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관리] 국순당 재무현황과 재무비율 분석(~201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1: ㈜국순당
1. 기업개요
2. 기업현황
3. 기업연혁
4. 주류산업분석
5. 주류산업 및 국순당 향후 전망

Part2: ㈜국순당 재무현황
1. 대차대조표
2. 손익계산서
3. 요약대차대조표
4. 요약손익계산서

Part3: 재무비율 및 분석
1. 유동성 비율
2. 재무레버리지 비율
3. 자산활용도
4. 수익성 비율
5. 시장가치 지표

Part4: 총평 및 권고
1. 총평
2. 권고
본문내용
주류 산업 현황
주류산업협회에서 발표한 출고 동향 자료에 의하면 2010년 누계 전체주류시장은 출고금액기준으로 전년대비 1.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맥주의 경우 월드컵 특수 등으로 전년대비 3.6% 증가하였고, 소주시장은 작년의 부진을 만회하며 0.1% 소폭 상승하였다. 그 동안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였던 과실주는 주춤하며 전년대비 1.7% 소폭 증가, 위스키, 리큐르는 각각 13.8%, 26.8% 감소하였다. 다만 청주는 2.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수입와인 시장은 주류공업협회 자료에는 집계되지 않으나 경기침체의 영향으로 시장이 위축된 것으로 판단된다. 2010년에 가장 많이 각광 받은 주류는 막걸리로, 주류공업협회 자료에는 집계되지 않으나, 저가 웰빙주로 새롭게 각광받으면서 수요가 현저하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이는 최근 식생활의 변화 및 건강지향의 음용 패턴에 따른 것으로 보여 진다.

2010년 주류별 시장 점유율


전통주 주류 시장 분석
전통주 시장이라는 특정한 시장은 존재하지 않으며, 맥주, 소주, 위스키 시장과 더불어 알콜 성분이 15~20%정도 함유하는 저도수 주류시장으로 나뉜다. 이 저도수 주류시장도 각각 청하와 과실주 그리고 약주의 시장으로 분류된다. 전통주 시장은 저도 주와 약주(건강 주)의 개념으로 제한할 수 있으며, 1999년부터 2003년 사이에는 이 시장에서의 매출액이 3.5배 가까이 성장하며 가히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어왔다. 전통주 제조업체수는 약 150여 개에 달하며, 전통 약주의 시장 점유율도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여 왔다. 현재 백세주(국순당)과 산사춘(배상면주가)가 전체 시장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BIG2로 군림하고 있다. 2001년 이후 대기업이 새롭게 전통주 시장에 진입함으로써 전통주 시장의 확대에 커다란 전기를 가져왔으며, 2003년부터는 약주의 알콜 도수 제한이 없어짐에 따라 전통주의 제품 다양성에 새로운 길이 열리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원론] 숙취 해소제 사업 계획서
  • 재무 정보 및 종업원 수 변화 표 4 (주) 그래미 기업 일반 정보 (2008년 기준)표 5 (주) 그래미 최근 5개년 간 재무 정보 및 종업원 수 변화 표 6 경쟁제품 분석표 7 SWOT 분석표 8 막걸리 섭취 빈도 (2001년 기준)표 9 주로 마시는 술 종류 (2001기준)표 10 세분시장 데이터 표 11 연령별/성별 세분시장표 12 시장 진입 전 리셋‘분석 데이터표 13 스키밍 전략과 침투전략 표 14 추정 손익 계산서표 15 홈쇼핑 비교표 16 홈쇼핑 시장

  • [마케팅관리] 국순당 백세주의 실제 마케팅 사례와 향후 전략
  • 국순당에게2010은 기회의 해가 될 수 있다. 올해는 우리나라에서 여러가지 굵직굵직한 행사가 많이 개최되기 때문이다. 그 중 기대를 갖게 하는 것은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G20정상회의(올해 11월 개최예정)이다. 이런 이벤트를 백세주를 알리기 위한 마케팅의 장으로 활용해야 한다. 3.이미지개선국순당은 처음에 업소를 찾아 다니며 게릴라 마케팅 등 비롯해 업소별 차림표, 메뉴판을 제공하는 맞춤형 마케팅 등 차별화된 마케팅을 전개해 왔다. 하

  • 국순당 막걸리 시장에서의 국내 및 해외진출 마케팅 성공사례
  • 마케팅 관리- 막걸리 시장에서의 국내 및 해외진출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관리목 차1. 국순당1.1 기업개요1.2 기업소개1.3 국순당 최근 회사의 실적 및 재무상태1.4 국순당의 연혁 & STORY1.5 위기 및 터닝포인트11.6 기업 비전2. 기업선정 이유 및 도전과제2.1 기업 선정 이유2.2 도전 과제3. 성공요인3.1 국순당의 성공 요인4. 국순당의 국내 마케팅 전략 (내부환경분석)4.1 SWOT 분석 4.2 STP 분석4.3 4P 분석5. 외부환경분석5.1 국내 막걸리 시장의 성장

  • 우리 쌀로 만든 막걸리의 현황과 문제점 그리고 개선방안
  • 관리제 도입해야」,『농민신문』, 2009.09.02- 윤주애,「막걸리 진짜 돈 될까?대기업 진출에 과열 기미막걸리 진짜 돈 될까?대기업 진출에 과열 기미」,『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2010.07.30- 윤주애,「막걸리 신드롬? 주조 업체는 ‘심드렁’」,『아시아경제』, 2009.10.29- 이경호,「규제풀린 주류시장.日 사케품질인증제서 배워야」,『아시아경제』, 2010.11.21- 이동필, 일본의 주류제도와 산업실태, 2009- 이동필, 일본의 청주산업 현황과 시사점, 2009-

  • 주류산업 재무분석
  • 재무상태표 분석(1) 유동성분석항목산업평균국순당롯데칠성무학보해양조하이트진로유동비율73.45%496.80%74.93%108.20%68.96%67.44%당좌비율43.93%400.30%50.41%57.04%38.66%56.49%현금비율13.71%289.60%10.42%34.51%4.26%9.29%순운전자본비율-9.93%32.00%-6.32%2.33%-22.03%-13.92%유동성은 현금화될 수 있는 성질을 말하고 이를 비교 분석할 수 있는 네 가지 비율을 비교하면 다음과 같다. 먼저 유동비율은 유동자산 대비 유동부채 비중을 나타내는데, 보해양조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