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교육학] 체육교육과정의 개념과 사조-생태통합중심사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2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체육교육과정의 사조’ 란?
2.‘생태통합중심 사조’ 란?
3.생태통합중심 사조의 특징
4.선생님과 학생들이 추구하는 가치정향
5.토의해봅시다
6.해결방안
- 본문내용
-
가치정향 : 하나의 총체적인 생태적 환경 속에서 생물적 환경과 사회적 환경 이 하나로 균형을 이루어 통합되도록 하는 인류의 미래를 창조하는 것.
학교 : 개개의 모든 요소들이 다른 모든 요소들과 서로 영향을 주고받는 하나의 커다란 단일생태체계로 간주. 사회, 학생, 교과 세 요소가 조화롭게 균형을 이루도록 노력.
‘사회개혁중심 사조’의 가치를 포함하는 특징으로, 학생들이 앞으로 자신이 살게 될 세상을, 어느 정도는, 창조할 수 있다는 관점.
세계 시민 사회로 그 무대를 확장하여, 다차원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사회 속에서 시민 의식을 지니고 사회의 발전과 통합을 도모.
토론해봅시다!!
설문의 결과 학교 체육이 자신감과 주관을 함양하는데 도움을 주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이유는 무엇이며 생태통합적인 교육을 위한 해결 방안은 무엇일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