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고품질 서비스 경영을 성공한 기업 사례 - 디즈니랜드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론
1. 연구목적
2. 연구배경
3. 연구방법 및 범위

Ⅱ. 디즈니의 소개
1. 디즈니 컴퍼니의 발전 과정
2. 기본가치와 경영이념의 정립

Ⅲ. 디즈니랜드 현황
1. 디즈니랜드 연혁
2. 디즈니랜드 철학과 비전
3. 디즈니랜드의 영업이익
4. 디즈니랜드의 채용기준
5. 디즈니랜드의 보상제도

Ⅳ. 디즈니랜드의 성공요인
1. 파트너십
2.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3. 철저한 교육 시스템
4. ‘매지컬 모먼트(Magical Moment)’ 와 ‘테이크 5’
5. 리마인딩 마케팅

Ⅴ. 디즈니랜드 국가별 내부경영사례
1. 성공사례
2. 실패사례

Ⅵ. 결론
1. 시사점 및 요약
2. 기대효과

참고문헌
본문내용
4. 디즈니랜드의 채용 기준

- 지원자의 일에 대한 기술, 관리 능력, 리더십이 있는지 잠재력을 확인 한다.
- 이력서가 아니라 능력을 기준으로 선택하라.
- 자리를 메울 사람이 아니라 가장 일을 잘할 사람을 선택하라
- 채용 대상자가 얼마나 팀에 잘 어울릴 수 있는 사람인지 고려하라
- 직급의 고하를 막론하고 모든 팀원들이 면접과 선발과정에 참여하라
- 체계적인 면접 방법을 적절하게 활용하라
- 단답형이 아닌 깊이 생각해야 대답할 수 있는 질문을 던져라
- 지원자 밑에서, 혹은 동료로 함께 일한 사람들과 사전에 깊은 대화를 나눠라
- 지원자가 현재 하고 있는 일이나 관리하고 있는 매장을 관찰하라
- 지원자의 지식에 관해 질문하고 가급적 전문성을 증명하게 하라
- 적응하지 못하는 해고라기보다 가급적 전임시키는 방법을 택하라 (리 코커렐)










5. 디즈니랜드의 보상제도

<표 3> 디즈니랜드 직원 혜택
급여 및 혜택
- 주급
- 의료 보험
- 유급 휴가 및 병가
- 은퇴 계획 설계
- 물가상승률에 따른 연봉인상
- 직원 선물옵션 제공
- 직원 멤버십 혜택
생활 및 레저
- 테마 파크 입장권 할인
- 리조트 식사, 디즈니 상품 할인 등 지원
- 리조트 내 호텔 할인
- 디즈니크루즈라인® 할인
- 캐스트 멤버 클럽, 교육 프로그램, 스포츠 리그
- 디즈니 할인 쿠폰북
- Life Care®: 보육, 근무시간 선택, 경조사비 등 개인 사정에 따른 지원
학습 및 업무
-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제공
- 교육의 기회
- 교육 보조 프로그램
회사 및 커뮤니티
- 자원봉사 프로그램
- 다양성 자원 그룹
- 통근 지원


