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실습] 고등학교 미술 교육-브랜드 디자인 실습 수업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수업 학습 계획

1. 단원명
2. 단원 개관
3. 학습목표
4. 학습 대상
5. 학습 준비물
6. 지도상의 유의점


II. 수업 지도안



III. 평가기준



IⅤ. 맺음 말


본문내용
1. 참고자료 제시
- 디자인이 잘 된 사례와 잘 되지 않은 사례를 보여주고 비교, 관찰한다.
- 외국의 사례와 한국의 사례를 비교해보고 좋은 점들에 대해 토론해본다.
- 적절한 질문을 통해 아이들이 보다 심화된 생각을 발표할 수 있게 유도한다.

2. 학생당 1개씩 준비한 과자나 음료를 가지고 학생들이 대상에 대해서 발표/토론하면서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한다.

- 자신들이 가져온 과자의 디자인을 관찰하고 의견을 발표하게 한다.

(맛, 형태 등과 관련된 이미지나 느낌을 이야기하고 현재의 브랜드 디자인과 다르게 한다면 어떻게 바꾸는 것이 좋을지 생각해보게 한다.)

"자, 그럼 이제는 여러분들이 가져온 과자를 꺼내어보세요. 각 제품마다 다른 다양한 디자인으로 꾸며져 있죠? 그럼 가져온 과자나 음료수의 디자인이 어떻게 꾸며져 있는지 특징을 한번 관찰해 봅시다."

"어떤 점이 좋고, 어떤 점을 바꿨으면 좋겠나요?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과자가 어떤 고유의 특징을 가지고 있나요?"

"아까 보여준 자료처럼 과자나 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문도예고교의 창의적 표현 증대를 위한 교육방법 연구
  • 교육의 창의성과 가치-2. 도예교육의 교육적 가치1)조형적 학습2)전통문화 계승3)심리적 안정4)창의력 증진-3. 창의적 도예교육의 중요성-4. 전문계 고등학교 도예고육 과정의 분석1) 기술학습으로의 치중도 변화2) 디자인적 기초능력 교육-5. 창의력 제고를 위한 도예교육 지도방안3.결론4.참고문헌 1.서론-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오늘날 고등학교 미술교육의 지도방향은 단순한 기능위주의 주입식 교육이 아니라 다양한 미술적 체험 기회를 통

  • 교육 실습의 문제점과 이에 대한 해결 방안
  • 수업 일색이거든요. 거기다 지루하기까지 해요.학원 강사는 프로선수 같고 학교 교사는 아마추어 선수 같다.》교육은 인간의 삶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또한 교육의 질을 결정하는 여러 가지 요인들 중 교사는 교육의 성패를 좌우하는 요인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교사 양성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교육의 질이 높아지기를 기대하기 힘들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박인옥, 「중등 사회과 예비교사들의 교육실습에 관한 인

  • 용산구 지역 환경 분석을 통해 발전 가능성이 높은 국립 중앙 박물관 분석
  • 디자인 자산 51개중의 하나이며, 21세기 국가 브랜드의 상징으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올해는 한국박물관 개관 100주년을 기념하는 해로 다채로운 행사가 열리고 있다. 매월 넷째 주 토요일을 ‘박물관 가는 날’ 으로 정해 각종 공연, 시 낭송 회 등을 개최해왔고, 가족과 함께 참여하는 ‘박물관 100번가기 운동’도 전개 중이다. 그 결과 올해 8월까지 관람객은 전년동기 대비 약24% 증가했다. 현재 문화체육 관광부의 국민들 문화향유 기회 확대 정책 하에

  • 문헌정보학과의 현황과, 각 학교에서 문헌정보학과의 연혁과 교과과정
  • 학교에서 문헌정보학과의 연혁과 교과과정에 대해 알아보고 학위별 분류를 통해 석사, 박사, 교육대학원을 조사하였다. 마지막으로는 문헌정보학과에서도 특성화된 교육을 지향하는 학교에 대해 집중적인 조사도 수행되었다.본론 1. 년도별 분류1.1. 4년제 대학교 현황1. 숙명여자대학교-설립연도: 1976년 도서관학과 신설, 1992년 문헌정보학과로 명칭변경-소속대학: 문과대학-전공선택과목: 기록과 문화, 정보디자인과 브랜드전략, 글로

  • 열린교육 국어과 지도(국어교육), 영어과 지도(영어교육), 열린교육 수학과 지도(수학교육), 사회과 지도(사회과교육), 미술과 지도(미술교육)
  • 교육의 수학과 지도(수학교육)1. 수학과 팀티칭 학습의 효과적인 운영 방법2. 수학 교과의 수준별․개별화 학습의 효율적인 방안3. 문장제 문제에서의 입식 지도법․나머지가 있는 나눗셈의 효과적인 지도 방법Ⅸ. 열린교육의 사회과 지도(사회과교육)1. 단원 설정의 취지 및 성격2. 단원의 목표1) 지식․이해2) 기능3) 가치․태도3. 지도 내용의 체계4. 수업 준비5. 주제의 지도 주안점Ⅹ. 열린교육의 미술과 지도(미술교육)1. 미적 안목과 조형 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