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자원론] 슬로우시티(SLOW CITY) 전략 및 발전방향-한국과 이탈리아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차 -
Ⅰ.서론

1. 선정동기
2. 슬로시티의 정의 & 목적 & 지정요건
3. 슬로시티의 이념 & 목표

Ⅱ.본론

1. 슬로시티의 특징 & 효과
- 슬로시티의 특징
- 슬로시티의 효과

2. 슬로시티 정책
- 환경정책
- 기초인프라정책
- 도시경관 및 미관정책
- 토산품의 가치화 정책
- 관광객 수용 정책
- 시민들의 참여 및 인식 확대 정책

3. 우리나라 슬로시티 사례
- 완도 청산도 소개
- 완도 청산도 슬로길
- 청산도의 프로그램
- 청산휴가

4. 한국과 이탈리아와의 비교분석
5. 슬로시티가 가진 장점
6. 슬로시티가 가진 단점

Ⅲ.결론

1. 슬로시티 전략 및 발전방향
2. 결론 및 후기
본문내용
6. 슬로시티의 단점
➀ 사람들의 인지의 부족
- 많은 이들이 어떤 도시가 슬로시티인 줄 알지 못해 가지 못한다.

➁ 외국인 관광객이 미비

➂ 젊은 세대의 관광객 수가 미비

➃ 자연환경 훼손 우려

➄ 슬로시티 진행속도가 삶의 가속화에 따라 빨리 짐 -> 관광객 유치에만 급급해져 원래의 의미 퇴색, 일차적 관광에만 목적

Ⅲ. 결론

1. 슬로시티 전략 및 발전방향
▪ 슬로시티 전략
➀ 슬로시티의 홍보
- 인터넷 블로그 및 포털사이트, 지하철역 등에 배너 지정
- TV광고 및 출연과 전광판 광고
- 여러 가지 이벤트 진행 : 무료숙박 이벤트, 슬로푸드시식권, 재방문 시 체험 하나 무 료 등의 이벤트를 진행하여 사람들의 흥미와 관심을 높임.
- 한류 열풍에 따라 슬로시티에서 영화나 드라마를 만들어 외국인에게 홍보

➁ 특산품 상품화
- 유명 인사를 초청한 축제 개최 : 우리나라 슬로시티에는 각양각색의 특산품이 있다. 이를 상품화시키기 위하여 많은 축제와 홍보가 필요한데 예를 들어 완도 청산도 같은 경우 김을 가지고 김밥말기대회 같은 것을 개최한다면 그 지역의 특산품을 좀 더 상품 화 시킬 수 있을 것이다.
- 방문할인쿠폰 : 특산품은 꼭 그 지역에 가지 않더라도 인터넷이나 전화 주문도 가능한 데 슬로시티 방문 고객에게는 인증번호가 적혔거나 슬로시티 회원카드를 만드는 등의 방법으로 할인을 해 준다면 좀 더 상품화 시킬 수 있을 것이다.

➂ 여러 가지 방법의 체험 패키지 상품 만들기
- 당일, 1박 2일, 2박 3일 등의 머무는 시간에 따라 여러 가지 패키지 상품을 만든다.

참고문헌
출처: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01&aid=0003341914
http://blog.naver.com/seefahrt80?Redirect=Log&logNo=140058665324
http://www.cittaslow.kr/new/sub01_01_02.html
http://blog.naver.com/corehtat?Redirect=Log&logNo=40126337457
http://www.newsway.kr/news/articleView.html?idxno=1057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취미와예술2C) 교재4장취미로서의여행관광 3절현대관광의발전요인”(62-65쪽)에 보면 서비스투어리즘의 사례를 찾아 내용설명후 그것을 주로 즐기는사람들 누구인지분석0k
  • 취미와예술2C) 교재4장취미로서의여행관광 3절현대관광의발전요인”(62-65쪽)에 보면 서비스투어리즘의 사례를 찾아 내용설명후 그것을 주로 즐기는사람들 누구인지분석0k국문,영문,중문,불문,일본,경영,무역,관광,미디어농학,생활과학,환경보건,청소년,유아,문화교양취미와예술2C형교재의 4장 “취미로서의 여행, 관광”의 3절 “현대관광의 발전 요인”(62-65쪽)에 보면 서비스 투어리즘에 대한 논의가 나옵니다. 이를 참조하면서 현재 우리 사회에서

  • (취미와 예술 C형) 현재 우리 사회에서 발전하고 있는 서비스 투어리즘의 사례를 찾아 그 내용을 설명한 후 그것을 주로 즐기는 사람들은 누구인지에 대해 분석해 보십시오
  • 전략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현재 우리 사회에서 발전하고 있는 서비스 투어리즘의 사례를 찾아 그 내용을 설명한 후 그것을 주로 즐기는 사람들은 누구인지에 대해 분석해 보겠다.Ⅱ. 본론1. 투어리즘이란관광의 사전적 정의를 살펴보면 다른 지방이나 나라의 풍광(風光)풍속(風俗)사적(史蹟)등을 유람(遊覽)하는 일이라고 정의되어 있다. 이 단어는 중국 주(周)나라 시대의 역경(易經)의 64번째 괘인 풍지관에서 국의광을 본다는 뜻의 관국지광,

  • 올레 걷기열풍 트렌드 분석 - 걷는 관광
  • 개발⇩한국의 특색이 살아있는 ‘천리길’ 완성출처 및 참고문헌- 여가활동 중요도 인식이 Wellbeing지향행동과 Wellness지향행동에 미치는 구조관계 연구(오길창, 경희대학교 대학원 호텔관광학과, 2010. 2월)- 생태관광동기가 여가만족과,Well-being,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김선영, 영산대 경영대학원, 2007) - 슬로우시티의 녹색 관광자원화 실태와 개선 방안 연구(김준, 전남발전연구원, 2009) - 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ctg=12&TotalID=2725938

  • [관광학] 부산관광의 주요산업과 세계화 방안
  • 관광(1) 북동부 지역 소개(2) 미국 인바운드 & 아웃바운드(3) 미국 관광수입(4) 미국 관광산업(5) 미국 관광상품(6) 미국 관광정책3. 한국 관광(1) 한국 인바운드 & 아웃바운드(2) 한국 관광수입(3) 한국 관광산업(4) 한국 관광상품(5) 한국 관광정책4. 부산관광(1) 부산 인바운드& 아웃바운드(2) 부산 관광수입(3) 부산관광 산업(4) 부산관광 상품(5) 부산관광정책5. 상품화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21세기에 들어서면서 많은 사람들은 여가시간 및

  • 한국의 슬로우시티
  • Slow City(about Korea)목 차1.슬로시티란 무엇인가2.외국의 슬로시티3.슬로우시티의 목적, 특징, 효과4.한국의 슬로시티1) 신안증도2) 완도청산3) 장흥유치4) 담양창평5) 하동악양6) 예산대흥5.슬로우시티의 관광적인 장점6.슬로우시티의 문제점7.슬로의시티의 전략과 미래상8.분석 및 결론1. 슬로우 시티란 무엇인가슬로우시티란 지역주민들이 “작은 여유와 행복이 깃든 마을”을 의미한다. 말 그대로 지역 주민들이 조금은 느린 여유와 행복을 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