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문법-영화 `300`의 편집기법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6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작품 개요
줄거리
편집 기본 원칙
180도 법칙
편집 기본 원칙
시선의 일치
편집 기본 원칙
움직임 방향의 일치
동작·행위의 일치
고전적 편집 기법
설정-분절-재설정
시점편집-영상
Shot Size 변화
30도 법칙
시공간의 전환
페이드-영상
교차편집-영상
화면 구도
심리적 클로저
Head Room
Looking Room
Lead Room
화면의 깊이감
X축 배치
Z축 배치
미장센
색채
카메라 앵글(로우 앵글)

Long Take
셔레이드
인물에 의한 셔레이드
장소에 의한 셔레이드
특이한 편집 기법
본문내용
설정-분절-재설정
시점 편집
Shot Size 변화
30도 법칙
시간과 공간의 전환
교차편집


인물 full shot촬영→더 가깝게 촬영할 경우 같은 각도로 촬영 X
적어도 30도 이상 이동, 촬영


: 화면에 보이지 않는 부분을 심리적으로 채워 완전 형태로 만드는 인간 심리
: 시청자 상상력으로 채워 넣을 실마리 제공



‘무대 위에 배치한다’는 뜻
주어진 공간 안에서 연극 제작에 필요한 모든 시각적 요소 배치
영화는 공간이동까지 포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고전소설] `춘향전` 연구
  • 의 춘향전 651. 이 대중화 될 수 있는 이유 652. 의 영상화 663. 영화에서의 67 4. 의 대중적 성격 72Ⅺ. 문학사적 위상

  • [예술, 사회학] 영상 -이론 회화 사진 중심으로-
  • 영상의 소개 -영상이론, 사진, 회화, 중심으로--목차-* 머리말 *1 영상이란 무엇인가?1. 언어로써의 영상1) 미디어로 커뮤니케이션하는 언어, 영상.2) 영상커뮤니케이션 이론들.2. 영상문법 (기법)1) 몽타주 (montage)2) 미장센 (miseenscene) 3) 셔레이드 (charade)4) TV미술론 5) 특수영상론6) 조명예술 2 그림영상 1) 중세미술2) 르네상스3) 고전주의와 바로크4) 낭만주의5) 19세기~ 미술6) 근대미술3 사진영상1) 카메라 옵스큐라 2) 사진발명 당시의 사회

  • [취업자료] 2009년 성공취업에 대한 모든 것 -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 의 기재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귀사의 어떠한 조치에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년 월 일 지원자 (인)자 기 소 개 서성 장 과 정성 격 의 장 단 점지 원 동 기입 사 후 포 부Ⅱ. 이력서 및 입사지원서 작성요령1. 이력서, 입사지원서의 개념(1) 이력서란이력서란 취직이나 입사 또는 어떤 단체의 공직에 취임하는 데 주로 쓰이는 자신의 경력을 적은 문서이다. 자신의 출생으로부터 오늘날까지의 자취를 일목요연하게 일정한 기재요건에 따

  • [애니메이션] 에니메이션 제작 기법
  • 1. 페이퍼 애니메이션 페이퍼 애니메이션 (paper animation) 기법은 애니메이션 영화사에 가장 처음으로 등장한 기본적인 제작방식이다. 현재까지도 학생 작품과 아마추어의 공모작들, 그리고 실험 단편 애니메이션에 많이 응용활용되는 제작방식인데, 실제 페이퍼 애니메이션의 원리는 기법상 셀 애니메이션의 기초를 이룬다. 동작을 프레임별로 나누고, 시간에 맞추어 콤마를 정하고, 촬영하는 방식 등은 셀 애니메이션과 동일한데, 특수효과를 다양하게

  • 일본 애니메이션산업의 특징 연구
  • 의 작품이 미국에 방영되면서 Japanimation을 알리게 되었고, 제작 기술에는 뒤떨어지지만 강한 스토리 전개와 치밀한 묘사, limited 기법에 의한 독특한 화면 효과 등으로 세계 소년 소녀의 마음에 자리 잡고 있다. TV애니메이션을 중심으로 독자적인 애니메이션 문법을 구축해 나가는 일본은 세계시장을 석권해가고 있다. 동시에 일본 최대의 대중문화 수출상품이 되고 있고 영상 수출상품의 60%를 점유하는 등 만화 및 만화 관련 분야에서는 일본이 최강대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