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석론] 화웨이(Huawei)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 the context of the global telecom equipment market, discuss the challenges, opportunities and threats faced by Huawei Technologies as it ventured into international markets. How did the company position itself in its international expansion strategy?

2. what are the competitive advantages of Huawei in the global telecom equipment industry? Can these competitive advantages be sustained? How can Huawei successfully move up the technology ladder to compete with its international rivals?

3. Compare and contrast the strategic positioning of Huawei technologies and Cisco in their efforts to reach the international telecom equipment markets. What are the major differences in the formation and execution of the global strategies between the two companies?


본문내용

2. what are the competitive advantages of Huawei in the global telecom equipment industry? Can these competitive advantages be sustained? How can Huawei successfully move up the technology ladder to compete with its international rivals?

화웨이의 경쟁우위는 화웨이의 경영철학에서부터 찾아 볼 수 있다. 화웨이의 경영철학은 이른바 ‘늑대론’ 인데, 세계의 3대 통신 설비 업체가 되려면, 임직원들이 모두 늑대가 되어 제품개발과 시장 판단을 날카로운 해야 한다는 의미다. 이러한 ‘늑대론’ 은 과감한 공격 정신과 서로 단결해야 한다는 내용 또한 포함하고 있다.
화웨이는 경영철학에 적절하게 기술의 독립을 위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해 오고 있다. 매년 매출의 10% 이상을 R&D에 투자하는 것이다. 이러한 지속적인 R&D로의 투자와 함께 화웨이 는 기술의 독립을 위한 방안으로 타 기업과의 연계 또한 중요시 했다. 루슨트 테크놀로지와 인텔, LD콤, 지멘스, 보다폰, 3com 등과의 벤치마킹과 제휴 및 합작이 그 시작이었는데, 이러한 R&D로의 적극적인 투자와 타 기업과의 연계로 화웨이는 전자교환기, 초고속통신망(ADSL) 장비, 광통신망 설비, 3세대 이동통신설비 분야 등에서 세계 시장에서의 선두 기업이 되었다. 화웨이의 이러한 R&D 투자와 타 기업과의 연계를 통한 기술 독립, 즉 특허권이 2300 여 개에 달할 만큼 뛰어난 기술력이 세계 시장에서도 선두 기업이 될 수 있는 화웨이의 첫 번째 경쟁 우위라고 볼 수 있다.
화웨이의 두 번째 경쟁 우위로는 화웨이의 기업 문화를 들 수 있다. 화웨이는 인재와 능력을 중요시 하는 기업 문화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화웨이의 기업 문화는 화웨이의 인구 구성에도 잘 드러나 있다. R&D관련 인력만 4만 3천 600명으로 전 종업원의 46%로, 상대적으로 높은 수준의 능력이 필요한 연구, 개발 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례분석] 화웨이(HUAWEI, 華爲)의 경영 및 연구개발 전략
  • 화웨이, 중싱 등 기술형 기업과 바화웨이(HUAWEI, 華爲)의 경영 및 연구개발 전략3이두 등 지식형 기업으로 빠르게 넘어갔다. 전문가들은 중국이 기술소비국에서 기술생산국으로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고 분석한다.중국 통신기술업체들의 기술력이 지금은 삼성, LG보다 다소 떨어지지만 발전 속도가 매우 빠르다”고 말했다. 기업역량의 큰 비중을 R&D에 쏟아 붓고 있는 덕분이다. 화웨이는직원 6만9000여명 중 48%가 R&D인력이고, 매출의 10%를 연구개발(R&D

  • [화웨이 경영성공사례 PPT] 화웨이 기업분석과 경영전략 성공사례분석및 화웨이 향후전망연구
  • 1. 화웨이 기업소개(1) 화웨이 기업개요(2) CEO소개 (로테이션시스템)(3) 재무상황분석2. 이동통신 시장상황3. 화웨이의 경영성공전략(1) 마케팅전략(2) 늑대경영전략(3) R&D전략(4) 글로벌전략(5) 인수합병전략4. 결론(1) 화웨이 전략요약(2) 향후전망CONTENTSⅠ1. 화웨이 기업소개화웨이 기업개요업종 : 통신장비 제조업체 & 이동통신회사본사 : 중국(광둥 성 선전 시 룽강 구)설립 : 1988년 런정페이(Ren Zhenfei)가 설립직원 : 전세계에 140,000명의 사원 두

  • 화웨이 기업성공요인과 SWOT분석및 화웨이 마케팅전략,경영전략사례와 화웨이 차기 스마트폰 마케팅전략제언
  • 분석4. 화웨이의 성공요인5. 화웨이의 실패사례6. 화웨이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7. SWOT분석 바탕으로한 전략제언(1) SO전략(2) ST전략(3) WO전략(4) WT전략8. 화웨이 경영전략(1) 시스템 혁신전략(2) 글로벌 경영전략(3) 전략적 제휴전략(4) R&D 전략9. 화웨이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10. 향후 출시될 스마트폰 마케팅전략 1. 화웨이 기업소개 화웨이 HUAWEI는 일류 ICT솔루션 제공 업체이다. 화웨이는 고객 중

  • 삼성전자 해외마케팅 전략분석과 삼성전자 사업전략분석및 삼성전자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
  • 론 각종 전자제품에 삼성전자의 반도체가 사용되고 있다.삼성전자는 급변하는 경영환경의 변화 속에서도 지속적인 경영혁신 기술개발 그리고 체계적인 인재 양성에 힘써 왔으며, 동시에 Digital Convergence 시대의 변화와 발전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통한 사회공헌이라는 경영이념을 실현 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2) 삼성전자 기업이념삼성전자의 기업이념은 경영이념(Philosophy), 핵심가치(Value), 행동원칙(Principles)의 3단

  • 화웨이(HUAWEI) 마케팅전략분석과 화웨이 기업분석(스마트폰 시장분석 & 화웨이 SWOT, 마케팅믹스 4P, STP 전략)
  • 화웨이 마케팅전략1) 화웨이 SWOT 분석강점(Strengths)약점(Weaknesses)1. 과감한 R&D 투자를 통한 특허권 보유2. 차세대 시장의 강자3. 가격 경쟁력 1. 취약한 브랜드 이미지2. 중국 이미지3. 보안문제기회(Opportunities)위협(Threat)1. 내수시장의 성장 2. 정부의 지원 3. 모바일 제품의 활용의 확대1. 지적재산권 문제2. 선진국 정부의 감시와 견제 3. 싸구려 브랜드 이미지(1) 강점□ 과감한 R&D 투자를 통한 특허권 보유화웨이는 경영철학에 적절하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