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IT강국 핀란드의 성공비결-노키아 NOKIA 사례 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5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핀란드의 경제구조와 국제사회의 평가

2. 성공비결 1st: 국가경쟁력 1위의 기반, IT산업
2.1> 핀란드 경제의 성장엔진, IT 클러스터 울루(Oulu)
2.2> 핀란드의 대표 IT기업, NOKIA

3. 성공비결 2nd: 사람만이 희망이다, 교육정책
3.1> 핀란드의 학제
3.2> 핀란드의 외국어 교육
3.3> 핀란드 교육의 특징
본문내용
① 02년 국가경쟁력 분야 세계 2위
② 03~05년 국가경쟁력 분야 세계 1위
(WEF 평가, 한국은 17위)
③ 05년 투명성 분야 세계 2위
(Transparency International 평가, 한국은 40위)
④ 05년 정보통신분야 세계 5위
(WEF 평가, 한국은 14위)
⑤ 03년 교육 분야 세계 1위
(OECD PISA 평가,  한국은 2위)
⑥ 05년 환경 분야 세계 3위
(WEF 평가, 한국은 42위)
⑦ 04년 남녀평등 분야 세계 5위
(WEF 평가, 한국은 54위)


수출국
독일 10.32%, 스웨덴 9.79%, 러시아 9%, 미국 7.85%, 네덜란드 5.9%, 영국 5.24%, 중국 4.1% (2009)(전기 및 광학 장비, 기계, 수송 장비, 제지 및 펄프, 화공약품, 기초 금속; 목재)
수입국러시아 16.28%, 독일 15.76%, 스웨덴 14.65%, 네덜란드 6.99%, 중국 5.29%, 프랑스 4.22% (2009년) (식료품, 석유 및 석유 제품, 화공약품, 수송 장비, 철 및 강, 기계, 방적사 및 직물, 곡물)



1970년, 교육제도를 개혁
1985년, 우열반 폐지
경제수준과 상관없이 평준화 교육
등수 없는 성적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웨덴, 핀란드의 과학기술
  • 핀란드 17%, 스웨덴 14%, 오스트리아 11% - 정보기술산업(IT) *대표적인 업체로 Nokia를 들 수 있으며, 전세계 휴대폰 시장의 약 28%를 차지(모토로라 22%, 삼성전자 11% 등) *대표적인 IT 산업 클러스터 오울루市에 Nokia R&D 센터를 비롯한 북유럽 최대의 IT 산업 클러스터가 존재 Mobile solutions 기술 DVB-H : Digital Video Broadcast - Handheld - 이동멀티미디어 방송을 구현, DVB-H는 노키아가 개발한 것으로 주파수 활용 측면에서 지상파DMB

  • [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노키아(Nokia)`의 경영혁신 사례분석 및 시사점(A+리포트)
  • - 목 차 -Ⅰ. 개요1.1 회사소개1.2 CEOⅡ. 특성2.1 제품소개2.2 시장동향2.3 주요 경쟁사Ⅲ.혁신과정3.1 노키아 혁신 개요3.2 혁신도입 배경3.3 혁신의 필요성3.4 혁신의 내용3.5 혁신방법Ⅳ.혁신성과4.1 노키아 경영혁신 성과 및 결과Ⅴ.향후과제5.1 노키아 과제 5.2 노키아의 전망Ⅵ.노키아 사례를 통한 시사점6.1 왜 이 사례를 선택했는가?6. 2 후기Ⅰ. 개요1.1 회사소개노키아는 1865년 설립된 핀란드의 세계에서 가장 큰 이동전화 제조회

  • [국제마케팅] 해외시장조사의 사례조사
  • 국제화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해외시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기 위해서는 기업의 국제 경쟁력을 강화시키는 수밖에 없다. 구체적으로 기업의 국제마케팅능력의 제고가 필요한 시점이라 생각된다. 해외고객중심의 마케팅개념을 전사적으로 확산시키고 해외시장 조사를 강화하여 이를 기반으로 국제마케팅전략을 수립하고 관리하는 능력을 배양하여야 한다.3. 해외시장 조사의 문제점전술한 바와 같이 마케팅조사는 경영 특히 마케팅의 위험을 줄이

  • [마케팅] 기업의 브랜드 전략과 사례연구
  • 사례 제1절 감각마케팅을 이용한 브랜드 전략 사례 - 노키아(Nokia) 1. 회사 및 브랜드 개요 정보통신이 현대 산업의 총아로 떠오르면서 갑자기 각광 받는 나라는 핀란드일 것이다. 이렇게 정보 통신의 강국으로서 핀란드가 주목받게 된 가장 큰 이유는 노키아(Nokia)라는 회사 때문이라고 해도 과언은 아닐 것이다. 즉, 13세기까지만 해도 핀란드는 제대로 된 역 사조차 없는 주변국에 불과했으며 그 뒤로도 스웨덴의 속국으로서 뿐만 아니라 소련의 지배까

  • [국제환경] 글로벌 스탠다드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분석
  • 성공가능성이 높아지고 기업이 존속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된다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이다. 앞으로 국제기업은 단순한 ‘진출’의 차원을 넘어서 ‘정착’을 추구해야 할 것이다. 현지에 뿌리를 견고히 내림으로써 성장 기반을 확고히 하고 나아가 지구촌 곳곳의 거점 지역을 네트워크로 엮어 글로벌화를 완성하는 것만이 기업의 존속 여부를 결정하게 될 것이다.본문에서 삼성 테스코를 비롯하여 글로컬 스탠더드 경영의 성공사례를 알아보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