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성공, 실패 기업 사례 분석-불고기 브라더스와 현주 컴퓨터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성공 기업 소개


2. 실패 기업 사례 소개 및 비교분석

본문내용

(1) 실패한 중소기업 현주컴퓨터

실패한 중소기업으로는 대표적으로 현주컴퓨터를 들어 볼 수가 있습니다.
우선 현주컴퓨터는 김대성씨에 의해서 1989년 창업되었고 당시엔 용산전자상가의 PC 조립 업체를
출발 하였고, 당시엔 PC 구매 후 2년 뒤 반값 보장 등의 당시엔 획기적이고 파격적인 마케팅 기법을
동원해 1998년 400억원대 매출을 돌파 했으며 2000년에는 3000억원을 돌파하며 PC업계에 돌풍을
일으키며 코스닥에도 상장을 하며 벤처신화를 이뤄 냈습니다.

그러나 국내 PC시장의 경쟁심화와 노사갈등으로 2004년 현주 컴퓨터는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기 시작 했습니다.

이런 현주 컴퓨터의 부도 사태의 원인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먼저 '델컴퓨터의 저가 전략'을 뽑을 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분석1)유통산업 분석2)신 유통 업체의 성장6.자사의 관점에서 본 기회와 위협1)기회로 다가온 중국 시장2)자사의 유의사항7.경쟁사 분석1)신 유통업체2)다국적 기업-까르푸월마트8.경쟁사의 강점과 약점9.자사분석1)Dream Mart의 중국 진출 방안2)Dream Mart의 핵심성공요인10.고객 분석 및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정1)중국인들의 생활 방식2)시장 세분화3)표적시장 선점11.차별화 전략 및 포지셔닝1)국내에서의 차별화 포지셔닝2)중국에서의 포지

  • LS ㈜E1 자기소개서생산관리·품질관리 공정관리 전기설비 국내해외영업·무역영업회계·기획전략경영IR 연구개발0K
  • 기업이지만, 더욱 발전하기 위해서는 고객이 원하는 새로운 것을 만들어낼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인재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고객 만족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E1가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5) 어떤 문제에 대해 원인 등을 파악/해결책을 제시하여 해결한 사례가 있으면 작성해 보십시오. 1000자동양인, 설문지를 부탁하다 네덜란드 OOO대학에서 교환학생으로 한 학기 수학할 당시 International Marketing수업에서 팀 프로젝트

  • 다국적 기업의 국제마케팅 전략
  • 사례와 함께 살펴보도록 하자.1. production제품은 기업이 제공하는 공급의 핵을 의미한다. 즉, 제품은 구매자에게 마족과 이익을 주는 것으로써 소비자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주체인 셈이다. 기업체가 판매하려는 것은 소유하고 있는 모든 자원과 판매 가능한(marketable)모든 것을 의미한다. 국제마케팅에 있어서의 제품전략의 출발점은 어떤 종류의 제품이 어느 외국시장에서 성공적ㅇ로 마케팅 되느냐 하는 문제가 아니고 어떤 특정한 국내 수요제품이 해

  • [문화마케팅] 문화기업의 마케팅과 소비 형태
  • 기업들의 마케팅을 분석 하고자 한다.3. 연구 방법 본 연구 방법은 현재 대학생 소비자들이 가장 대표적으로 문화 소비를 하고 있는 유형을 알아보고 해당 기업들의 문화 마케팅에 관련된 문헌과 연구 결과를 인터넷 및 도서관 자료 등 의 2차자료를 이용하고 전북대학교 남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서베이 조사와 각 사례를 선호하고 이용하는 대학생들의 인터뷰 조사를 중심으로 정리 한 1차 자료를 이용하여 기업의 문화 마케팅이 어떻게 활용되고

  • [졸업][국제관광]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문제점 및 발전방향
  • 조직위원회, 1994 4대전세계박람회조직위원회, 1994 5정강환, 1996 5신유근, 1991 6Crompton, 1980 ; 김원인, 1988 ; 한승엽&박수완, 1988 6Mayes, 1978; Steers, 1984 7한승엽&박수완, 1998 7G.M.S Dann, Tourist Motivation : An Appraisal, Annals of Tourism Research, vol.8 8(No.2), 1981,p.198. 8한경수 편저, 「관광객 행동론」 (서울 형설 출판사, 1997), 308~309쪽 8손대현, “우리나라 관광사업의 마케팅에 관한 실증적 연구”, 고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93, 57쪽 8S.C.Plog, Why Destination Areas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