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KTX 여승무원 파업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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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기업연혁
2.파업발생원인
3.사건일지
본문내용
2008년 05월 국제철도연맹 정례회의 주간 및 세계철도학술대회 주최
11월 철도100주년을 위한 100인 선언
2009년 08월 '세계1등 국민철도' 비전선포
09월 철도공동사옥 입주
2010년 03월 KTX-산천 운행 11월 경부고속철도 2단계 개통
12월 부산신항 배후철도 개통
경전선 복선전철(삼랑진~마산) 개통
경춘선 복선전철 개통
코레일 공항철도 완전 개통

여승무원측의 주장

KTX관광레저 정규직은
비정규직이나 마찬가지

비정규직이라도 좋으니
철도공사가 직접 채용해라


코레일 측, 승무원이 아닌 ‘역무계약직’으로의 채용을 제안
‘역무계약직’은 직접고용이지만 정규직이 아닌 비정규직

여승무원 측, 제안을 수용하고 협상에 나서기로 뜻을 모음

코레일 측의 일방적인 파기 선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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