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인디공연 정보 제공 및 티켓 판매 웹사이트 기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개설 배경
1.1.1. 인디 공연계의 현황
1.1.2. 인디 공연계의 시장성
1.1.3. 공급측과 수요측의 니즈 충족을 위한 해결책 - Taste it
1.2.1. 경쟁자 분석1 _ 기존 티켓 판매 사이트
1.2.2. 레이블 홈페이지 및 팬 커뮤니티
2. 유통 정보
2.1. 공연•편집음반 기획
2.2. 티켓 양도
3. 유통 네트워크Network
3.1. DataBase_Artist map
3.2. 모바일 서비스Mobile Service: App, Push(+eMail)
3.3. 수익구조
4. 중장기계획
본문내용
1.1.3. 공급측과 수요측의 니즈 충족을 위한 해결책 - Taste it
앞선 논의를 도표로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다.

공급측(인디 음악가) 수요측(인디 음악 listener)
Needs  홍보 수단 다변화
 Listener 확대를 통한 안정적인
관객 유치 및 공연 횟수 유지
 공연을 통한 수익 창출  well-made 음악에 대한 접근 향상
 새로운 공연 정보 획득
 문화적 소속감

공연 공급자의 입장에서 이들은 자신들의 공연을 홍보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다. 공연 수요자의 입장에서 이들은 숨어 있는 공연 정보를 발견할 공간이 필요하다. 이러한 양 측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공간이 바로 Taste it이다. Taste it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추후의 절에서 하기로 하고 간략하게 개념을 도식화하면 다음과 같다.





1.2.1. 경쟁자 분석1 _ 기존 티켓 판매 사이트

1.2.1.1 현황
현재 일반적으로 가장 보편화 되어 있는 티켓 구매 방법은 티켓 예매 전용 사이트이다. 공연 관람객을 타깃으로 온라인 티켓예매를 주 목적으로 하는 사이트인 티켓링크와 인터파크에서는 방대한 공연 자료를 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뮤지컬, 연극, 무용, 콘서트 등 장르를 가리지 않고 각종 공연을 예매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현대카드 회원들만을 위한 사이트인 현대카드Privia 신용카드 사이트, 공연 기획사 및 극장 사이트들도 티켓 예매 사이트에 포함할 수 있다.
판매된 공연 편수로는 2008년 한 해 동안 인터파크에서 총 6천 4편(2007년 4천 745편)이었다. 공연전체 판매규모는 1천 957억 6천만 원으로 2007년 1천 435억 원에 비해 36% 증가했다. 더불어 뮤지컬은 2008년 판매금액 1천 5억 원으로 처음으로 1천억 원을 돌파했고 연극 판매규모도 전년대비 63%로 크게 상승했다.

(참조1) 2008-2007 공연 장르별 판매금액 및 판매매수 비교
장르 유료티켓 판매금액 유료티켓 판매매수
2008년 2007년 2008년 2007년
콘서트 63,443,000 46,737,000 873,932 725,413
무용/전통예술 3,748,000 1,059,000 124,099 47,294
뮤지컬 100,539,000 80,317,000 1,985,237 1,725,527
연극 17,474,000 10,715,000 806,256 527,193
클래식 10,562,000 4,626,000 338,108 159,469
합계 195,766,000 143,454,000 4,127,632 3,184,896


이는 최근 5년간 가장 높은 폭의 상승률을 기록했다.

모든 공연의 상품 수 또한 전년대비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데 이는 많은 사람들이 공연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는 것과 수요 또한 급증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참조 2) 2008-2007 공연 장르별 상품 수 비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음악] 음반제작 계획서
  • 공연장소가 밀집된 대학로의 동성고등학교를 점하여 불분명하게 공연을 보러 무작정 대학로로 나온 관객층까지 유인이 가능.입장 요금 : A석 - 20,000원B석 - 16.000원좀 더 많은 사람들이 부담없는 가격에 관람할 수 있도록 유도.주 최 : 홍익방송주 관 : hongikmusic3후원협찬 : 지오다노, (주) Sk텔레콤, (주) 현대자동차쌈지는 쌈지 아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쌈지 팝 프로그램이라는 음악적인 문화 공연 및 앨범 발매 등 많은 이벤트를

  • 정보산업과 컨텐츠산업
  • 정보산업과 컨텐츠산업1. 정보산업의 가치사슬그림 1 정보산업의 가치사슬구분역할주요사업자컨텐트제작(content production)데이타, 영상 등 정보내용물의제작DB, 1P, CP패키징(packaginq)정보내용물을 소비자 기호에 맞게채널만위로 구성 .편집CATV 및 DTH의 PPIP,CP서비스제공(service provision)다양한 컨텐트의 포트폴리오 구성 및 매체 조합을 통하여 소비자에게 서비스를 제공CATV, 위성방송 SO, 지상파방송사, 부가통신사업자,OSP, CP망(network)물리

  • [마케팅사례] `난타` 마케팅사례연구
  • 정보를 공유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난타 웹사이트를 들어가면 영어, 중국어, 일어등 한국어를 포함해 4개국어를 지원한다. 주로 외국인 여행객을 대상으로 마케팅활동을 확장하면서 웹사이트를 통해 난타의 소개와 공연정보, 그리고 각종 자료를 접하게 된다.- 인터넷을 통한 할인혜택난타 사이트에선 인터넷 예매 시(회원경우) 10%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벤트를 통하여 최고 50%의 할인 혜택도 준다. 이렇게 함으로서 고객들로부터 인터넷을 통

  • [사회변동론] 1인미디어와 생산,소비 활동의 변화-파워블로거를 중심으로
  • 및 반응수집ㅇ 특정 마케팅 수행 내용이나 결과에 대한 의견 수렴효과  ㅇ 안정적인 시장진입  ㅇ 회사 경쟁력강화22앞서 설명한 블로그 마케팅이 기업의 생산과정에 끼치는 영향 집중 분석.효과가. 커뮤니케이션활성화나. 아이디어발굴용이다. 성공적인 제품출시라. 기업이미지 개선마. 고객만족도 증가바. 회사 경쟁력강화  블로그 운영의 위협요소핵심전략의 노출신상품 정보, 출시일정, 영업기밀 등의 노출로 인한 사업추진 타격

  • [전자상거래]쇼핑몰 비교 분석
  • 정보를 보낸다거나 티켓파크와 연계해 콘서트 정보 등을 제공하는 식이다. 메일링 서비스에는 단순 상품 정보 외에도 고객이 관심으로 하는 분야의 폭넓은 컨텐츠를 서비스한다. 인터파크가 운영하는 CD 파크의 경우 구매 고객의 70% 이상이 20대 여성 고객임을 감안해 이들이 주로 구매하는 영화음악과 팝, 가요를 중심으로 음반과 아티스트 정보 등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해리포터 도서를 구입한 고객들에게 해리포터 영화예매 및 캐릭터 상품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