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기관의 국제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17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Ⅱ. 본론
1. 신용모형을 이용한 신용위험평가에 대한 고찰
2. 효율적인 백오피스 구축방안
3. 서비스보증제에 역점을 둔 USB의 서비스개선 캠페인
4. Private Banking 업무의 고객 세분화 현상
5. ATM의 역할 변화에 따른 전략적 활용방안
6. 대형은행들의 e-billing 마케팅 프로그램

Ⅲ. 결 론
본문내용
Ⅰ. 서 론
국내 금융시장이 개방되면서 선진 금융기관과의 경쟁이 불가피하게 되었다. 우리나라 금융기관이 개방화 시대의 무한 경쟁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선진 경영기법을 도입하고 기존 경영방식을 탈피해야 하는 등의 경영혁신을 도모해야 한다. 현재 국내 금융기관의 당면 과제 중의 하나는 고객의 필요나 특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하여 보다 체계적인 마케팅활동을 수행하여야 한다는 점이다. 최근 국내 금융기관들은 고객만족 경영혁신기법 등을 도입하고 있으나 고객과의 접점(MOT ; Moments of Truth)인 영업점에서의 고객만족경영의 실천만 보더라도 크게 미흡한 실정이다.
우리나라의 금융 산업은 외환위기를 타개하기 위해 부실 금융기관의 퇴출, 합병 등 강도 높은 구조조정을 실시하여왔다. 그 결과 금융기관의 재무건전성 제고, 인원감축, 자산매각 등 재무구조 측면뿐만 아니라 인사, 자산운용, 심사기법, 경영형태 등 운용 측면에서도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이와 더불어 금융 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금융개혁이 지속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범세계적으로 금융의 증권화(securitization), 겸업화(universalization), 글로벌화(globalization), 통합화(integration), 정보화 등 금융환경 변화에 따른 금융 산업의 패러다임의 변화, 특히 그 가운데에서도 전자금융이 급속도로 발전되는 등 정보화의 진전에 따라 저비용으로 양질의 금융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져 금융시장에서 새로운 변화가 모색되고 있다.
특히, 금융통합의 진전으로 인해 은행들은 동종업종간의 경쟁 이외에도 비 은행금융기관, 통신, 유통과의 고객쟁탈전에 더욱 노출될 전망이어서 국내 금융 산업 또한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는 타 산업대비 경쟁우위를 확보하는 것이 관건이라 하겠다.
아울러 디지털 기술의 도입에 따라 네트워크를 통한 고객 정보력의 급속한 향상으로 맞춤형 서비스의 제공 등 고객중심으로 시장이 변화되고 있다.
이러한 디지털 금융의 확산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금융, 금융국제화] 국제금융의 개념, 배경과 국제금융의 기능, 분류, 국제금융의 영향 및 우리나라의 금융국제화, 외국의 금융국제화에 관한 분석
  • 금융국제화3. 남미의 금융국제화Ⅷ. 결론참고문헌Ⅰ. 서론1960년대초 경제개발계획과 더불어 수출주도형 개발전략이 추진되면서 우리나라의 대외거래규모는 크게 늘어났다. 이러한 실물부문의 대외거래규모 확대를 금융면에서 효율적으로 뒷받침하는 한편 경제개발계획에 소요되는 외자의 원활한 조달 등을 위해 금융 국제화가 이루어져 왔는바, 일종의 수요추종형 (Demand Following Type) 이라 할 수 있겠다. 이에 따라 그동안 금융기관의 업무면에서

  • [임금관리론]인수합병의 활성화 방안
  • 경영층뿐만 아니라 종업원들에게 있어서 쉽게 수용할 수 있는 분위기는 아니다. 대부분의 인수합병은 공개적으로 추진되기 보다는 비공개로 추진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인수합병시 최고 실무진을 구성하여 가능한 한 파생되는 문제를 최소화하는 작업이 선행되어야 한다.최고 실무진은 인수합병의 기회, 전략수립가, 정보수집 및 분석가, 회계사 및 변호사, 시장조사원 등으로 팀을 구성하여 필요한 정보를 체계적으로 수집, 분석하여 활용해야 할

  • [M&A] M&A분석과 기업가치 평가 및 우리나라 M&A시장의 환경과 전망
  • 국제적 M&A활동 활성화 전략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수 있다고 하겠다. 또한 무역환경의 변화, 노사분규, 경영국제화의 진전, 첨단기술시대의 도래에 따른 전문인력의 부족, 기존시장의 숙성과 경쟁의 심화 등의 급변하는 경영환경에서는 국제무대에서의 성장에 한계가 생기기 시작하였고, 인수합병과 같은 해외자원활용전략을 통한 성장의 필요성이 증대되었다. 인수합병의 중개업무에 있어 국내금융기관이 수익원 개발차원에서 은행의 M&A Bouti

  • [금융자율화][금융][금융자율화 개념][금융자율세스템화][은행안정성]금융자율화의 개념, 금융자율화의 필요성, 금융자율화의 목적과 추진방향, 금융자율화의 시스템화, 금융자율화의 사례, 금융자율화의 비판 분석
  • 금융기관에게 중요하게 대두된 것은, 어떻게 경영전략을 명확하게 정의하고 어떤 분야에서 경쟁상대와 차별화해 갈 수 있을 것인가 하는 것이다. 또한 그러한 전략도 시기를 놓치게 되어서는 무용지물이 될 것은 자명한 것이다. 여기에서 중요한 것은 어떻게 하면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전략을 구사하느냐 하는 것으로서, 이것은 앞으로 금융기관이 금융의 개방화, 국제화 및 자율화 시대에 살아남을 수 있는 가장 큰 요소가 될 것이다. 그 좋은 예로 자

  • [국제경영전략] 이마트 유통업 중국 상해 국제경영 전략
  • 국제 경영 전략 모델로 분석하면 어떤 속성을 지닌 산업인가?☞ ‘다국적 적응 전략’의 범주에 속하는 산업이라고 할 수 있다.유통업은 제조업과 달리 운영 시스템, 서비스, 상품구색 등 무형의 자산이 업체의 경쟁력을 좌우한다. 즉, 진출 대상국의 사회 경제적 환경, 거래 관습 등이 본국과는 여러 가지로 상이하기 때문에 현지에 적합한 영업 전략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산업재 산업은 글로벌 통합전략이, 소비재 산업은 다국적 적응전략이 적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