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화투의 마카오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선정기업 소개

2. 아이템 소개

3. 진출 시장 소개

4. 경쟁사 분석

5. STP 분석

6. 4P 전략

7. 마케팅 계획
본문내용
6) 문화
거의 대부분의 종교는 불교와 중국 전통의 종교가 차지하고 있으며 로마 카톨릭과 개신교도 어느 정도의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데 이는 과거 포르투칼의 지배하에 있었던 영향이 때문이다. 그리고 85%이상의 언어가 광동어(중국의 사투리)를 쓴다. 또한 포르투칼어도 사용하는데 이 또한 과거 포르투칼 지배체재의 잔재이다. 마카오의 주요 문화 사업을 살펴보면, 포르투갈의 식민지화 영향으로 동양과 서양의 문화가 중층 하는 거리의 풍경, 역사 유적이나 사원 등으로 인한 관광 사업이 위주이며 얼마 전에는 마카오 그랑프리가 개최되어 세계의 이목을 끌었다 또한 전통적인 문화사업 중 하나인 그레이하운드 경주는 마카오가 도박의 도시임을 다시 한 번 나타낸다.





7) 교육
영어, 중국어, 포르투갈어 등 다양한 언어 환경과 높은 교육수준으로 유학생이 증가 추세이며 관광 산업학, 외식 산업학, 호텔경영학에서 강점을 가진다. 또한 400년의 포르투칼 지배로 인해 대부분의 대학에서 포르투갈어를 교육하며 21세기에 들어서 부터는 중국어 교육에도 중점을 두고 있다. 관광객들이 급격히 늘어나면서 유학생도 동시에 늘어나며 교육산업이 크게 강화되고 있는 추세이다. 마카오에는 4년제 이상 대학은 10개로 4개의 국립대와 6개의 사립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요 4대 대학으로는
1)University of Macau
1981년 가장 먼저 세워진 국립대학교로 현재 6000명의 재학생이 있으며 경영학, 사회과학, 인문학, 과학기술학, 법학, 교육학의 5개의 단과대로 구성 되어 있으며 그중에 경영대학이 크다. (30%)
2) Institute of Tourism Studies, Macao
1995년 마카오 정부에서 개설한 국립대로 전문적인 ‘관광’교육학을 제공하고 있다. 주로 4년제 학사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관광경영학, 문화유산관리학, 호텔경영학, 관광이벤트학, 관광마케팅학 등이 있다.
3)Macau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 2000년에 세워진 사립대로 정보기술학, 법학, 중의학 경영학 및 국제관광학 5개 학
참고문헌
- 참고문헌


1. 강미희, 박찬우(2008) : 문화적 특성에 따른 여행특성과 생태관광선호 차이

2. 그랜드코리아레저(주)(2009). 카지노뉴스

3. 김광지, 박기용(2010) : 외식 산업관계 혜택이 몰입, 전환장벽, 고객 만족의 매개적 역할을 통해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호텔경영학연구]

4. 문화체육관광부(2009). 『카지노통계, 2008』


6. 윤여송, 이종주(2004). 고객의 카지노 선택 고려 요인분석

7. 곽강희, 소국섭(2007) 카지노 서비스품질과 방문객의 행동특성이 태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학연구]

8. 김염제(1997) 소비자 행동론

9. 서범석(1997) 광고 기획론

- 참고 사이트

http://blog.naver.com/lucio65?Redirect=Log&logNo=140116622874

http://kr.macautourism.gov.mo/

http://nate.com, http://naver.com, http://google.com


http://www.bullfax.com/?q=node-tourism-spending-increases-3rd-quarter-8

http://kangwonland.high1.com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http://cafe.naver.com/dicar1.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1653&topReferer=http://cafeblog.search.naver.com%26imgsrc=data24/2007/1/12/65/_DSC0941.jpg

http://blog.naver.com/obayashi_f?Redirect=Log&logNo=50042651235&topReferer=http://cafeblog.search.naver.com&imgsrc=data42/2009/2/16/272/img_2867_obayashi_f.jpg


