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경영] 맥도날드의 서비스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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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기업소개
Ⅱ. 맥도날드의 서비스 마케팅 전략
1. 국내의 McDonald
2. 해외의 McDonald
① 프랑스의 McDonald
② 맥도날드의 각국 이색 서비스 전략
Ⅲ. 우리의 제안


본문내용
"2015년까지 5000억원을 투자해 매장수를 현재의 2배 이상인 500개로 확대할 것입니다."공격적인 가맹사업을 통해 매장수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그는 "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여타 신흥시장에 주력하고 있지만 맥도날드 본사에서는 한국을 최우선 성장시장으로 생각하고 있다"면서 "한국과 인구 규모가 비슷한 프랑스와 영국에 각각 1000여개의 매장이 있는 것을 감안하면 한국에서 더 많은 성장기회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실제 한국시장에서의 매출 성장률을 봤을 때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도 충분하다는 입장이다.뉴튼 대표는 "한국에 온 지 이제 거의 1년 가까이 됐는데 지난해에 전년 대비 14.3%의 매출 성장율을 기록했다"면서 "이로써 한국맥도날드는 5년 연속 두자릿수 성장률을 달성했다"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초기 – 아이들을 공략한 KIDS전략
매장 내 놀이공간, 해피밀 세트로 아이들을 타켓으로 함

최근 전략의 변화
1. 24시간 영업 : 우리 나라 야식문화에 맞춤
2. 런치타임 : 할인을 선호하는 한국인
3. 맥 딜리버리 : 시간이 부족해 매장을 찾지 못하는 잠재 고객층 확보
4. 맥카페 : 커피를 좋아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기호 반영
5. T-머니 & 마이비 : 선불식 카드를 통한 간편한 결제시스템 도입
6. Mc Drive Thru : 매장 안으로 들어가지 않고 차에 탄 채로 주문가능.




 벨기에에서 시작된 유럽식 패스트푸드점

 프랑스의 패스트푸드 시장에서 살아남은
유일한 경쟁자

 최근 현지화 전략을 통해 맥도날드와 경쟁


 프랑스에 파리에 위치한 mc café

: 프랑스에는 맥도날드 매장안이 아닌
맥카페라는 커피 전문점이 따로 개설

 아늑한 휴식장소 제공




 커피, 케이크, 쿠키 등 제공

 각종 과일과 치즈 허브 등 28재료 중
주문 받은 것들 즉석으로 샐러드로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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