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기업의 딜레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7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레포트
목차
목차
1.세계적 초우량 기업들의 실패담
2.왜 초우량 기업이 실패하는가
3.존속성 기술혁신과 와해성 기술혁신
4.와해성 기술변화 관리
5.요약 및 결론
본문내용
경쟁적으로 촉각을 곤두세워 고객에게 민첩하게 반응하고 새로운 기술에 대해서 공격적으로 투자하지만 끝내는 시장지배력을 상실하고 마는 세계적인 초우량기업들에 관한 것이다. 이러한 실패사례들은 제조업이나 서비스업에서도 모두 찾아볼 수 있다.
참고문헌
성공기업의 딜레마 (1999), 클레이튼 크리스텐슨, 모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EO, 최고경영자] CEO(최고경영자)의 의미, CEO(최고경영자)의 유형, CEO(최고경영자)의 의사결정, CEO(최고경영자)의 현실, CEO(최고경영자)의 성공 전략, CEO(최고경영자)가 말하는 경영자의 조건 분석
  • 성공 전략1. 모두를 어떻게 만족시킬 것인가2. 고객은 사업의 파트너 3. 인재를 관리하라 Ⅶ. CEO(최고경영자)가 말하는 경영자의 조건1. 박노식(동양매직(주) 수출팀 harrison@tymagic.co.kr)1) CEO의 역할 2) 조직구성원(직원)의 역할 2. 이해익 대표(리즈 경영컨설팅 대표컨설턴트 yjbong@nownuri.net)Ⅷ. 결론참고문헌Ⅰ. 서론란 책으로 화제를 일으킨 하버드대의 클레이튼 크리스텐스 교수는 이런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다. 회사가 하향곡

  • 미래 기업의 조건
  • 성공기업의 딜레마(The Innovator’s Dilemma)>에서 파괴적 기술혁신(Dis- ruptive Innovation)이라는 개념으로 산업 내 후발 주자가 선도 기업을 추월하는 현상을 분석했다. 이후 에서 이 개념을 더욱 정교하게 발전시켰으며, 본서에서는 이 개념으로 미국의 주요 산업의 미래를 예측하였다. 파괴적 기술혁신은 존속적 기술혁신(Sustaining Innovation)과 대비되는 개념으로, 시장에서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기존 고객이 기대하는 성능

  • [국제금융론] 정책 딜레마에 빠진 인도경제
  • 인도경제의 위기차례- 인도경제의 딜레마 배경 Ⅰ. 인도경제의 3대 정책 딜레마(1) 금융정책 딜레마(2) 재정정책 딜레마(3) 환율정책 딜레마Ⅱ. 인도경제 전망(1) 긍정적 요인(2) 부정적 요인Ⅲ. 시사점(1) 중장기적 잠재력 고려(2) 2013년 이후 전망(3) 한국기업의 성공 DNA질의 응답- 인도경제의 딜레마 배경1. 인도 인플레이션①농업생산 감소에 따른 식료품 가격 상승②금융위기 이후 양적완화정책에 따른 저금리 지속③해외자본 유입 증가④

  • [창업] 중소기업과 벤처기업 창업에 관한 분석
  • 중소기업과 벤처기업 창업에 관한 분석Ⅰ. IT벤처창업과 미래경영1. 벤처창업의 본질과 성공요소2. 정부지원정책의 성과와 딜레마3. 대기업의 쇠퇴와 벤처기업의 성장4. 변화에 대한 인식과 미래준비1) 변화에 대한 인식의 필요성2) New Trend와 전환기3) 21세기 한국의 위상4) 변화에 대한 대응 및 미래준비5) 벤처기업가의 자세Ⅱ. 중소벤처기업의 개념1. 중소기업이란2. 벤처기업이란3. 중소기업의 세금혜택Ⅲ. 우리나라의 중소벤처 창업여건1.

  • 핵심역량 기반 다각화 전략 사례분석[성공 아모레퍼시픽의 화장품 사업, 실패삼성그룹의 자동차 사업]
  • 핵심역량 기반 다각화 전략 사례분석성공 : 아모레퍼시픽의 화장품 사업, 실패:삼성그룹의 자동차 사업기업 다각화란 무엇인가? 기업 다각화의 필요성기업 다각화의 형태는? 기업 다각화의 목적 다각화의 흐름기업 다각화의 딜레마Dillema 핵심 역량 기반 다각화 전략의 필요성 대두핵심역량이란기업 다각화가 경제적으로 가치를 지니기 위한 2가지 조건 핵심역량기반 다각화 전략 성공사례아모레퍼시픽기업외부 환경기업내부 환경비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