다. 우리 나라는 IMF 체제의 시련을 무사히 극복했

  • 국제경영 코카콜라
  • 조원소개조장 - 목 차 -Ⅰ.서론•기업선정이유Ⅱ.본론•코카콜라사의 소개 1) 회사의 개요2) 회사의 연혁3) 경영이념4) 회사의 역사5) 판매상품6) 재무자료• 코카콜라사의 세계 진출 전략1) 광고 전략2) PPL 전략3) 스포츠 마케팅 전략4) 병을 이용한 차별화 전략5) 사회공헌을 통한 기업 이미지 재고 6) 세계화 전략7) 캐릭터 마케팅 전략•환경분석1) SWOT 분석2) STP 분석3) 4P 분석4) 경쟁사의 분석•코카콜라사의 세계시장 진출 사례1) 프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