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업과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17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1. 마케팅의 개념
2. 부동산마케팅의 인식
3. 부동산업과 마케팅
Ⅲ. 부동산 마케팅 전략
제 1 절. 사업전략
제 2 절. 전략적 시장관리
제 3 절. 사업전략 대안
Ⅳ. 부동산 마케팅활동 제안
제 1 절. CRM
제 2 절. 글로벌 마케팅
제 3 절. ONE TO ONE 마케팅
제 4 절. 데이타베이스 마케팅
제 5 절. 내부마케팅
제 6 절. 마케팅믹스
제 7 절. 글로벌 마케팅
Ⅴ.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 론
제조업 등 일반기업의 경우에는 일찍부터 마케팅 개념이 도입되어 마케팅 어프로치에 의한 기업경영이 일반화되고 최근에는 정치분야에도 마케팅 개념이 도입되어 설문조사/여론조사 등에 의한 선거전략 수립이 일반화되고 있다. 그러나 부동산시장의 경우에는 구미등 선진국에서도 마케팅 개념의 도입이 미흡하고, 특히 IMF사태이전까지 줄곧 “공급자시장에 지나지 않았던 국내부동산시장에는 마케팅 개념이 제대로 소개되지 않았고 또한 업계에서는 마케팅 개념을 도입할 필요조차 느끼지 않았다. 하지만 IMF사태 이후 국내 부동산시장은 유례없는 침체기를 겪었으며 최근에는 부동산시장의 구조자체가 근본적으로 변혁하려는 조짐이 나타나고 있다. 즉 시장주체 구조가 수요자시장의 형태로 바뀌어 가고 있는 것이다. 경쟁이 치열해지고 수요자시장의 추세가 진전되면, 마케팅 개념의 도입은 필연적이고 필수적이다. 그러나 국내외를 막론하고 부동산마케팅이라는 문헌이나 자료는 매우 부족한 실정이다.
우리 나라에도 추세 적으로 외국계부동산회사들이 많이 들어와 있으며 시장을 잠식해 나가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우리 부동산 업계는 대부분이 영세성을 면치 못하고 있으며, 현상유지에 급급한 실정이다. 이러한 현상이 지속되는 것은 우리 나라에 부동산마케팅에 대한 역사가 짧고, 제도상으로 너무 경직되어 마케팅의 발전의 걸림돌이 되고 있다. 또한 이론적으로 뒷받침할 전문가가 부족한 것도 그 원인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우리 나라의 국민들이 가지고 있는 부동산업에 관한 불신감도 많은 작용을 한 것으로 보인다. 본 연구는 우리 부동산마케팅의 부족한 이론들을 보충하고, 미래를 대비한 우리 나라의 부동산업계와 그들이 행하는 부동산의 전반적인 업무와 부동산에 대한 마케팅의 분야에 대하여 그 나아갈 방향과 비전 제시하고자 한다.
Ⅱ.이론적 배경
1.마케팅의 개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