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고객만족과 서비스매너-신세계 백화점 내 쏘솔트 매장, 에이랜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2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쏘솔트
쏘솔트 CRM
문제점
T-차트
백화점 MOT
CRM list
전화 응대- 쏘솔트
전화응대 - 본점 고객상담실
불만의 소리
에이랜드
CRM리스트
문제점과 개선안
T차트
에이랜드 MOT
전화 응대
- 본문내용
-
-지점마다 고객상담실이 각각 존재
-상담 실장과 몇몇의 상담근무자들이 한 팀을 이룸
-수신자부담 전화번호와 직통 전화번호가 따로 존재 (수신자부담 전화는 휴대폰으로는 통화 불가능)
1. “고맙습니다, 상담실의 김○○입니다.” 로 첫인사
2. 선물 받은 상품은 14일 이내에 영수증 없이 교환이 가능하다고 안내, 영수증이 필요한 경우는 환불을 받을 때라고 설명 함
3. 백화점이 고객을 보호해 줄 수 있는 기간을 환불은 7일, 교환은 14일로 명시
4. 매장 전화번호를 바로 안내 해 주려고 함
=공통점: 첫인사, 마무리 인사를 확실히 함
교환과 환불에 대한 규율 범위를 명시한 후, 예를 들며 고객을 이해 시키려 노력 함
=차이점: 매장은 소비자 불만을 즉각 해결 해 주려고 하고
참고: 쏘솔트 매장의 전화번호를 알기 위해 신세계백화점 콜센터에 전화 문의
→콜센터 소속 상담원이 직접 문자로 전화번호를 안내 해 주어 전화번호를 잘못 받아적는 일이 미리 방지
에이랜드는 신인 디자이너의 편집숍으로
다양한 패션문화를 대중들에게 선보이고 있음. 의류, 신발 문구 등을 판매
1) 온라인
공개적인 상품문의 게시판을 개설하여 고객들의 신뢰감을 증진시키고,
같은 질문에 계속 답하지 않아도 되니 시간절감의 효과도 얻을 수 있
다.
2) 오프라인 매장
전 직원에게 인사를 비롯한 CS교육을 실시한다.
3) 불만의 소리
불만의 소리 제도를 도입하여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고객만족
도를 높인다.
4) 특별한 이벤트
일정 금액 이상 구입고객을 추첨하여 영화티켓이나 상품권을 제공하는 등의
이벤트를 실시하여 고객의 흥미를 유도하여 관심을 높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