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방법론] 대학생들의 강의 및 강의환경 만족도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제 1 절 조사 개요
1. 조사의 배경 및 목적
2. 조사 내용
2-1. 조사대상
2-2. 자료수집과정
2-3. 자료수집방법
2-4. 기대효과
제 2 절 설문 결과 분석
1. 응답자의 특성
1-1. 응답자의 성별 분포 (빈도분석)
1-2. 응답자의 단대 분포 (빈도분석)
1-3. 응답자의 학년 분포 (빈도분석)
2. 경북대학교 학생들의 강의 만족도
2-1. 성별에 따른 강의 만족도 (교차분석)
2-2. 단대에 따른 강의 만족도 (교차분석)
2-3. 학년에 따른 강의 만족도 (교차분석)
2-4. 선호하는 강의 방식(빈도분석)
2-5. 강의 중 불편한 점(빈도분석)
3. 경북대학교 학생들의 과제
3-1. 평균 과제 빈도
3-2. 과제 난이도
3-3. 과제가 강의 이해 도움이 되는 정도
4. 강의 환경 만족도
4-1. 강의 환경 만족도(T-검증)
4-2. 선호하는 책걸상(빈도분석)
5. 개방형 질문 응답
제 3 절 결 론
1. 결론 및 제안점
2. 연구 한계점
- 본문내용
-
2-4. 선호하는 강의 방식(빈도분석)
학생들이 선호하는 강의 방식을 분석한 결과, 특정한 강의방식 보다는 혼합형 강의방식이 40%로 가장 선호하는 경향을 보였다. 그 다음으로 일방적 강의를 응답한 사람 51명이 있었는데, 그 중 판서위주와 PPT 위주로 강의하는 방식에 대한 선호는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았지만, 음성으로만 하는 강의방식은 낮은 응답비율을 보여 학생들이 음성으로만 강의하는 방식을 선호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방적 강의방식 중 선호하는 스타일
빈도
퍼센트
유효 퍼센트
누적 퍼센트
유효
음성 으로만
2
1.3
3.8
3.8
판서 위주
22
14.7
41.5
45.3
PPT 자료 위주
24
16.0
45.3
90.6
기타
5
3.3
9.4
100.0
합계
53
35.3
100.0
결측
시스템 결측값
97
64.7
합계
150
100.0
p
선호하는 강의 방식
빈도
퍼센트
유효 퍼센트
누적 퍼센트
유효
일방적 강의
51
34.0
34.2
34.2
발표 및 토론위주
38
25.3
25.5
59.7
혼합
60
40.0
40.3
100.0
합계
149
99.3
100.0
결측
시스템 결측값
1
.7
합계
150
10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가족사정의 개념과 생태체계적 관점에서의 중요한 기준 5가지를 열거하고, 각 기준에서 해야 할 역할을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사의 가치에 대해 서술하시오.
- [매스컴과 현대사회]영화 `트루먼쇼`가 보여주는 현대매스미디어에 대한 비판
- 구문 의미 이해력 검사
- 광고학, 광고의 역기능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대로 기술하시오
- 2주 1강에서 성격 5요인 이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성격 5요인에 비추어 자신의 성격을 분석해보세요
- A+ 효과적인 리더의 행동의 두 유형을 설명하라
- A+우리나라 기업가(대기업 또는 벤처기업, 중소기업등)의 창업정신, 창업과정,
- 청소년복지의 발전과정을 단계별로 기술하고, 우리나라 청소년복지의 발전방향을 제시해 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