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 통합교과 국어과 교수, 학습과정안-글 읽는 즐거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Ⅰ. 단 원
Ⅱ. 단원의 개관
1. 단원의 설정 이유
2. 단원의 목표
3. 단원의 지도 계획
4. 단원의 평가 계획
5. 단원의 평가 중점
6. 단원의 연계
7. 생활 및 가정과의 연계
Ⅲ. 본시 학습 계획
1. 본시 학습의 실제
2. 본시 학습 평가표
Ⅳ. 참고 사항
1. 본시 학습을 위한 학생의 실태
2. 본시 학습을 위한 좌석 배치도
- 본문내용
-
듣기 ․ 말하기
․ 말하는 사람을 바라보며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가?
․ 주의를 집중하여 시 낭송을 들을 수 있는가?
․ 시를 듣고 떠오르는 생각을 말할 수 있는가?
․ 시의 느낌을 살려 시를 낭송할 수 있는가?
․ 바른 자세로 민요를 들을 수 있는가?
․ ‘강강술래’ 노래를 듣고 떠오르는 생각을 말할 수 있는가?
․ 등장인물의 말과 행동을 생각하며 희곡을 들을 수 있는가?
․ 자유롭게 상상하여 말할 수 있는가?
읽 기
․ 시를 읽고 소리를 흉내 내는 말을 찾을 수 있는가?
․ 시를 읽고 모양을 흉내 내는 말을 찾을 수 있는가?
․ ‘강강술래’ 가사를 따라 읽으며 감상할 수 있는가?
․ 희곡을 읽고 역할을 정하여 알맞은 표정과 목소리로 읽을 수 있는가?
쓰 기
․ 시를 듣고 떠오르는 느낌을 글로 쓸 수 있는가?
․ 자신이 좋아하는 시를 따라 쓸 수 있는가?
․ 글의 첫 문장을 보고 이야기를 꾸며 쓸 수 있는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학교][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활용교육]초등학교 국어과와 수학과의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초등학교 사회과와 과학과의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초등학교 음악과의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초등학교 체육과의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 [교육학개론] 다중지능에 대한 고찰
- 읽기 영역 분석 읽기영역 성격 읽기영역 목표 읽기영역 내용구성 읽기영역
- 국어과,수학과,사회과,음악과지도 교과재량활동 사례, 생활외국어지도 교과재량활동 사례, 진로지도,직업지도 교과재량활동 사례, 교과재량활동 발전방안
- [독서교육] 제7차 교육과정 및 2007 교육과정의 `읽기` 영역 분석 -학년별 내용 7∼8학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담윤리의 필요성과 상담자 윤리적 문제의 유형에 대해 작성하시오
- 한국어 음운 교육론 자음
- 만 0세 4월 보육일지 1-4주
- 만 0세 3월 주간보육일지
- [인간관계론]인간관계론 ‘나는 사랑의 처형자가 되기 싫다’를 읽고 <‘나’라는 치료자 ‘나’라는 내담자>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감사성향 개념 정리
- [일본현대문학문화] 유미리의 `가족시네마` 작품분석
- 청소년의 성적 충동에 대하여 프로이트의 이드와 자아 그리고 초자아의 개념을 활용하여 서술하시오
- [일본문학] 유미리의 가족시네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