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실습] 고등학교 미술 교육-브랜드 디자인 실습 수업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수업 학습 계획
1. 단원명
2. 단원 개관
3. 학습목표
4. 학습 대상
5. 학습 준비물
6. 지도상의 유의점
II. 수업 지도안
III. 평가기준
IⅤ. 맺음 말
- 본문내용
-
1. 참고자료 제시
- 디자인이 잘 된 사례와 잘 되지 않은 사례를 보여주고 비교, 관찰한다.
- 외국의 사례와 한국의 사례를 비교해보고 좋은 점들에 대해 토론해본다.
- 적절한 질문을 통해 아이들이 보다 심화된 생각을 발표할 수 있게 유도한다.
2. 학생당 1개씩 준비한 과자나 음료를 가지고 학생들이 대상에 대해서 발표/토론하면서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한다.
- 자신들이 가져온 과자의 디자인을 관찰하고 의견을 발표하게 한다.
(맛, 형태 등과 관련된 이미지나 느낌을 이야기하고 현재의 브랜드 디자인과 다르게 한다면 어떻게 바꾸는 것이 좋을지 생각해보게 한다.)
"자, 그럼 이제는 여러분들이 가져온 과자를 꺼내어보세요. 각 제품마다 다른 다양한 디자인으로 꾸며져 있죠? 그럼 가져온 과자나 음료수의 디자인이 어떻게 꾸며져 있는지 특징을 한번 관찰해 봅시다."
"어떤 점이 좋고, 어떤 점을 바꿨으면 좋겠나요?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과자가 어떤 고유의 특징을 가지고 있나요?"
"아까 보여준 자료처럼 과자나 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어정서법, 맞춤법] 한글 맞춤법 오용 사례
- 스웨덴과 일본의 아동복지제도와 우리나라 아동복지제도의 공통점과 차이점이 무엇인가 설명하고 앞으로 우리나라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 만5세 1학기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과 언어적 특성을 설명하고, 지적장애아동의 의사소통 지도방법 및 의사소통 지원전략을 서술하시오
- [현대시 교육론] 고등학교 수업 지도안-시의 음악성(김소월의 `진달래 꽃`을 중심으로)
- [보건교육] 성조숙증 보건교육계획안
- [현대시교육론] 고등학교 2학년 학습지도안
- 삼국시대의 체육교육활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