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아사히 맥주 역발상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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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1.09.08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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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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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s
1. 일본맥주 문화 및 시장
2. 아사히 맥주 소개
3. 아사히 맥주 역발상 전략
4. 아사히 맥주 현황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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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아사히 맥주 역발상 전략
(1) 달면서도 쓰다는 수퍼드라이
일본의 맥주 Blind Test 결과 [소비자는 맥주의 맛을 모른다]라는 결론으로, 이 생각이 시장을 지배 하였으나 Ashai社는 새로운 가설 두 가지를 세우게 된다. [소비자는 맥주 맛의 차이를 안다]와 [맛있다는 판단기준은 시대와 함께 변한다]는 가설을 세운다.
결국 가설을 증명함과 동시에 기호조사를 실시했다.
[좀 더 깔끔한, 상쾌한 맥주를 원한다], [몇 잔을 먹어도 맛있는 맥주], [어떤 음식에도 어울리는 맥주] 라는 기호조사 결과가 나옴. 이를 토대로 [목 넘김이 좋고 경쾌하고 깔끔한 맛의 맥주]를 개발함. 이것이 Ashai社의 대표 맥주로 자리매김한 ‘Super Dry’이다.
(2) 최고급 원료 사용
위와 같은 컨셉의 실현과 Ashai社 CEO ‘히구치 히로타로’의 철학이 맞물려 당시 재정난을 겪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최고급 원료를 사용하였다. 이는 CEO의 철학이었는데, 품질이 좋지 않은 상품을 팔면 고객으로부터 신뢰를 잃는다는 것이다. 그리하여 최고급 원료를 사용함은 물론이고, Asahi NO.318이라는 새로운 효모도 개발하여 아사히 맥주만의 맛을 창조했다. 또한 제조공정 또한 당시 최고의 설비를 도입하여 맥주를 최고의 품질 생산하는데 힘을 기울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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