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국민은행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국민은행 소개

2. KB 락스타 ZONE 설립 동기

3. KB 은행의 수익성 구조

4. 추진 전략

5. KB 시장의 매력 분석

6. 고객의 매력 분석

7. KB은행과 타 은행 비교

8.직접 찾아가는 인터뷰
본문내용
2. KB 락스타 ZONE 설립 동기


1) 경제활동의 인구

순식간에 사라지고 있는 경제활동 인구 “KB의 고객”

이제라도 Youth 고객부터 끊임없이 확보하지 않으면 고객이 없는 “KB금융”은 존재 할 수 없다고 판단했기 때문에, 20대 층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락스타 ZONE을 설립했다고 할 수 있다.



▲ 경제활동의 인구



2) 추진전략


국내최초로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특화된 행내 은행의 개념으로 Youth 고객 접점채널을 확대하여 젊은 세대가 호응할 수 있는 첨단 신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전개.

VISION YOUTH 고객 접점채널 확대, 신개념 미래금융 선도
목표 신규 YOUTH 고객 26만명 창출 및 신기술 마케팅 도입

주요 미션 YOUTH 고객 공감대 형성
Viral 서비스 제공 (Viral: Virus+Oral 합성어, 인터넷 및 스마트폰으로 정보공유)
대학생 특화 마케팅
주요고객으로 성장관리
3) 관련기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특별한건 없고 그냥 보통이네요
  • gloryart***
    (2014.10.01 10:34:14)
회원 추천자료
  • KB국민은행 기업분석과 KB국민은행 성공 마케팅전략 분석및 kB국민은행 성공요인분석
  • KB국민은행경영성공전략 분석1. KB 국민은행 기업소개(1) KB 국민은행 경영구조KB국민은행은 이사회 중심의 경영체계를 확립하여, 전문적이고 투명한 경영을 지향하고 있으며, 이사회 내 사외이사를 중심으로 감사위원회, 리스크관리위원회를 구축하여 독립성ㆍ전문성ㆍ투명성을 제고하고 있습니다.*이사회3인의 상임이사와 4인의 사외이사로 구성된 이사회는이사회 산하 2개의 위원회를 운영하고 대주주 및 경영진으로부터 독립성을 유지함으로써

  • [마케팅원론] 국민은행의 경영전략
  • 대한민국 국민의 절반 가까이가 국민은행의 고객이라고 한다. 그야 말고 국민의 은행인 셈이다. 게다가 10여년 동안 줄곧 국내은행 브랜드 대상을 지켜왔다. 국민의 신망을 톡톡히 받으며, 타 은행의 추격을 허락조차 하지 않는 것이다. 2000년 초반 까지만 해도 아주 많은 국내은행 들이 있었지만, 그 많은 은행들이 사업적인 불안으로 지금처럼 소수의 광대한 은행으로 집결하게 되었다. 그때, 이미 우리나라는 한차례의 진통을 겪어서인지,

  • KB국민은행 기업경영분석과 국민은행 마케팅 SWOT,7P,3C전략 분석및 국민은행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
  • KB국민은행마케팅전략INDEXⅠ. 서론1. KB 국민은행 기업소개⑴ 연혁 ⑵ VISION⑶ MISSION ⑷ KB정신⑸ Brand Concept ⑹ CI소개Ⅱ. 본론1. 국민은행 3C분석⑴ Company (자사분석)① 상품 및 서비스② 전략목표③ 경영철학④ 고객만족경영⑵ competitor (경쟁자 분석)① 기존경쟁자 (국내은행)② 잠재경쟁자 (외국은행)③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한 주요전략⑶ Customer (고객분석)① 개인고객분석② 기업고객분석③ 국민은행 고객별 상품2. KB국민은행 마

  • [마케팅 전략] 국민은행 마케팅 전략 분석
  • 잠재력의 고객 20대를 노려라!!- CONTENT -서론- 국민은행은?- KB 樂 Star설립 동기본론- KB은행 수익성 구조- 마케팅전략 KB 樂 Star- KB시장 & 고객의 매력분석- 他 은행과의 비교결론- 인터뷰 (KB 樂 Star 계명대점)은행업무신탁업무신용카드대,중,소기업 거래선호도 1위- 국민은행은? -(주)KB금융지주 자회사- KB 樂 Star설립 동기 -- 이제부터라도 Youth 고객을 붙잡지 못한다면 앞

  • KB국민은행 마케팅 케이스연구-(KB국민은행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KB국민은행 경영전략분석과 향후마케팅 전략제안)
  • KB국민은행 전략사례연구 보고서INDEX1. KB국민은행 기업소개(1) KB국민은행 기업개요(2) KB국민은행 슬로건2. KB국민은행 기업조직문화3. KB국민은행 주요경영전략(1) 고객만족 경영전략(2) 광고전략(3) 고객가치 창출전략4. KB국민은행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KB국민은행 STP전략 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g (포지셔닝)6. KB국민은행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