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석론] 삼성전자 비메모리 사업 발전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삼성전자가 고속 DRAM의 표준에 있어, Rambus와 DDR 중 어느 표준에 주력해야 하는가? 삼성전자가 이 두 표준에 동시에 투자한 것은 올바른 의사결정인가?

2. 대만의 파운드리와 일본기업들이 전략적 제휴로 DRAM사업을 운영하는 것에 비해, 삼성전자는 독자적으로 DRAM사업에 전력하고 있다. 향후 불확실성이 높으리라 예상되는 DRAM산업에서 어느 전략이 보다 타당한가?

3. 삼성전자가 그 동안 많은 투자를 해왔음에도 불구하고, 비메모리사업의 비중이 확대되지 않고 있다. 향후 삼성전자가 비메모리사업을 발전시킬 수 있는 방향은 무엇인가?
본문내용
② 삼성전자 투자안의 평가
두 번째 질문에서는 경영전략을 묻고 있다고 할 수 있다. 2000년 당시만 해도 삼성전자가 글로벌화에는 성공했다고 하더라도 기술적으로나 점유율 면에서 앞서나가지 못하고 있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두 가지 기술에 모두 투자하고, 전반적인 시장을 주시하는 것은 당연한 선택일 것이다. 당시 인텔과 같은 거대기업은 자신의 미래를 걸만한 독자적인 기술개발과 과감한 표준 설정이 가능한 상황이었다. 시장 지배력이 매우 컸기 때문에 자신의 신기술이 내제된 제품을 시장에서 팔 수 있었고, 또한 점유율도 늘려갈 수 있는 능력이 되었다. 하지만 삼성입장에서는 한쪽에 집중 투자하는 것은 무모한 일이었다. 하지만 두 표준에 동시에 투자한다는 선택은 비용적인 면에서 큰 부담이 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두 기술에 모두 투자한다고 하더라고 비중의 문제를 따져봐야 할 것이다.
우선 초반에는 신기술인 RD에 좀 더 많은 비중을 두고 투자해야 할 것이다. 시장에 새로운 기술이 나왔다면 당연히 그 기술이 무엇인지, 또한 그 기술의 결함이 무엇인지를 빠르게 판단하거 분석해야 한다. 초기 대응이 늦어지면 다시는 따라잡을 수 없을 정도까지 기술차이가 날 수 있기 때문이다. 그 후 어느 정도 분석이 되면 시장의 흐름을 기준으로 비중을 변화해야 할 것이다. 위에서 말한 바와 같이 초기부터 RD시장이 고객과 생산자들에게 많은 불만이 표출되고 있으므로 사업의 방향을 DDR로 옮기고 더 많은 투자를 해야 할 것이다. 그렇다고 RD을 방치하는 것은 아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과 애플의 경영전략 비교 분석
  • 「삼성과 애플의 경영전략 비교 분석」 Part Ⅰ : 개 황1. IT산업에서의 삼성과 애플의 경쟁구도2. 한국 IT산업의 선두주자, 삼성3. 범세계적 트렌드 메이커, 애플Part Ⅱ : 삼성, 애플의 경영전략 비교분석 1. 삼성의 경영철학 & CEO 경영스타일(1) 삼성의 경영이념(2) 삼성의 경영원칙 : 삼성의 약

  • 삼성전자반도체사업의환경분석,삼성전자반도체사업,반도체사업,반도체사업분석
  • 전략 경영론삼성전자 반도체 사업의 환경분석0.Contents서 론본 론결 론01.서 론 1. 반도체 정의2. 반도체 종류3. 반도체 역사서 론정 의메모리 반도체 : 두뇌의 기억능력비 메모리 반도체 : 두뇌의 사고능력반도체란?자연상태에서는 전기가 거의 통하지 않으나 인위적으로 빛이나 열, 또는 불순물을 가해 주면 전기가 쉽게 통하는 특성을 가진 물질반도체 정의반도체 종류반도체 역사서 론반도체 정의반도체 종류반도체 역사중분류세분류

  • [조직관리] 학습조직이 살아 있는 기업 -IBM, 인텔, 삼성
  • 사업부문으로 간주, R&D개발, 투자 부분에 높은 투자와 확장을 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과업환경에 보는 것이 더 옳을 것으로 판단된다. 물론 다른 특성들도 부분적으로 엄밀히 구분하기 어려운 점이 있다. 특히 국내 기업인 삼성은 미국기업인 IBM, 인텔의 경우에 비해 상대적으로 정치, 사회문화적 영향을 직접적으로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삼성이 글로벌 기업이라는 점, 그리고 각 요소들을 엄밀하게 분석하면 오히려 적절한 분석이 될 수 없다는 판단에

  • [마케팅]삼성과 소니의 비교연구-삼성과 소니의 미래가치를 중점으로
  • 삼성과 소니의 비교연구-삼성과 소니의 미래가치를 중점으로0 0 大學校 00經營學科지역연구 아시아 2조2005年 11月목 차Ⅰ. 서 론 11. 연구의 목적 12. 연구의 범위 13. 연구의 방법 24. 연구의 구성 2Ⅱ. 삼성의 과거와 현재의 위상 변화 31. 삼성의 역사 32. 삼성전자의 현재 위상 53. 섬성의 성장 원인의 분석 8Ⅲ. 소니의 과거와 현재의 위상변화 131. 과거 소니의 발전 132. 현재 소니의 모습 153. 소니 위기의 원인 분석 17Ⅳ. 소니와 삼성의 미래 201.

  • 삼성과 소니의 비교연구 -삼성과 소니의 미래가치를 중점으로
  • 발전 132. 현재 소니의 모습 153. 소니 위기의 원인 분석 17Ⅳ. 소니와 삼성의 미래 201. 삼성의 한계 202. 소니의 가능성 23Ⅴ. 결 론 261. 소니가 보는 삼성의 강점 262. 삼성이 보는 소니의 강점 27참고 문헌 28삼성과 소니의 비교 분석Ⅰ. 서 론1. 연구의 목적삼성전자는 2001년 전 세계적인 IT업계 불황과 일류업체들의 적자행진 속에서 2000년6조 원, 2001년 2조9,000억 원의 대규모 이익을 내면서 주목을 받기 시작, 해를 거듭하면서 각 사업들의 입지를 더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