http://blog.naver.com/bestbright?Redirect=Log&logNo=100057353101&topReferer=http://cafeblog.search.naver.com&imgsrc=data43/2008/11/18/48/%BF%DC%B1%B9%C0%CE_bestbright.jpg


http://cafe.naver.com/gkfla217.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0&topReferer=http://cafeblog.search.naver.com%26imgsrc=20101016_298/gkfla217_1287234295138A7vD3_jpg/5q_gkfla217.jp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비디오게임 `소니` sony차별화우위전략
  • 전략의 핵심 성공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 전략을 시험해 볼 수 있는 시험장으로서의 역할도 훌륭히 수행할 수 있을 것이다. DVD 매체에 대한 관심 대두2004년 현재, DVD 플레이어와 영화 소프트웨어가 발매되기 시작(1996년)한 이래 당 산업에 대한 관심이 최고조에 달하고 있다. 미국 등과 비교해 볼 때 소장문화가 부족한 국내 시장에서는 그간 DVD 산업이 고전을 면치 못하였으나 점진적인 인식의 변화, 영화 컨텐츠의 우수성 및 영화 관

  • [세계경제] 세계화흐름의 가속과 일본기업의 과제
  • 국제수지통계」、경제 산업성「해외사업활동기본조사」。109.317.729.954.952.517.419.09.874.713.634.118.7제2-2-6그림 일본기업X 판매형태별 해외매출 비교 해외ä출 비교 북미 아시아 유럽 전지역 (단위＀조엔) 현지자회사의 혀지판매액(a) 54.926 29.96 17.787 109.325제 3국으로 부턀의 수출액(b) 9.843 19.012 17.421 52.517일본으로 부터의 재・섀비스의 수출액 (c)18.757 34.192 13.65 74.772비고:a、b는각각2005년도의 해외현지 자회사의 현지판매와 제 3국의 |본계

  • [국제경영]가상기업 중국의 휴대폰 시장 진출전략 및 방법
  • 극복하는 방법은 차별화전략을 통한 틈새시장 확보이다. 저가경쟁으로 치닫고 있는 휴대폰 시장을 보면 알게 된다.4) 참고자료 (주로 인터넷 검색을 했습니다)http://www.hackersnews.org/ -> 국내소식 -> 모바일 // 모바일 관련 최신정보 수록http://www.etimesi.com/etnnews/communication/index.html?section=001 // 정보통신 관련 소식http://www.dt.co.kr/ // 모바일 기술 (해외)http://www.mk.co.kr/ // 국제경제(중국경제 관련) 파트http://www.hankyoung.com/ //국제란 - 중국경제 참고

  • [국제경영](주)보성인터내셔날 마케팅전략과 해외진출 실패분석
  • 국제적인 경영 마인드의 부족으로 인하여, 그 당시 대부분 기업들의 해외 진출 방식은 한국의 본사가 직접 생산, 유통, 판매 등의 전 과정을 담당하고, 해외 현지에서도 현지 생산과 판매 사업을 병행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었다. 특히, 대부분의 의류 업체들은 해외 진출시 OEM 방식에 의존하거나 또는 저가격 전략을 유지하고 있었다.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제품의 브랜드 이미지에 대한 관리는 거의 이루어지지 않았다. 또한 세계 패션 시장의 급격한 변

  • [국제경영] 롯데백화점의 중국(텐진) 진출 전략
  • 경영전략을 적용하기 어려움. 초기 투자비가 많이 들지 않음. 위험이 적어짐.지분율 50대 50 실적이 좋지 않으면 지분권 분쟁에 시달리게 됨.-중국 측에 대한 적절한 이윤보장의 대가로 외국측의 경영권 단독장악 가능. 실적이 좋지 않으면 지분권 분쟁에 시달리게 됨.위의 표는 합작 투자가 롯데 백화점에 미치는 영향을 장점과 단점으로 나누어 놓은 것이다. 장점에서 볼 수 있듯이 롯데백화점은 중국 진출 당시 초기 투자비도 많이 들지 않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