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석론] 화웨이(Huawei)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 the context of the global telecom equipment market, discuss the challenges, opportunities and threats faced by Huawei Technologies as it ventured into international markets. How did the company position itself in its international expansion strategy?
2. what are the competitive advantages of Huawei in the global telecom equipment industry? Can these competitive advantages be sustained? How can Huawei successfully move up the technology ladder to compete with its international rivals?
3. Compare and contrast the strategic positioning of Huawei technologies and Cisco in their efforts to reach the international telecom equipment markets. What are the major differences in the formation and execution of the global strategies between the two companies?
- 본문내용
-
2. what are the competitive advantages of Huawei in the global telecom equipment industry? Can these competitive advantages be sustained? How can Huawei successfully move up the technology ladder to compete with its international rivals?
화웨이의 경쟁우위는 화웨이의 경영철학에서부터 찾아 볼 수 있다. 화웨이의 경영철학은 이른바 ‘늑대론’ 인데, 세계의 3대 통신 설비 업체가 되려면, 임직원들이 모두 늑대가 되어 제품개발과 시장 판단을 날카로운 해야 한다는 의미다. 이러한 ‘늑대론’ 은 과감한 공격 정신과 서로 단결해야 한다는 내용 또한 포함하고 있다.
화웨이는 경영철학에 적절하게 기술의 독립을 위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해 오고 있다. 매년 매출의 10% 이상을 R&D에 투자하는 것이다. 이러한 지속적인 R&D로의 투자와 함께 화웨이 는 기술의 독립을 위한 방안으로 타 기업과의 연계 또한 중요시 했다. 루슨트 테크놀로지와 인텔, LD콤, 지멘스, 보다폰, 3com 등과의 벤치마킹과 제휴 및 합작이 그 시작이었는데, 이러한 R&D로의 적극적인 투자와 타 기업과의 연계로 화웨이는 전자교환기, 초고속통신망(ADSL) 장비, 광통신망 설비, 3세대 이동통신설비 분야 등에서 세계 시장에서의 선두 기업이 되었다. 화웨이의 이러한 R&D 투자와 타 기업과의 연계를 통한 기술 독립, 즉 특허권이 2300 여 개에 달할 만큼 뛰어난 기술력이 세계 시장에서도 선두 기업이 될 수 있는 화웨이의 첫 번째 경쟁 우위라고 볼 수 있다.
화웨이의 두 번째 경쟁 우위로는 화웨이의 기업 문화를 들 수 있다. 화웨이는 인재와 능력을 중요시 하는 기업 문화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화웨이의 기업 문화는 화웨이의 인구 구성에도 잘 드러나 있다. R&D관련 인력만 4만 3천 600명으로 전 종업원의 46%로, 상대적으로 높은 수준의 능력이 필요한 연구, 개발 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경영(의미, 목적, 필요성)과 가치체계(가치-미션-비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