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초등수학 기초이론 평가 문항 제작, 실행 및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며

2. 제작된 평가지

3. 문항분석

3. 나오며

본문내용
14) 병욱이는 지연이의 생일선물로 준비한 커다란 인형이 든 정육면체 모양의 선물상자를 싸는데 총 의 포장지가 들었다. 그런데 지연이는 인형뿐 아니라 예쁜 포장지도 마음에 들어서 상자 각 면의 포장지를 똑같은 크기로 잘라 서랍 속에 모아두었다. 그런데 동생이 낙서를 하는 바람에 그 중 2장은 버리고 말았다. 지연이는 속상했지만 울지 않고 남아있는 포장지 조각을 이어 붙여 네 면의 길이가 모두 같은 하나의 종이로 만들었다. 그리고 이 예쁜 포장지를 가지고 뭔가 만들 수 없을까 고민하다가 어제 미술시간에 만들다만 책 정리함의 남은 한 면에 오려붙이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만들다만 책 정리함 겉면에 지금까지 붙인 색종이의 넓이가 총 일 때, 전체 포장지의 넓이는 지연이가 오릴 포장지의 넓이의 몇 배 입니까? (단, 책 정리함은 앞이 뚫린 정육면체 모양이고 안쪽은 꾸미지 않는다.) ( )

①3배 ②배 ③배
④배 ⑤배


15) 다음 정육면체의 어느 두 모서리를 연결하는 서로 다른 4개의 선분을 그어, 정육면체의 선분과 함께 이었을 때 같은 모양의 정사각뿔 6개가 만들어지도록 하려고 한다. 다음 중 꼭 그어야 하는 선분이 아닌 것을 고르세요. ( )

① ② ③
④ ⑤


<단답형>
16) 다음은 각기둥과 각뿔의 성질에 관한 문장입니다. ㉠, ㉡, ㉢에 들어갈 알맞은 말을 차례로 쓰세요.
각기둥은 밑면과 윗면의 도형이 서로 ㉠ 하고, ㉡ 입니다.
한편 각뿔은 옆면을 이루는 모든 삼각형이 공통으로 ㉢ 개의 꼭짓점에서 만납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과교육론 전영역 서브노트
  • 분석이론에 이르러 극복가치분석 모형1. 목표: 학생들에게 합리적 가치판단을 내리는 것을 가르침 학생들에게 하나의 가치대상을 어떤 특정 방식에서 평가하도록 가르침학생들이 문제시되고 있는 가치대상에 대해 최상의 합리적 판단을 내릴 수 있도록 도와줌가치대상들에 대해 하나의 공통된 가치판단에 이르게 되는 것을 시도하는 집단의 성원으로 활동하는 방법을 가르침2. 가치분석을 위한 절차: ①가치질문의 확인 및 (용어의)명료화②유의

  • [교수학습자료][지도자료]교수학습자료(지도자료)유형,구성, 교수학습자료(지도자료)유의사항,사례, 사회과,가정과,성교육 교수학습자료(지도자료)
  • 평가, 발전 등② 학습지가 필요한 학습 단계 및 필수적인 내용을 알아본다.③ 관련되는 학습 내용을 분석한다.♧ 학습지 구성 및 계획 세우기 - 단계별 학습지 설계(기본, 심화, 응용)♧ 발전활동 내용 구성하기 - 발전활동에 필요한 내용♧ 학습지 완성하기 - 학습지 꾸미기Ⅴ. 교수학습자료(지도자료)의 사례1. 자료 제작의 설계1) 적용 대상초등학교 4학년2) 적용 교과 및 단원사회과 4학년 1학기 1단원3) 공동 제작의 필요성 및 업무 분담지역화

  • SSAT시험 종합분석과 삼성의 인재상 및 SSAT 지적능력검사 직무능력검사 풀이 및 상식 용어정리
  • 문항(기초능력검사 200문항 + 직무능력검사 100문항)검사소요시간 : 3시간 30분 기초능력언어력, 수리력, 추리력, 지각력 등을 통해 기초 지적능력을 종합 평가직무능력업무능력, 대인관계능력, 사회생활을 하는데 필요한 상식능력평가능력을 평가하는 시스템입니다.(3) SSAT 개발 과정○ 개발 시기 : 1992년 ○ 개발자 : 삼성 + 외부 전문가(성균관대 심리학과 교수 : 이창우 교수님 및 대학원생)○ 개발 기간 : 약 2년○ 개발 시 측정 해 주었으면 하는

  • [유아교수설계] `개구리성장과정` 수업설계 및 매체개발에 관한 소고 - 교육공학적접근
  • 이론적 배경을 살핀 후 그에 따른 논리적 분석과정을 거쳐 실제 수업 안을 설계한 후 가장 효율적으로 판단되는 매체를 선택, 개발 및 제작하고, 향후 적용 가능한 평가방법에 대해 논하고자 한다. 특히 실제 유치원 교육장면에서 활용가능하면서도 학습목표 성취 면에서 효과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것에 본 프로젝트의 중점을 두고자 하였다.Ⅱ. 이론적 배경교수설계는 특정의 학습내용과 학습자가 주어졌을 때 기대하는 학습자의 변화

  • [교수학습론] 글레이저(Glaser)의 교수모형
  • 평가의 미개인의 성취도는 그가 속한 집단의 타인의 성취정도와 비교하여 평가구분기준평가에 의해 획득된 정보의 구체성을 살펴봄으로써 가능준거참조 평가에서 평가 → 과제영역 → 평가 논리적 전환 용이함⇒ 과제의 신뢰도 파악 용이⇒ 준거참조 검사에 의해 측정되는 과제 영역은 관찰 가능한 행동으로 정의되고 학생의 능력을 추론할 수 있는 대표적인 문항이 제작되어야 함을 의미ex) “읽기 능력”의 획득 여부는 추론에 의존하는데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