참고문헌
참고문헌

가미사와 노보루, 「도쿄 디즈니랜드 스토리」, 한스미디어, 2009.
김민주, 「유로 디즈니의 실패」, 머니투데이 경제, http://news.mt.co.kr/mtview.php?no=2004042709501361504&type=1, 2004. 04. 27.
네이버카페 에버스토리, 디즈니 기업 분석, http://cafe.naver.com/dsafgqfqf.
디즈니 공식 홈페이지, http://disney.go.com, 2011. 06. 02.
디즈니랜드 리조트, http://disneyland.disney.go.com
디즈니 인터내셔널 프로그램즈 공식 홈페이지, https://www.disneyinternationalprograms.com/, 2011. 06. 11.
론 그로버, 「The Disney Touch」, 김영사, 1994.
리 코커렐, 「크리에이팅 매직」, 고려원북스, 2010.
마이클 에이스너, 토니 슈와르츠, 「세계적 브랜드 디즈니(Disney)의 성공전략」, 네오넷코리아, 2000.
맹명관,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비전코리아, 2005.
박해열, 「홍콩 디즈니랜드 영업부진, 시장과 소비자특성 파악 미비」, 대한투자무역진흥공사 , 2007.
신완선, 「CEO 27인의 리더쉽을 배우자」, 물푸레, p. 218~223, 2000.
아리마 데츠오, 「경영의 신화 디즈니」, 북스토리, 2003.
안영일, 「[문화] 시장 진입을 과신한 유로 디즈니 사례」. http://www.doertalk.org/, 2009.
양연근, 「관광학의 이해」, 백산출판사, 2007.
위키백과, 디즈니랜드, http://ko.wikipedia.org/wiki/, 2011. 06. 03.
이경호,「닌텐도DS, 도쿄디즈니 '가이드' 된다」,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09041323162182088&nvr=y, 아시아경제, 2009. 04. 13.
이재준, 「절대 긍정으로 산다」, 리더북스, 2009.
이토 마사미, 「사람들이 모이는 테마파크의 비밀」, 일신사, 1995.
전범수,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경영전략」, 커뮤니케이션북스, p.94~106, 2002.
중국망,「디즈니랜드에 애완동물 전용리조트 개장」, http://www.naeil.com/News/China/china_newsview.asp?nnum=26090&GotoPage=27 , 2010. 08. 06  
캐포더글리, 린 잭슨, 「디즈니 꿈의 경영」, 21세기 북스, 2000.
코마츠다 마사루, 「친절을 전염시켜라」, 한스미디어, 2005.
톰 코넬란, 「디즈니월드 성공에 감춰진 7가지 비밀」, 영언문화사, 2001.
The Disney Difference job Benefits, http://disney.go.com/disneycareers/disneyland/disney_difference.html, 2011. 06. 03.
Keith Bradsher(2005),「It's a small park: Hong Kong Disneyland faces overcrowding」, Newyorktimes, http://www.nytimes.com/2005/09/07/business/worldbusiness/07iht-disney.html
Disney Photo Pass, http://www.disneyphotopass.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마케팅 사례 분석
  • 경영학원론 수업을 하신 국제경영의 여러가지 변수를 적용했던 특징이 있는것 같다. 우리나라에 대해 경제,정치,문화 그 자체에 조사가 있는것 물론 지역별로 이를까지 소비자의 구매패턴을 잘 파악할 수 있고 성공하게 성장하는 한국기업에 대한 웬지 많이 감탄했었다.: 해외마케팅 시 우선적으로 고려해야할 점은 대상국가의 외부환경을 알아야하며 정확한 시장조사를 통해서 소비자들에 대한 통찰력이 필요하다 그런후 자신의 제품 및 서비스를 소

  • 서비스에 대하여
  • 서비스의 제공을 가능케하고 그 결과 서비스산업을 발전시켰다.셋째 제조기업이든 서비스기업이든 생산활동에 있어서 서비스를 점차 필요로 하고 그 결과 경영컨설팅, 시장조사, 기술자문, 전문서비스 등에 대한 수요가 이전보다 훨씬 증가하고 있다.넷째 부의 증대, 여가시간 증가, 여성의 취업증가, 평균수명의 증가 등의 요인에 의해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였다. 이와 같은 서비스경제로의 이행은 여러 가지 형태로 일어나고 있다.서비스경

  • [국제경영] NC소프트 해외진출전략
  • 사례 개요5.1․․․․․․․․․․․․대만5.2․․․․․․․․․․․․일본5.3․․․․․․․․․․․․중국5.4․․․․․․․․․․․․미국6․․․․․․․․․․․․NC소프트가 국제화로 얻게 된 것과 성공 요인 분석6.1․․․․․․․․․․․․중소기업(작은 조직)으로서의 특징6.2․․․․․․․․․․․․NC소프트의 해외진출에 있어서 역량기반 전략6.3․․․․․․․․․․․․아시아권의 진출로 얻게 된 역량6.4․․

  • LG 에버랜드 외식산업의 고객만족경영 전략분석
  • 경영을 하는 기업들 소개-LG TELECOM, 에버랜드, 외식산업본론I. LG TELECOMㆍ 고객 사랑 경영1. VOC시스템 통한 고객 만족 강화2. 인터넷을 통한 고객과의 대화3. 한번 고객은 영원한 고객4.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 만족 실천5. 세대별 차별화를 통한 구체적이고, 직접적인 고객 만족 경영6. 무선인터넷 서비스 7. 글로벌 서비스8. 저렴한 요금제 서비스9. 대리점까지 내려간 CRM II. 에버랜드ㆍ에버랜드의 고객 만족 경영의 구체적 사례ㆍ고객 만족을

  • [내부마케팅] 내부마케팅과 월트디즈니사 사례 분석
  • 꿈의 경영내부마케팅과 월트디즈니社 사례 분석목 차Ⅰ. 서론(1) 리포트의 연구 범위(2) 사례 선정Ⅱ. 내부 마케팅의 이론적 배경(1) 내부 마케팅의 정의(2) 내부 마케팅의 목적(3) 내부 마케팅의 과정(4) 내부 마케팅의 수행 전략(5) 내부 마케팅 관련 이론Ⅲ. 사례분석 - 월트디즈니社 디즈니 랜드를 중심으로 (1) 디즈니 랜드(2) 기타사례 Ⅳ. 결론 Ⅴ. 참고자료Ⅰ. 서론 (1) 리포트의 연구 범위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 제공에 있어서 가장 핵심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